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2-03-23 01:51
조회: 8,520
추천: 3
재미로 보는 LOL 이야기 -요들편
최근 추가된 요들족 서폿 챔프인 룰루로 인해서..
요들족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진 것은 아니지만-
요들족이 더욱더 강해진 것은 사실이 되어버렸습니다.
요들족은...
LOL의 세계관 속에서 등장하는 '소인족'(수인족)이며... 전세계인들의 애증(사랑과 미움)의 대상이기도 하지요-
라이엇에서는 요들족에대한 상세한 설정, 배경 이야기를 아직 공개하지 않고 있습니다. (안만든 것일지도..)
따라서, 게임내 배경 스토리와 과거 게시글들을 통해 알아본 '요들족'에 대한 의문점을 풀어보도록 합시다. (이 글은, 라이엇 공식 설정이 아닌 유저들의 추측으로 이루어진 글입니다. 추후 라이엇의 공개 내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1. 요들족? 메글링족?
게임 속에 등장하는 요들족은 사실 털이난 포유류의 모습을 하고 있는 종족입니다. 그럼 요들이라는 명칭을 가진 '트리스타나, 뽀삐, 룰루'는 왜 털이 없고 매끈한 꿀광 피부를 자랑하고 있을까요?
라이엇에서는 처음에 '요들족'과는 별개로 '메글링족'이라는 종족을 만들어냈다고합니다. 메글링족의 특징은 보랏빛 피부에 작은키. 즉, 지금의 '트리스타나, 뽀삐, 룰루'의 외형과 일치하는 종족이었습니다.
추후 라이엇이 두 종족 모두 고만고만하다고 생각했는지- 두 종족을 통합하여 '요들(Yordle)'족으로 명명합니다.
원래 트리스타나, 뽀삐, 룰루가 속해있던 '메글링족'은 스토리상 아직 흔적이 남아있는데-
그것이 그 유명한 '전설의 티모 대위'가 속해있는 요들 특공부대 '메글링 부대'랍니다.
2. 요들족이 사는 곳 요들족은 '룬테라' 행성의 '발로란 대륙'의 동남쪽에 위치한 '밴들시티'에서 거주하고 있습니다. 이 밴들시티의 정중앙에는 '추락한 모선'이 존재하고 있으며- 이는 지도에서도 크게 표시되어있습니다.
요들들은 평온한 일상을 보내며, 종종 자신들의 정찰부대를 '모선'에 보내 탐험시키며 이런 저런 정보와 자료를 모으기도하며- (모선에서 발견된 '고대의 컵케잌' 사건도 있었음) 이 모선을 수리하는 것이 일족의 목표라고도 하네요..^^
이 모선은 저널에 의하면 '베이가'가 탈취하려고 시도했을 정도로 요들족에겐 소중한 것인 듯 합니다.
[이 사건 이후 베이가와 티모는 일종의 라이벌 관계가 된다]
3. 요들족은 일정 나이 이후로는 키가 자라지 않습니다. 스토리상 요들 중 나이가 많은 편인 코르키의 경우 키가 작은 것으로 보아, 여러분도 당연히 아시겠지만 요들은 특정 키 이상 자라지 않습니다.
[이런건 상상 속에서나 가능한 일]
더불어 스토리상 가장 '상대적인' 나이가 어린 룰루조차도 젊은 축에 속하는 트리스타나와 키가 비슷합니다. (룰루 스토리 참조) 이를 통해 추측해볼 수 있는 것은 요들은 생각보다 어린 나이때부터 키성장이 멈추는 것 같습니다.
4. 요들족의 '남성'과 '여성' 구분법 요들의 남성은 대체로 털난 포유류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럼블, 티모가 있죠. 요들의 여성은 대체로 보라색 피부를 지닌 요정같은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뽀삐와 트리스타나, 룰루가 있죠.
하이머딩거를 예외로 치시는 분들이 있는데, 자세히 보시면 머리가 뇌로 인해서 비대해진 머리 위에 난 '뇌모양'의 아프로 헤어 스타일로 감싸져있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하이머딩거도 털쟁입니다.
