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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2-18 15: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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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넉클생각●#3 브레이브 멘탈 개선자 눕기 좋은 계절입니다. 오늘은 지난 글에서 얘기한 요구사항 세번째에 대한 근거를 얘기해 보겠습니다. 2. 임페리얼콜 부활마법에서 가드 소환으로 리뉴얼 <<< 지난글 보러가기 3. 브레이브멘탈 1.5에서 2.0으로 상향 초창기 부터 군주를 키워오신 분들이라면 브레이브멘탈에 대한 고마움(?)을 많이 가지고 계실꺼라 생각합니다. 군주캐릭은 브멘을 배운 캐릭과 안배운 캐릭으로 나뉜다는 말이 있었을 정도로 기본적인 패널티를 극복할 수 있는 필수 스킬이자 본격적인 렙업을 위한 기본 스킬이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타 클래스의 질투나 시기가 거의 없었던 것은 "그나마 그거라도 배워야 니들이 사람 구실하지." 이런 맘들이 아니었을 까요? 일단 군주들의 필수수킬 브레이브맨탈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 브레이브 멘탈
일정확율로 1.5배의 데미지를 준다 <<< 이말이 처음에는 확율이라봐야 얼마나 되겠냐? 싶었는데 그 터지는 확율이 무척이나 좋았습니다. 3방중 1방은 터지고 게다가 활이나 마법에도 그 효과가 적용되니 이건 설계부터 약한 클래스에게 신세계를 보여주는 스킬이었습니다.(그렇다고 대인전에서 좋은건 아닙니다. ㅡㅡ;;) 이 스킬이 나온지 어느덧 3년차 입니다. 지금도 이 스킬이 그렇게 좋은 걸까요? 언전가 갑자기 모든 클래스에게 확율데미지 스킬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패시브 기준 - 그외는 더 많음) 한번 볼까요? -------------------------------------------------------------------------------------------------- 1. 기 사 : 원핸드, 투핸드 어텍 - 일정 확률로 데미지 증가 2. 요 정 : 이글아이(스피릿) - 일정 확률로 원거리 데미지 2배 증가 3. 다크엘프 : 더블브레이크 - 일정 확률로 술자가 착용한 무기에 데미지 2배 증가 * 심지어 강화 스킬도 있습니다. 더블 브레이크(데스티니) - 더블 브레이크 발동 확률이 고정으로 상승 4. 총 사 : 마스크맨 - 일정 확률로 원거리 데미지를 2배 증가 5. 투 사 : 다크 슬래쉬 - 일정 확률로 근거리 데미지를 1.5배 증가시키고 데미지에 비례하여 HP를 흡수 * 스킬 발동률이 3%(극악)라 비교대상이 되지는 않습니다. 6. 암흑기사 : 다크 벤전스 - 공격 시 대상의 근거리 회피무시, 근거리 데미지 상승 * 강화스킬 다크 벤전스(어벤져) 7. 신성검사 : 세인트소드 마스터리 - 일정 확률로 근거리 데미지가 증가한다 8. 광 전 사 : 광전사는 데미지 상승의 기술이 워낙 많아 패스... -------------------------------------------------------------------------------------------------- 자 위의 내용을 보면 어떠신가요? 브레이브 멘탈이 있어 군주 할만하다는 말이 아직도 나올까요? 다들 이제 데미지 증가 패시브스킬을 가지고 있는 지금 레벨업에 따른 기본 능력조차 낮은 군주에게 그나마 게임벨런스를 맞추기 위해 브맨을 2.0으로 해달라는게 좀 어거지로 보이시나요? 징징대서 클래스 이기심을 발휘하고 있는 것이라 보이시나요? 너무 약하게만 만드는 것이 엔씨의 컨셉이라는 것도 알겠지만 그걸 보완해주기 위해 만든 스킬을 모든 클래스에 부여한다면(더 좋고 강하게) 보완의 의미는 이미 퇴색되어 버린게 아닌가 합니다. 그나마 떠나고 있는 군주유저를 붙잡기 위해서 당신들이 제공하는 컨텐츠를 이용하기 위해서 이렇게 요구합니다. :브레이브 맨탈 2.0 내놔!" 넉클생각 말꼬리 : 내가 1억의 자산을 가지고 있어 만족을 느끼고 있었는데 모든 사람들이 2억씩 가지고 있다면 과연 부유하다고 할 수 있을까요? 좀 억지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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