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킹스톤 HyperX Alloy Origins Core (적축) 소개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킹스톤 HyperX Alloy Origins Core (적축)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HyperX라고하면 생소한 이름으로 느끼실 유저분들도 많을텐데 세계 최대의 독립 메모리 제조사인 킹스톤의 고성능 게이밍 브랜드로 2002년에 설립된 기업입니다. PC 주변기기 게이밍 기어(헤드셋, 키보드, 마우스, 마이크 등) 전체 라인업을 가지고 있는 성능, 품질, 멋진 디자인을 자랑하며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킹스톤 HyperX Alloy Origins Core (적축)는 알루미늄 재질의 고급스러운 외관에 흠잡을데없는 깔끔한 마감 그리고 하이퍼X 적축 스위치를 탑재한 87키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16만 RGB 일루미네이션에 더 밝은 RGB 조명을 위한 노출형 LED가 적용되어 있고 HYPERX NGENUITY 소프트웨어를 통해 고급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매끈한 텐키리스 폼 팩터와 분리형 USB-C 케이블 적용으로 휴대성을 극대화했으며, 항공기 등급의 풀알루미늄 바디로 내구성과 안정성을 보장합니다.


8,000만회 키 수명에 45g의 키압, 통울림도 없고 스태빌라이저 철심소리도 거의 들리지 않는 깔끔한 타건감이 인상적인 타이핑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고급진 제품이라고 하겠습니다. 체리 스위치 못지않는 아주 만족스러운 키보드입니다.


지금부터 킹스톤 HyperX Alloy Origins Core (적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의 주요 특징





제품의 스펙





2. 패키지 구성






박스 패키징된 전체 이미지

텐키리스 제품이라 자그마한 박스에 화이트&레드컬러에 제품의 실사진이 인쇄된 박스에 포장되어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를 통한 RGB 제어가 가능하며, HYPERX 자체스위치인 리니어 적축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개봉부에는 스티커가 봉인씰로 부착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오픈한 모습




구성품들




USB C-TYPE 분리형 케이블




사용자 메뉴얼





3. 제품 외형






킹스톤 HyperX Alloy Origins Core (적축)의 전체적인 모습




방향키 바로 위 HYPERX 로고와 함께 인디케이터가 위치해 있습니다.






키캡은 뛰어난 빛 투과율과 내구성을 자랑하는 한영 ABS 이중사출 각인이 되어 있습니다.





측면에는 부드러운 라운딩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손목과 손가락의 부담을 덜어주는 가장 이상적인 타이핑을 가능하게 해주는 스탭스컬쳐2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바닥 부분




제법 큰 사이즈의 미끄럼 방지패드가 모서리에 한 개씩 총 4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3단계 높이조절이 가능한 받침대

각 받침대 끝부분에는 미끄럼 방지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2단계 높이조절 받침대를 편 모습






3단계 높이조절 받침대를 편 모습




USB C-TYPE 케이블 연결 포트




케이블을 키보드에 연결한 모습




케이블은 제법 두꺼운 패브릭 재질로 단선과 꼬임을 방지합니다.





HYPERX 로고가 음각되어있는 USB 연결단자





4. 키캡과 스위치






키캡은 블랙컬러의 한영 ABS 이중사출 각인으로 뛰어난 백라이트 투과율과 강력한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HYPERX 자체 스위치인 리니어 적축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리니어 스위치라 걸리는 느낌은 없으며 45g의 키압에 적당한 반발력으로 타이핑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체리식 스테빌라이저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노출형 LED로 더 밝고 화려한 RGB 효과를 제공합니다.





5. 소프트웨어




킹스톤 HyperX Alloy Origins Core (적축)는 NGENUITY 소프트웨어를 통해 게임 모드 및 독창적인 RGB 모드와 매크로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직은 Beta버전이고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사용하는 방식이 아니라 Microsoft Store에서 구매해서 앱상에서 실행하는 방식이라 다소 번거롭기도하고 개선이 필요해보이네요.




NGENUITY 실행 초기화면




소프트웨어와 연결된 키보드를 클릭했을 때의 화면




좌측 아래의 세팅 설정아이콘을 클릭하면 언어변경이 가능하며,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우측 상단 밝기 메뉴




게임모드 메뉴




사전 설정 메뉴




라이트 설정 메뉴

효과는 Wave(물결)로 되어있으며 효과추가를 통해서 RGB 패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추가할 수 있는 효과는 총 10가지입니다.




키 설정 메뉴




설정하려는 키를 클릭하면 기능을 지정할 수 있는 메뉴가 좌측하단에 팝업됩니다.

이 메뉴에서 매크로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직관적이라고 보기는 어려운 UI이지만 한글을 지원해서 설정을 하는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6. LED 이미지 및 영상
















스위치 백라이트는 1,600만 컬러의 풀 RGB가 적용되어 있어서 단색으로도 변경이 가능하고 다양한 모드로 변경해서 유저의 기호에 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눈이 부실정도로 밝은 편이 아닌 은은하면서도 화려하게 발광되는 LED는 제품을 더욱 고급스럽게 만들어 줍니다.




GIF 연속 이미지





킹스톤 HyperX Alloy Origins Core (적축)의 LED모드 변경영상

키보드 자체에서 간편하게 변경할 수 있는 키가 없어서 소프트웨어를 통해서만 변경해야한다는 번거러움은 있습니다.


최근에 출시하는 대부분의 키보드들인 Fn키와의 조합으로 간단하게 LED 설정이 가능한데 이 부분은 아쉽다고 하겠습니다.





7. 타건 영상



타건감은 개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주관적인 의견이 강하게 나타나는 부분이니 참고 정도만 하는게 좋겠네요.





킹스톤 HyperX Alloy Origins Core (적축) 타건영상


일반적인 적축의 느낌입니다. 걸리는 느낌이 없고 조용하면서도 적당한 반발력으로 타이핑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정말 깔끔한 느낌이라고 해야 할까요?

45g의 키압도 만족스럽고 통울림은 들리지 않았으며, 스태빌라이저 철심소리도 거의 들리지 않는 수준이었습니다.

마감 퀄리티도 퍼펙트~! 정말 깨끗한 타건음과 타건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8. 마치며...











지금까지 킹스톤 HyperX Alloy Origins Core (적축) 텐키리스 키보드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87키의 미니키보드로 비키스타일의 디자인에 항공기 등급의 풀 알루미늄 재질의 견고한 프레임은 강한 타격에도 구조적 안정성을 보장하며, 높은 퀄리티의 마감은 제품을 더욱 고급스럽게 만들어 줍니다.

1,600만 RGB 일루미네이션 백라이트는 노출형 LED로 더 밝고 화려한 RGB 조명효과를 제공하며, 소프트웨어인 NGENUITY를 통해서 게임모드 및 독창적인 RGB패턴과 매크로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HYPERX 자체 스위치인 리니어 적축을 장착한 제품으로 45g의 키압과 8,000만회의 키 수명을 가집니다. 리니어 스위치인만큼 걸리는 느낌이 없는 조용한 타건음과 깔끔한 타건감이 인상적이며, 통울림은 느껴지지않고 스태빌라이저 철심소리 또한 아주 양호한 수준입니다.


한마디로 완벽한 적축 텐키리스 키보드의 정석이라고 하겠습니다. 기계식 키보드에 입문을 하고자 하는 유저 혹은 클릭 스위치의 소음에서 벗어나고 싶은 유저들에게는 최고의 키보드가 되어주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이상 킹스톤 HyperX Alloy Origins Core (적축)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이 사용기는 인벤 필트테스트 이벤트로 HYPERX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