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스킬 부터 보자면

트루 타켓 : 린M 처럼 약화 기능이 없어서
사냥에서도 오토 클릭 해야할 이유가 없고 굳이 나만 표식 남길수있는게 아니라서
개선이 필요한 스킬

글라잉 오라: 근뎀 근명 +2 씩 오른다 파티시 파티원도 적용
린M도 현재 원뎀 원명도 오르는대 여긴 아직 없다

심지어 레벨업에 따른 +도 없어 정말 아쉬운 스킬 성장의 재미를 안주는 스킬이다

샤이닝 오라 : 물방+3 마방+5가 오른다 사실 스펙 상승에 조금 기여 하는것은
사실이지만 M에 없던 스킬이라 그런지 스킬이 뭔가 다음 스킬들 나올걸 예상해서
나온건지 뭔가 빠진 느낌이다

브레이브 멘탈: 처음 배우자 마자 쓰면 느끼는건 뭐지? ㅈ된건가?
이런 느낌을 많이 받을수 있다 특히 무과금 입장에서는 이게 지금 적용된건지
아닌지 의문이 들것이고 리니지M 에서 써본 사람인 본인도 

처음에는 뭔가 ㅈ됨을 감지하기도 했으나
점차 보다보면 리니지M 에 비하면 구데기 지만 그래도 W 기준에서는 준수한 딜량과
확률이라 볼수있다 기존의 뻥뻥 터지던 느낌은 없어졌기 때문에 개선이 될지는 알수없다


스킬은 무과금 기준 이렇게 배웠으면 더 이상 배울수 있는 스킬이 없다

현재 본인은 영변을 하나 운이 좋아 뽑은 입장에서 말하면

사냥

군주의 꽃은 브멘이기에 배우고 안배우고 차이는
사냥 속도 경험치가 올라가는 속도를 보면 알수있다

고로 브멘이 싸면 빨리 사서 배우고 비싸다면
적절하게 단가 낮춰서 사도록 하자
우로도는 몰라도 혈맹상점에서 브멘을 사는건 상당히 힘들다

PK 

극초반에 초밥 끼리 싸움에서는 그럭저럭 잘싸우긴 했으나
갈수록 적정 스펙에 도달하면 이길수있는 유저는 한정된다

나보다 약한 유저 이외에는 칼질해서 이기기란 정말 힘들다
원래 PK가 약한 직업이다 큰 기대를 하지말자
엑칼 배워야 스턴이 있어 그나마 기사 흉내를 낼수있지만
현재 전설 스킬이며 명코상점에서도 팔지 않는다



평가를 하자면 기존M 보다 성장의 한계가 더 빨리 보인다
패치나 개선이 없다면 린M 보다 더 지루하고 재미없는 캐릭으로 남을것으로
보인다 사냥은 그래도 잘한다 희귀 인형으로도 적당히 레벨링을 잘하는편이다

당장 동스펙 기준 브멘을 배운다는 전제를 깔면 사냥은 월등히 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