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 에이션트
데미지는 큰 편차없이 스펠당 20정도 나옵니다.
원래 디스 데미지릉 예상하면 좋겠지만 유추해볼수는 있습니다. 스펠은 보통 근뎀. 혹은 원뎀의 1/2정도
예상하면 됩니다
원뎀은 좀 가혹하게 잡아준거고 근뎀은 좀 잘은겁니다.

스톰샷 강화 전설스킬이 명코스킬로
에이션 레벨에이션이랑 비슷한데  원뎀 10. 원명 20입니다.
이를 볼때 에이션 레벨레이션을 보면

이는 스펠로 보면 스펠 5정도 잡아준거로 보면 됩니다.
스펠 5를 잡아준건지 디스의 스펠 계수를 15에서 20으로 잡아준건지는 걍 디스만 있으신분들이 도움이 필요합니다.
스펠 80기준  걍디스 몹한테 쏘면 제 예상으로는 1000~1200정도 나올거 같습니다.


실제로도 대충 계산해보면
스펠 80기준
15×8 1200 나오던게 20×8 1600
정도 나오는거구요
단일 스킬이니 원뎀×2보다는 조금더 후하게 잡아주는거죠.
마법은 100퍼 명중이니 명중관련은 무시하고요


다른 스킬로 예시를 들어드릴까요?
타이탄 스킬 광전사스킬은 크리 50퍼 증가입니다.
오시 무기로 해보죠.
오시무기 큰몹데미지는 35
이게 평균데미지는 18인데 크리데미지로 들어가면
35가들어가게 되죠 추타 17효과인데
50퍼 증가이기 때문에 추타 8.9정도 효과로 보시면 됩니다.

전설스킬은 데미지.추타 약 10정도 증가가
되는거로 비슷하게
설정이 되어있다고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법사도
동일하구요.

다만 디스에이션이 300~500이라고 일반적으로 느끼기에
큰 편차가 존재하는건 sp의 계수 설정때매 그러한거 같고
타격회수가 제한되는거기 때문에 커보이는거고 dps로 보면 전설스킬 대부분 비슷비슷 할거 같습니다.


대신 법사는 레벨레이션과 연계를 봐야합니다.
근접 무기 크리는 무기데미지의 최대데미지인데
그래서 큰 의미없는데(대신에 평타 ×3. X2 이런게 많아서 비슷하죠)


마법 데미지는 크리가 50퍼 데미지 증가입니다.
그래서 인트를 열심히 올려 크리확률 높이면 상당히 유의미한 데미지 증가가 나옵니다.
아쉽게도 곱연산은 아니고 합연산입니다.

아인하사드 증가라 이해하심 될듯
스펠 80기준
디스 에이션트 데미지 1500
블랙 디스에이션트 데미지 2300(50%증가)
여기서 다시 크리가 터지면 3000입니다.(블랙.디스에이이션 레벨리이션)

아쉬운게 2300의 50퍼가 아닌 디스에이션의 50퍼인
700증가인게 좀 아쉽네요.
최초에 기획된거는 2300의 50퍼 증가로 3500정도 터졌을겁니다.

신화지존 법사 스펠 110이라 치면
2200. 디스추뎀 인형에 50. 신화변신 해서 약 2500
초기 블랙핸드는 뎀증 100퍼 5천.
그거의 다시 크리뎀 증가해서 7500정도
나왔을거 같습니다

근데 넘 씹사기스러우니까 곱연산에서 합연산으로
내렸겠죠. 블핸도 100퍼에서 내리고.
신화변신 2500. 블핸 1250 추가. 에이션 1250 추가
총 데미지 5천정도고 나오게 조정했겠죠.




스킬만 있는 사람들을 만족시키려면(저스펠)
로그그래프로 주고 마방일정이상에서는
이후에는 합연산을 적용
이러면 스킬만으로도 디스가 쌔질텐데

엔씨는 그런거 모르겠고 건들기 싫다 이러면서
합연산으로 밀고 있죠.
양아치 새끼들입니다.



이상 블랙 및 디스에이션.
거기에 레벨레이션의 크리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정리하면
디스에이션 = 스펠 ×20
블랙핸.디스에이션 = 디스에이선 × 1.5
블랙핸.레벨.디스에이션= 블렉핸 디스에이션 + 0.5(블렉핸디스에이션).      디스에이션의 약 2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