[털쟁이 하이머 딩거]
하지만 이것은 1번 항목에서 설명한 것처럼 초기 설정의 변화가 가져온 결과입니다. 요들족 남성이 털쟁이인 것은 당시 '요들'족이 수인족에 가까웠기 때문이고, 요들족 여성이 보랏빛 꿀광 피부를 지닌 요정같은 이유는 '메글링'족의 특징이 그러했기 때문입니다. 이후 두 종족이 통합되었긴 하지만..라이엇이 딱히 언급이 없는 것으로 보아 그냥 둘을 하나의 종족으로 통합하고 남성 요들은 '털쟁이'로, 여성 요들은 '보라보라 요정'으로 설정해버린 것 같습니다.
5. 요들은 성실하고 부지런하다. 이것은 스토리에서도 언급하고 있는 내용입니다. 요들은 성실하고 부지런한데 자신이 관심 가지는 한 가지에 빠져드는 습성이 있습니다. 한 분야에 대해서 종특이 발휘되면 그 분야의 전문가가 됩니다. 폭탄 전문가인 직스, 광적으로 힘에 집착하는 베이가, 과학의 일인자가 된 하이머딩거, 비행술의 대가 코르키 등이 있죠.
[폭탄 전문가 직스]
6. 요들은 자신 혼자서 살아갈 수 없다. 이 또한 스토리에서 언급하고 있습니다. 요들은 무리에서 떨어져 자신 혼자서 살아 갈 수 없습니다. 혼자서 살아가게 되면 시름시름 앓다가 결국엔 사망에 이른다고 하네요.
하이머딩거는 자기 혼자 밴들 시티를 떠나기 힘들었기 때문에 무리를 이끌고 나가서 필트오버에서 과학회를 세웁니다.
베이가는 스토리상 무리에서 떨어져 녹서스에서 감옥생활을 합니다. 주변에서 베이가가 견디지 못하고 죽을 것으로 예상했지만 베이가는 이러한 시련을 '힘에 대한 갈망' 그 하나만으로 견뎌냅니다. 그 덕분에 모든 분란을 없애기 위해 힘에 집착하게 됩니다. 그리고 다른 요들과는 다르게 삐뚤어진 성격이 형성됩니다.
[귀요미한 베이가도 요들입니다]
하지만 이에 예외되는 요들 챔피언이 존재합니다. 뽀삐와 베이가, 아무무 그리고 룰루가 있죠. 베이가의 경우엔 위에 언급한대로 암울한 과거가 있고, 뽀삐, 룰루의 경우엔 각기 데마시아, 요정 세계에서 잘적응하여 살고 있는 듯 합니다. 아무무는 혼자 외로워서인지 언제나 울고 있습니다.
7. 티모는 요들의 고향 밴들시티에서 '전설적'인 인물이다. 티모가 정찰병으로써 이름을 펼치기 시작하면서 그의 맹활약을 본 티모의 상관들은 그를 메글링 특공대(전설적인 부대)와 함께 가장 유명한 특수 부대인 모선 정찰대로 보냅니다. 계속되는 활약에 밴들 시티는 리그에서 그들을 대표할 첫 번째 영웅으로서 티모를 선택하였다고 합니다.
[요들족의 눈에 보이는 100% 미화된 티모의 모습]
8. 요들족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컵케익'입니다. 케이틀린이 들고다니는 덫을 본적 있는지요? '요들잡이 덫'입니다.
덫에 설치한 미끼가 무려 컵케익!
요들족은 컵케익을 정말로..정말로...정말 멋지..아니 좋아하는 듯 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 처럼- 고대 요들족 또한 '컵케익'을 즐겨 먹었은 것으로 추정되니까요. (저널에서 고대 모선에서 '화석화된 컵케익'을 발견했다는 언급이 있음)
[그들의 컵케익에 대한 집착을 보라!!!]
9. 요들족은 봄이되면 봄철 사냥 대회를 즐깁니다. 얼마전에 추가된 설정으로 현재 이벤트하고 있기도한 '봄철 사냥 대회'가 존재합니다.
