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은 오늘 IMS Nanofabrication의 지분 약 20%를 IMS를 약 43억 달러에 평가하는 사모펀드 회사인 Bain Capital에 매각하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인텔은 2019년에 IMS에 처음 투자했으며 2015년에는 오스트리아 비엔나에 기반을 둔 사업체를 인수했습니다. IMS는 중요한 칩 제조 도구를 만들고 특히 극자외선을 사용하는 최첨단 반도체 노드에 도움이 되는 다중 빔 마스크 쓰기 작업을 수행합니다. 리소그래피(EUV). 

IMS는 CEO Elmar Platzgummer 박사가 계속 이끌며 독립 자회사로 운영될 것입니다.

Matt Poirier 기업 개발 수석 부사장은 "리소그래피의 발전은 반도체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촉진하는 데 매우 중요하며 마스크 라이팅은 업계가 높은 NA EUV와 같은 새로운 패터닝 기술로 전환하는 데 중심적인 역할을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보도 자료에서 인텔에서 . "Bain Capital의 투자와 파트너십은 IMS의 독립성을 높이고 리소그래피 기술 혁신의 다음 단계를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전략적 관점을 제공하여 궁극적으로 생태계 전체에 혜택을 줄 것입니다."

인텔은 "증가된 독립성"이 리소그래피에서 더 많은 혁신을 빠르게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궁극적으로 업계 전반에 걸쳐 협력을 촉진함으로써 "전반적인 생태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제안합니다.

인텔의 소수 지분 매각은 2023년 3분기에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IMS는 4세대 멀티빔 마스크 라이터인 MBMW-301을 출시할 예정이다.

오늘 늦게 인텔은 내부 파운드리 계획에 대한 업데이트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뉴스에 영향을 미칠 것이기 때문에 이 발표가 삭제되었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인텔의 주식은 아침 거래에서 소폭 하락했습니다.


기사 원문 - https://www.tomshardware.com/news/intel-to-sell-minority-stake-in-austrian-chip-fi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