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부 결승

1경기


2경기


3경기


-DFM[탑-에비,정글-스틸,미드-아리아,원딜-유타퐁,서폿-갱]인터뷰-

Q:우승소감

yutapon:저번에 RJ한테 2:3으로 져서 이번에 정말 이겨서 기쁩니다.

Q:이번에 원딜 중심게임이 많았는데 어떠셨는지?

yutapon:써머가되서 갱으로바뀌고 1부터 시작하자고 해서 시즌을 3연패로 시작했는데 그때 왜 이멤버로 못이기지하는생각도있었는데

그 후에 순조롭게 이길수있었는데 잘되다보니 연승을 하다보면 다들 나사가 풀린거처럼 됬는데 오히려 RJ한테 진게 좋게 작용했습니다.

Q:롤드컵 각오

yutapon:이 멤버가 지금까지중에 최고라고 생각하기때문에 이 멤버로 롤드컵 이길수있도록하겠습니다.

Q:이번시즌 갱선수가 들어오고 정글-서폿라인이 쌘것도 DFM의 무기였다고 생각하는데 어떠셨나요?

Steal:갱이 써머부터 들어오고 정글-서폿이 강해지긴했는데 시즌초반에 그런모습을 못보여드렸는데 점점 그 강점을 보여드릴수있었다 생각합니다.

Q:유타퐁선수가 최고의 팀이 완성됬다고 하셨는데 스틸선수 어떠신지?

Steal:실제로 초반은 안좋은 모습도 보였고 RJ전도 졌는데 오히려 패배했기때문에 더욱 완성도높은 DFM을 보여드릴수있지않았나 싶습니다.

Q:롤드컵 각오

Steal:이번에 결승에서 3:0으로 이기긴했는데 깔끔하게 승리하지못하는 부분도있었기때문에 그 부분 수정해서 롤드컵에서 좋은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Q:선발 복귀후 우승 그리고 올프로팀 수상 최고의 시즌이었다 생각하는데 어떠셨는지?

Gaeng:이번 시즌 좀 많이 배웠고,카즈타한테 희생플레이에 대해서 많이배운거같아요.초반좀 많이 힘들었는데 우승해서 다행인거같아요.

Q:갱선수로 바뀌고 완벽에 가까운팀이 되었는데 갱선수가 합류해 강해진점이 어떤점인지?

Gaeng:봄에는 극단적으로 미드탑을 봤는데 지금은 바텀게임도 할수있고 그 부분이랑 이니시 부분?

Q:롤드컵 각오

Gaeng:롤드컵끝나면 저도 군대갈때까지 1년밖에안남았는데 이번이 마지막이라 생각하고 지금 멤버도 정말쌔기때문에 꼭 좋은 결과 남기고싶어요.

Q:LJL이 자랑하는 No.1미드인걸 다시 보여주신거같은데 롤드컵에서 만날 강적에 대해서 어떤점이 기대되시는지?

Aria:일단은 그냥 롤드컵에 참가한다는거자체가 너무 행복한거같아요 지금당장은.

Q:MSI를 되돌아보면서 자기가 어느정도 통한다던지 강하다던지 생각해보신게있는지?

Aria:그거까지는 잘 모르겠는데 최대한 되는데 까지 보여드리고싶고 가서도 잘하고싶어요.

Q:롤드컵 각오

Aria:제가 가서 지금보다 더 좋은 모습을 보여서 더 높은곳까지 올라갈수있도록 하겠습니다.

Q:3:0으로 우승한 소감

Evi:너무너무 기쁘네요.

Q:시즌초반 괴로운 시기도있었는데 어떤시즌이었는지?

Evi:뭐라고 해야되나 멤버의 강점을 살리기위해 엄청 조정하는게 큰일이었던 시즌이었네요.

Q:왜 지는지모르겠다는 소리가 나올정도의 혼란의 시즌이었는데 어떤점이 제일 큰일이었는지?

Evi:우선은 문제의 특정,뭐가 문제라 잘안됬는지 뭘 고쳐야 잘 되는지 문제를 특정하는게 되게 큰일이었고 하나씩 수정해가면서 어디를 고치니 잘됬다던지 그런 시행착오를

거쳐서 잘 된거같네요.

Q:전에 패배했던 RJ를 3:0으로 이겼는데 비결이뭔지?

Evi:솔찍히 RJ한테 졌을때의 저희들을 지금 다시 뒤돌아보면 모티베이션의 문제도있었고 연습의 효율이 안좋은 상태였습니다.RJ한테 져서 여기는 모두 열심히하지않으면안되겠다고

오너도 와주시고 모두함께 이야기를 하고 결승까지 2주간 열심히하자고 한게 제일 크게 개선된 점이라 생각합니다.

Q:오늘 게임에서 제일 인상적이었던 건?

Evi:제일 최근경기인 3경기 미드에 다이브하자는 콜을 제가해서 그걸 갱이 확실히 넣어줘서 저는 그게 되게 인상적이었습니다.