10. 게임 속에 등장하는 요들 챔피언들 게임 속에 등장하는 요들 챔피언들은 현재 소속이 다들 다릅니다. 요들들이 다양한 곳에서 활약하고 있다는 뜻이죠. 지금부터 게임 속에 등장하는 요들 챔피언들을 소개합니다. (추천 라인과 포지션은 게시판 유저들의 의견을 종합해 적어봤습니다)
(1) 럼블
소속: 밴들시티 추천 포지션: AP 딜탱 추천 라인: 탑 챔프 관계: 하이머딩거(반감), 트리스티나(짝사랑) 특이 사항: 한 때는 카운터가 없다고 불릴 정도로 탑패왕
(2) 베이가
소속: 밴들시티 or 없음(=국가 체제 및 여러가지 강압적인 것들을 없앨 계획. 자칭 악당) 추천 포지션: AP 누커 추천 라인: 미드 챔프 관계: 티모(라이벌) 특이 사항: 흔치않은 왕귀형 AP 누커
(3) 뽀삐
소속: 데마시아 추천 포지션: 딜탱커, 서폿탱커 추천 라인: 탑솔러 or 봇서폿 챔프 관계: 갈리오가 감명받은 요들 특이 사항: 본인이 한 번도 안해본 요들. 근데 특사 권리 남용하지마라..ㅠㅠ
(4) 아무무
소속: 슈리아 사막에서 '발견', 현재는 소속된 곳이 없는 모양 추천 포지션: 탱커 추천 라인: 정글 챔프 관계: 애니에게 호감이 있는 듯 하다. 특이 사항: 1렙 블루 카운터 당하면 너무 가슴아프당..
(5) 직스
소속: 필트오버 추천 포지션: AP 매지션 추천 라인: 미드 챔프 관계: 하이머딩거(동료겸 존경) 특이 사항: 최근 너프를 먹긴했지만..요들 중엔 그래도 먹히는 녀석
(6) 케넨
소속: 아이오니아 추천 포지션: AP누커 or AD딜러 추천 라인: 미드 or 탑 챔프 관계: 소나의 팬 특이 사항: OP...일지도? 요즘 세일하는 꼬라지를 보니 너프가 될 것만 같다..
(7) 코르키
소속: 필트오버 추천 포지션: AD 원딜 추천 라인: 봇 챔프 관계: 하이머딩거(취미 공유) 특이 사항: 과거 한 때는 원딜 중 킹왕짱. Q에 실명이 있었었음
(8) 트리스타나
소속: 밴들시티 추천 포지션: AD 원딜...가끔 AP 추천 라인: 봇 챔프 관계: 티모(좋은 동료), 럼블(누구..시더라?) 특이 사항: 원딜의 교과서적인 챔피언. 라이엇 코리아는 라이엇걸 스킨을 내놔라!
(9) 티모
소속: 밴들시티 추천 포지션: AD or AP 만능형 추천 라인: 탑, 미드, 정글, 봇 만능형 챔프 관계: 요들족의 영웅, 트리스타나(열혈 사모 중), 베이가(제거하고 싶은 놈) 특이 사항: 뭔가 설명이 이상한거 같지만 상관없어. 그들은 어느 라인이든..어느 포지션이든 존재함...
(10) 하이머딩거
소속: 필트오버 추천 포지션: AP 매지션 추천 라인: 미드....orz 챔프 관계: 럼블(애송이), 직스(너님도 과학자), 코르키(개조는 나에게 맡기랑께) 특이 사항: 라이엇도 잊어버린 비운의 챔피언. 포탑 AI 알고리즘을 까먹었다함..
(11) 룰루 소속: 요들족 어미니회에서 룰루가 애들 교육상 않좋은 영향끼친다고 밴들시티에서 추방함 추천 포지션: 서포터(아직 연구중) 추천 라인: 봇(아직 연구중) 챔프 관계: 없음 특이 사항: 95번 롤캣몬, 금방 가여~★
이상으로 현재까지 알려진 점, 유저들 사이에서 오르락 내리락하는 이야기들을 종합해서- 요들족에 대해서 정리를 해봤습니다.
추측성 글들이 꽤 많은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에-
그냥 재미로 읽어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












호박장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