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도 개돼지같은 글들이 보여 한마디 쓴다.(진성 개돼지인지 NC직원들인지 모르겠지만)

세상에는 관례, 관습이란게 존재한다. 
이런 것들은 법으로 정해놓은 것은 아니지만 통상적으로 그렇게 해온 사실을 인정하여 존중해주는 것이지.

NC는 리니지m 오픈이후 계속하여 4년 넘게 TJ쿠폰이란 것을 만들어 유저들에게 강화실패 아이템을 보상해왔고, 이것은 마치 '과금해서 실패해도 TJ쿠폰이 있어 최소한의 보상은 받을 수 있다'는 인식을 갖게 만들었다.
바로 NC 스스로 이런 관례를 만들었고, 유저들은 이로인해 (최소한의 복구가 가능하므로) 더더욱 과금을 할 수 있게 되었음에도 5주년 부터 갑작스럽게 정책이 변경되었다. 
일종의 천장시스템이 사라진 것이다.
게임이라서 그렇지 현실에서 이런일이 발생한다면 소송감이고 100% 승소한다. 게임이니까 쪽팔려서 안하는거다.ㅎㅎ

NC는 아이템 가치 보호라는 개짖는 소리를 하지만 이건 마치 유저(진정 개돼지들)의 이익을 위하는 것처럼 보일뿐, 결국 캐쉬 아이템에 대한 수익 보전을 위한것이지.

물론 평소 러쉬를 안하는 무과금들은 이런 정책 변화가 매우 반갑겠지, 손해볼게 없으니.
하지만 여기서 무과금들이 간과하는 것이, 세상살이든 인게임이든 투자한 만큼 내게 이익이 오는 것이지 아무런 투자 없이 내게 이익이 생긴다? 게임 내에서 잘나가고 싶다? 이건 욕심이고 이기적인 거야.
과금러들 없이 무과금이 존재하나? 서로 공존해야 하는 것이지.
그리고 쿠폰으로 전변 받는거 가지고 따지는데(물론 난 해당없음), 그들이 돈을 얼마나 투자했는지는 생각해봐.
그들은 그만큼 받을 자격이 있는거라고.
내가 돈쓰지 않고 공짜로 게임을 즐긴다고 치면, 내가 누려야 하는게 어느 선인지 받아들이고 그만큼 즐기면 되는거야.

끝으로 중소과금러들은 이제 더 이상 미련을 버리고 무과금으로 전환하길 바란다.
더 이상 NC에 놀아나지 말라고.

ps. 자게 올렸는데 이상하리만큼 새글이 많이 올라와 묻혀서 토론방에 다시 올린다.(NC 알바들이 개념글 올라오면 새글 올려서 파묻는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