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uumi(유미)
기본 스탯


성장 체력 :: 84 >>> 69
기본 마나 :: 400 >>> 440




Bop ‘n’ Block(퐁퐁방울)
신규: 고양이 우정 (패시브) (임시번역)


- 유미의 주문효과나 공격이 챔피언에게 영향을 주면, 유미가 스스로 체력을 회복하고 아군에게 체력회복을 충전합니다.  공격 후 4초 이내에 붙으면 아군에게도 치유량을 부여합니다. 붙어있는동안  이 효과가 자동으로 발생합니다.

유미가 붙어 있는 동안 아군이 챔피언과 미니언을 처치할 때마다 우정이 쌓입니다.
아군마다 고유한 우정 점수가 있습니다. 가장 "절친"에게 붙어 있는 동안에는 능력에 보너스 효과가 적용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0초(1-11레벨)
회복량:: 20-105(+15% AP) 1~18레벨


패시브가 준비된 동안 유미의 자동 공격(평타)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
사르르탄 (Q)
유미가 미사일을 발사하여 적중시킨 첫 번째 적의 이동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유미가 부착된 상태에서 시전하면 다음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미사일이 강화되기 전 짧은 시간 동안 미사일을 조종할 수 있으며 이후에 빠르게 날아갑니다 그리고 적에게 둔화를 줍니다.


절친 보너스: 둔화가 항상 강화된 상태로 적 챔피언을 공격하며 5초 동안 10/12/14/16/18/20(+10% AP) 적중 피해를 줍니다. 이 피해량은 아군의 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75%까지 증가합니다.


쿨다운 :: 7.5/7.25/7.0/6.75/6.5/6.25s


마나 비용: 모든 구간에서 50
기본 피해:: 60/90/120/150/180/210 (+20% AP)
기본 둔화량:: 1초에 걸쳐 줄어드는 20% 둔화
강화 둔화량 :: 2초에 걸쳐 줄어드는 둔화 55/60/65/70/75/80%
강화 피해량 :: 80/140/200/260/320/380 (+35% AP)
미사일 폭 :: 65 >>> 55


능력에 적중한 대상을 표시합니다.



You and Me!(너랑 유미랑!)
너랑 유미랑! (W)


- 유미/아군에게 적응형 능력치 :: 삭제됨
이제 W 사용시 콩콩이가 이로운 효과 취급으로 발동되지 않습니다.


-절친 보너스: 유미가 체력회복 및 보호막 위력을 10~20% 추가 획득합니다(아군 레벨 기준), 밀착된 아군은 3/5/7/9/11(+4% AP) 적중 시 치유량을 얻습니다. 이것은 유미의 체력회복 및 보호막 위력에 영향을 받습니다.



Zoomies(슈우우웅)
슈우우웅! (E)


[신규] 이제 체력회복 대신 아군에게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마나 소모량:: 80/90/100/110/120
보호막 부여 :: 90/120/150/180/210 (+30%AP)
이동 속도 ::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20% 증가
공격 속도 :: 35% (AP 100당 +8%)
(자신이 아닌) 부착된 대상에게 20/24/28/32/36 마나를 회복시키며 숙주의 잃은 마나 비례해서 마나회복이 최대 100%까지 늘어납니다.(잃은 마나 적용 비율:  30%~80%).
절친 보너스 없음, 유미가 모든 아군을 구할 수 있습니다.



Final Chapter(대단원)
대단원 (R)


- 3.5초 동안 유미가 적과 아군에게 영향을 주는 마법 파동을 5번 발사합니다. 유미가 부착된 상태에서 시전하면 유미가 파동을 조종하여 마우스를 따라가도록 할 수 있습니다.
- 아군 챔피언의 경우 파동에 적중 시 치유됩니다. "절친"의 치유량은 130% 증가합니다.

초과 치유량은 모두 보호막으로 전환되며, 궁극기 종료 후 3초 동안 지속됩니다.

모든 적에게 파동이 피해를 입히고 중첩 둔화 효과가 적용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 120/110/100초
파동당 피해량:: 60/80/100 (+20%AP) >>> 75/100/125 (+20%AP)
파동당 회복량 :: 35/50/65 (+15% AP)
둔화 지속시간 :: 1.25s

둔화량 :: 파동 적중당 10% + 10% 추가 (최대 50% 감속)
절친 보너스: 파동은 또한 유미의 절친에게 20/40/60(+10% AP) 방어력과 마법 저항을 주문 지속 시간 동안 증가시킵니다.




https://twitter.com/RiotPhroxzon/status/1629272209410895872



https://www.reddit.com/r/LeaguePBE/comments/11b6m9u/pbe_bug_feedback_thread_yuumi_rework/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리그 챔피언스 팀의 QA 엔지니어 패트릭(또는 프릭)입니다!

소환사의 협곡 팀의 라이엇 트루시가 유미의 재작업에 열심히 참여했는데, 그 결과가 뭔지 아세요? 이제 유미가 PBE에 등장했습니다! 이에 대비하기 위해 공지를 게시하고 피드백을 수집하는 스레드를 개설하고자 합니다. 댓글에 올라온 일반적인 제안을 모니터링하여 팀과 공유하여 조정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유미가 13.5 버전에 출시됩니다. 저희는 유미가 게임에 새로운 친구를 데려올 수 있는 훌륭한 챔피언이 되기를 바라며(또한 일반적으로 훌륭한 듀오 경험을 선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러한 철학을 반영하여 이번 패치에서 구식 가격 모델을 변경할 예정입니다(현재 450 BE가 될 예정입니다).

라이브 유미에는 두 가지 주요 문제가 있었습니다. 


1) 유미는 특히 고도로 최적화되었을 때 플레이하기 불편했습니다. 2) 사실 유미는 프로 플레이 브래킷에서 가장 강력했습니다. 저희는 일반적으로 유미와 플레이할 때 느끼는 불만을 줄이고 프로 플레이 브래킷에서 유미의 파워를 낮춰 일반 시청자에게 더 나은 성능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유미의 타겟 불가 메카닉은 실망스러울 수 있지만, 유미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꼭 필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교훈을 주는 어려운 챔피언을 플레이하는 것은 게임을 더 잘하는 좋은 방법이지만, 일부 플레이어는 그런 것을 원하지 않고 그저 친구들과 재미있게 즐기고 싶어하기 때문에 저희도 그런 동기를 부여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1,000번째 게임 이후에도 유미의 숙련도가 유지되기를 바라며(저희는 이를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다만 프로 플레이에서 숙련도가 최적화되지 않기를 바랄 뿐입니다.

여러 가지 방법으로 유미를 덜 답답하게 만들면서도 유미 플레이어가 흥분하고 마스터할 수 있는 높은 순간은 그대로 유지하려고 합니다:

Q를 더 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유미의 치유는 Q를 맞추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궁극기가 더 이상 뿌리를 내리지 않습니다.

가장 효과적인 아군은 라인 파트너가 되며, 브루저나 암살자(및 기타 기동성이 뛰어난 아군)로 교체하는 데 약간의 비용이 발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