Q:DFM콜을 누가하는지 신경쓰일정도로 되게 깔끔한 경기력이었는데 어떤 얘기를 했었는지?

Evi:오늘은 모두다 잘했다고생각합니다.누구 하나라는게 아니라 서로 자기가해야될걸 찾고 제안하고해서 게임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Q:다음은 롤드컵인데 스프링써머를 거쳐 DFM완성되가고있다고 생각하는데 거기에 대해서는 어떠신지?

Evi:지금의 상태랑 지금의 분위기로 이멤버라면 롤드컵 역대 최고의 성적을 남기는건 꿈이 아니라 생각하기때문에 제대로 연습해서 목표해가겠습니다.

Q:팬분들께 한마디

Evi:이번시즌은 잘 못하는 모습도 보여드렸었지만 이번에 저희들이 우승한건 여러분들이 응원해주신 덕분이라 생각합니다.감사합니다.롤드컵도 기대해주세요.




2부 결승

1경기


2경기


3경기




V3a미드 에우게오 선수 인터뷰

Q:아카데미리그 무패우승했는데 어떠신지?

Eugeo:처음에 팀이 나왔을때는 강한 멤버라 여유라고생각했는데 대회시작하고나니까 어느팀도 실력이 늘었고 잘해져가서 정말로 져도 이상하지않았다 생각하는데,

무패우승해서 정말 기쁩니다.

Q:Eugeo선수는 1부 경험도있고 팀을 만들어가는 단계에서 시작했다 생각하는데 어떤부분이 제일 어려웠는지?

Eugeo:팀을 만들어가는건 애초에 사이좋은 멤버들이었어서 꽤 커뮤니케이션이라던지 실제로 만나기도했어서 별로 어려운건 없었는데요

원래 washidai랑hetel은 팀경험이 없어서 커뮤니케이션면에서 처음에 힘든부분이있었는데 그래도 연습 계속하니까 커뮤니케이션도 잘하게 됬고 탑도 처음엔 갱으로 망하고했는데

그런것도 없어졌고 좋은 퍼포먼스로 완성도 높게 팀을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Q:1부 경험자인 Eugeo선수랑 Yunika선수가 매크로 운영이되서 팀을 이끌어갔다고 생각하는데 어떠신지?

Eugeo:Yunika선수가 콜러도하고 매크로운영도 좋았고 저도 ljl반시즌하면서 운영도 배우고 그래서 미드에서 봇로밍갈게라던지 그런게 가능해지게됬기때문에

yunika선수랑 저랑 콜하면서 팀을 잘이끌어갔다생각합니다.

Q:V3 awaker코치가 생긴거랑 다르게 상당히 상냥하게 코칭한다던데 기억에 남는게있었는지?

Eugeo:보기랑 다르게 되게 상냥해서,저도 처음에 실제 대화하기전까지 인상이 무서운 부분이있어서 쫄았었는데 말해봤더니 되게 상냥하고 팀에 대한것도 선수가 생각한대로

될수있도록 게임메이킹도 해줬기때문에 정말 좋은 코치님입니다.그리고 제일 인상에 남는게 로테이션 전령싸움때 바텀을 탑에 오게하는거라든지 awaker코치는 절대 이건꼭

지키자고 해주셨기때문에 로테이션에 관한건 코치가 말씀하신대로 완벽하게 됬다고 생각합니다.

Q:그 상냥한 코치가 이것만은 제대로하라던지 혼냈던적이있는지?

Eugeo:게임면은 한판한판 개별 피드백으로 했고 제일 혼난건 게임에서 좋은 장면나왔을때 보이스가 너무 흥분된 분위기가 되서 게임외의 내용을 말하거나 하는게있어서

인게임 보이스는 확실하게 하자고 하셨습니다.

Q:이번에 첫 아카데미리그 개최되서 참가했는데 어떠셨는지?

Eugeo:다른 멤버와도 사이가 좋아서 절대 지고싶지않다는 생각이 강해서 우승할수있어서 정말 기쁘고 역시 모두 팀게임을 경험해서 어느팀도 잘해져서 이런기회를 좀더 

받을수있으면 레벨도 올라가지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대회였기때문에 개최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Q:아카데미리그를 하면서 1부에서 하고싶다던지 하는 얘기가있었는지?

Eugeo:ljl1부에 나가기위해서도 이대회를 발판으로하자는 마인드로 해왔기때문에 앞으로 1부에서 활약할수있도록 실력을 더욱 늘려가고싶다고생각합니다.

ps.DFM에 대한 기대감이 엄청남 스프링 전에 로스터확정됬을때도 완전체DFM에 대한 기대감이엄청났고

지금도 시드 2장으로 늘려줄거라는 기대감이 상당함.애초에 근본팀이라 팬덤도 크기도하고.

아카데미리그[2군리그]에 대해서는 엄청난 호평.1부 최하위인 BC보다 2부우승팀이 잘할거같다.승격전해줫으면 좋

겠다.유망주들 많다등등 엄청 반응좋아서 내년부터 정식으로 하지않을까 싶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