점수는 10점만점 기준이며, 지극히 주관적 수치입니다.

주술사 카드 9장과 주술사, 드루, 도적 카드 3장만 프리뷰했습니다.

=============================================================



1.아이야 블랙 포우 -7점
비취 컨셉덱에서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가능할 카드로 보이네요. 비취골렘 최대 2마리 소환도 가능하다는 점이 끌리는 점입니다....만 공격력과 체력만 바뀌었으면 차라리 더 낫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긴 하네요. 그래도 비취 컨셉덱이라면 무조건 넣어야 하는 전설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비취 연꽃 요원 - 4점
변수 창출 능력자체는 봐줄만 하나 코스트 대비 스탯이 많이 아쉽네요. 확장팩이 나온 이후에 발견이라는 것의 변수가 얼마나 크냐...에 달려있겠지만, 드루이드, 도적, 주술사 카드라는 너무 많은 변수 때문에 점치기가 쉽지 않네요. 4마나에 4/3정도면 차라리 쓰이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3.비취 정령 - 4점
4마나 2/3이면 거의 역대급 스탯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가혹한 스탯입니다.(느조스 덱에서 울며 겨자먹기로 채용하는 감염된 타우렌이 떠오르네요..) 흑드라군(77맨)이 비웃고 갈만한스탯을 지녔지만, 비취 컨셉덱에서는 울며 겨자먹기로 2장 꼭꼭 채워 넣어야 하겠지요.

================================================




4.백안 - 10점
어썸한 카드입니다! (참고로 폭풍수호자는 5코 10/10에 도발 능력치를 가졌습니다.) 덱으로 들어간 폭풍수호자가 빨리만 나와준다면 거의 게임의 지배가 가능할 수도 있을 뿐더러... 폭풍수호자는 아무때나 나와도 제압기가 없는 이상 엄청난 압박을 줄 것입니다. 백안의 성능 자체만 봐도 5마나에 5/5도발 능력 자체도 아주 나쁜 것도 아닙니다. 미드 주수리, 컨수리 누가 써도 언제나 좋은 결과를 가져다 주는 무조건적으로 좋은 카드같습니다.

5.이건 내 거야! - 5점
주술사의 과부하 카드를 살펴보자면... 번개화살, 번개폭풍, 야수정령, 둠해머, 흑드라군, 토템골렘, 파수정, 선조의 지혜, 벼락, 용암폭발, 파괴의 정기, 비취 발톱(신규 카드), 진위 물예언자(신규 카드) 등이 있네요. 함정으로는 갈래번개, 먼지악령, 폭벼돆.. 생각보다 쓸만한 선택지 자체는 많으나, 과부하를 먹으면서 또 과부하 카드를 찾는 다는 점은 좀 아쉽습니다. 컨트롤 덱에서나 기용할 법한 느낌이 드네요.

6.연꽃 환영술사 - 5점
애매합니다. 한턴을 살아남아서 상대 필드를 무시하면서 상대 영웅을 때려야 6마나 하수인으로 변한다는 조건은 생각보다 꽤나 까다롭습니다. 다만, 상대하는 입장으로서는 3~4마나에 빈필드에 떡하니 나왔을 때 압박감이 상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6마나 하수인은 꽤나 까다로운 녀석들도 존재하기 때문에 상대에게 귀차니즘을 선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조커로 활용할 여지는 조금 있어 보입니다.

====================================================================




7.퇴화 - 7점
느낌이 사제의 대규모무효화(4마나, 적 전체 침묵 및 카드 1장 드로우)와 비슷한 용도로 쓰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상대방에게 필드를 점령당했을 때 조커 카드로 쓰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미드 주수리의 경우 1장 정도는 조커로 쓸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핸드 강화덱이 기승이라면 두 장도 괜찮겠죠) 컨트롤 주술사의 경우 아주 유용하게 쓸 수도 있을 것 같네요. 느조스 덱을 엿먹일 수도 있는 괜찮은 카드라 생각됩니다.

8.비취 발톱 - 9점
비록 내구도가 1 모자라지만, 폭벼돆의 상위호환급 능력을 지녔습니다. 최소 1/1, 2/2 두명 소환해줄 것 이기 때문에 초반에 상대 하수인을 제거하면서 내 필드에 하수인을 전개할 수 있는 사기적인 능력치라 생각됩니다.(예전 기사의 병력 소집과 비스무리한 느낌이랄까요..) 비취 컨셉덱에서는 영발을 대체할 것으로 보이네요.

9.진위 물예언자 - 4점
약간 애매한 녀석입니다. 주술사에게 회복이라는 점은 엄청나게 큰 메리트이나... 주술사는 이미 저번 패치로 회복이 필요 없을 정도로 어그로 상대로 강한 대응 능력을 얻었습니다..(혼소차, 영발..). 카드 자체는 4마나 바닐라코스트에 6힐(산술상 2마나)이라는 효율적인 놈인데 현시점 쓰랄에게는 큰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심지어 컨트롤 덱 조차 치유의물결 대신 넣긴 애매합니다. 1장 정도는 쓰일 수도 있겠네요.) + 하수인을 치유할 상황은 거의 없을 것 같아 제외했습니다.

==========================================================================



10.비취 번개 - 6점
뭐 비취 컨셉 덱이면 무조건 2장 넣어야 하는 카드가 아닌가 싶습니다. 요즘 핫한 4데미지와 비취골렘 소환까지.. 괜찮은 주문인 것 같습니다. 비슷한 컨셉의 주문인 마법사의 불의 땅 차원문과 비교하면 좀 더 나은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11.멀록단 출동 - 1점
흠... 글쎄요... 모든 것이 멋지다옳과 연계시 7마나에 사용 가능하단 점 말고는.. 그냥 유물을 쓰는 게 나을 듯 싶네요~ 거의 모든 상황에서 채용되지 않을 카드 같아서 일단 1점을 줬습니다.

12.비취 족장 - 8점
7마나 하수인 치고는 조금 아쉬운 능력치를 지녔습니다만, 비취 컨셉 덱이라면 상당히 유용 하게 사용할 것 같네요. 한가지 노려볼 수 있는 것은 비취 족장이 나올 때 쯤이면 비취 골렘이 상당히 성장했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메리트가 없진 않을 것입니다. 크툰덱의 쌍둥이 제왕 베클로어와 비슷한 느낌의 카드라 보시면 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