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메오토메 마스터+ 난이도를 플레이하다가 노트가 사라지는 버그를 겪어 리허설을 2~3판정도 하며 간단하게 분석해보았습니다.

 

 

위 사진을 보면 스스메 오토메의 총 노트수는 691개인데 6개가 사라졌습니다. 이후에 몇번 더 하다가 688콤보로 풀콤보가 깨지는걸 보았고 깨지는 부분이 똑같은 트루슬라이드 부분이였기에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1. 판강이 발동된 상황에서 트루슬라이드를 아예 누르지 않을 경우

 

 

 

 

이 경우에는 아주 매끈하게 슬라이드가 모두 Perfect로 통과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2. 판강이 발동되고 있음에도 트루슬라이드를 직접 치다가 중간에 놓칠경우

 

 

 

 

Miss가 발생한 것은 판강의 효과로 Perfect로 처리되며 콤보가 올라갔지만, 후속 노트들이 모두 사라졌습니다. 제가 겪은 버그가 바로 이것이었던 것이죠.

풀콤을 치려고 할 때, 이 덱에도 스킬이 발동 안되는 구간이 있기때문에 저는 그냥 플레이를 하면서 몇번씩 미스가 발생하는걸 잡기 위해서 사용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트루슬라이드에는 이게 오히려 방해가 되었습니다.

앞으로 마스터+난이도에 해당 덱으로 풀콤을 치려고 하신다면 트루슬라이드와 판강이 겹치는 부분은 그냥 안치는게 더 낫습니다. 트루슬라이드는 중간기점을 못지나가는 것도 Miss로 치기때문에 판강의 효과로 콤보는 이어지지만 노트가 사라지는 버그를 쉽게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