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보다 근뎀 오르고 리덕도 많이 올림  거기에 pvp뎀도 부쩍 올렸음
지금 혈렙이 11이라 그런데 15 렙 이상 혈 찾아가면 근뎀, 리덕, 물방더 오름.  그런데도 특별히 달라진걸 못느끼겠습니다 ㅠㅠ
최근엔 사신 유저에게 투사 주제에ㅡㅡ 라는 말을 들으면서 농락 당했습니다. ㅠㅠ
그리고  참고로 다 아시겠지만 쌈 할때 무조건 각성파푸 쓰길 부탁합니다. 상대 클래스가 뭐가 됐던 파푸를 쓰는게 이득입니다.

밑에 네크형이 쓴글을 보고 삘 받아서 저도 조금 적어 볼까 합니다

1. 우선 타격수에 비해 근접 케릭임에도 불구하고 피통이 적습니다.
2칸 공격이라 근접으로 쳐주지 않는건지는 모르겠는데 피통이 가장 우월한 광전사에 비해 적게는 2400  많게는 5000 까지 차이가 날겁니다. 이런 단점은 투사가 원거리케릭 들에게 취약한데 일조 한다 생각 합니다. 상넘의 원거리...후아...후아....
아마도 이점은 분명히 바뀌어야 하는 부분이고 투사도 hp 관련 스킬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 같은 1,2,3  티어에 무기 임에도 투사의 무기들은 타 클래스 무기들에 비해 한가지씩 빠져 있습니다. 왜 그런건지 도무지 이해가 않되는 부분이고 이 부분은 네크형이 정말 잘 설명해 주셨기 때문에 이쯤에서 넘기겠습니다

3. 리플렉팅 실드. 예 없는거보단 좋은 스킬입니다.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없는것보단 나은 스킬 입니다. 그거 뿐입니다. 반격 데미지가 적게 들어 온다 하지만 들어 오는건 마찬 가지 입니다
예를 들어 설명을 드리자면 이전에 자사 케릭터를 노랑이 빨아가며 내피가 간당 간당 할때 겨우 죽였다면 리플렉팅을 배운후 노랑이 빨아가며 반피 정도에서 잡는다 입니다. 좋다면 좋고 나쁘다면 나쁜 그저 그런 스킬 입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드래곤아머 스킬이 팅뎀에 발동 하는지 모르겠는데 이 스킬에 발동률을 영웅 스킬에서 대폭 늘리고 전설 스킬 하나 추가해서 들어오는 모든 데미지에 다 발동 할수만 있다면 투사가 가지고 있는 최대 단점인  몸빵 에 크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ㅠㅠ

4. 다크슬래쉬.유일한 피흡스킬임. 낮은 확률로 발동하면서 1.5배 데미지에 비례해 피흡을 합니다. 문제는 주력 스킬인 포우가 기본적으로 hp를 사용한다는 겁니다 그외에 스킬 들도 피를 사용 하는데 그걸 보충할수 있는 스킬이 너무 발동률이 낮다는거죠. 차라리 1.5배를 없애고 피흡을 100퍼 까지는 아니여도 7~80퍼로 바꾸고 체인소드 마스터 데미지 를 3배로 올리고 확률까지 손본 다면 정말 괜찮을거 같습니다

저는 여기 까지 입니다. 더 많은 생각이 들었었는데 막상 쓰려니 생각이 않나네요  ㅠㅠ  긴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