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 코리아 공홈에서는 번역되지 않아서 자체 번역했습니다. 오역과 의역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

몇 분 전, 우리는 더욱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해 나아가기 위해 적고, 큰 영향력 있는 프로젝트에 다시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라이어터(Rioters)와 공유했습니다. 이제 우리는 이러한 변화가 우리 게임과 그 주변의 모든 것(e스포츠, 아케인, 음악 등)에 어떤 의미를 갖는지, 그리고 앞으로 무엇을 기대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우리 역사의 대부분 동안, 이런 날들을 피할 수 있었지만, 이 결정은 라이엇의 미래를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이는 주주들을 만족시키기 위한 것이 아니라 분기별 수익을 올리기 위한 것입니다. 지난 몇 년 동안 라이엇 게임즈의 인력이 두 배 이상 증가함에 따라 우리는 플레이어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신중하게 결정할 상황 없이 점점 더 많은 프로젝트에 노력을 분산했습니다. 우리가 실행하는 조정의 목적은 여러분의 경험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영역에 집중하는 동시에 그렇지 않은 것에 대한 투자를 줄이는 것입니다. 

이는 전 세계적으로 약 530개의 역할을 제거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는 라이엇 전체 인력의 약 11%를 차지하며 핵심 개발 이외의 팀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칩니다. 우리는 여러분 중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플레이하는 게임뿐만 아니라 게임을 만드는 사람들에게도 관심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는 단순한 조직 변화가 아닙니다. 이는 개인과 가족에게 영향을 미치며, 우리는 존중과 세심함을 가지고 이러한 결정에 접근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라이어터에게 보낸 이메일을 읽고 싶으시다면 여기에서(https://www.riotgames.com/en/news/2024-rioter-update)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중심에서 게임을 두 배로 줄이는 방법

오늘의 움직임을 통해 우리는 우리가 하는 게임을 모든 일의 중심에 두는 것으로 돌아갑니다.

미래에 대한 우리의 비전은 대담하며 핵심 라이브 게임(리그 오브 레전드, 발로란트, 전략적 팀 전투, 와일드 리프트)에 대한 우리의 약속은 그 어느 때보다 야심적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팀이 여러분의 요청에 직접적으로 응답하는 콘텐츠, 기능 및 업데이트에 집중할 수 있도록 우선순위를 정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게임의 역동적인(수십년이 넘는) 미래를 이끌어줄 이벤트, 모드 및 장기 로드맵을 기대하세요.

우리의 전략은 e스포츠, 음악, 엔터테인먼트를 게임과 더욱 긴밀하게 통합하는 것입니다. e스포츠는 단순한 경쟁이 아닙니다. 그것은 게임을 중심으로 번성하는 최고점, 최저점 및 커뮤니티에 관한 것입니다. 엔터테인먼트는 단지 스토리텔링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이는 게임 경험을 풍부하게 하는 더 깊은 서사, 캐릭터 및 세계로 가는 관문입니다. 우리가 성장함에 따라 우리의 노력 중 일부는 더욱 고립되었으며, 진정으로 더 나은 플레이어가 되는 방식으로 게임 플레이, 경쟁 우위 및 서사 깊이를 보다 원활하게 혼합하기를 열망합니다. K/DA의 다음 히트작, 아케인에서 펼쳐지는 스토리, TFT 출시의 강렬함, 월즈의 5개 게임 또는 발로란트 챔피언스의 짜릿한 분위기 등 우리의 초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 세계 플레이어를 위한 품질, 영향력 및 통합된 경험을 제공합니다. 

라이브 타이틀 외에도 우리는 준비가 되면 여러분께 꼭 전해드리고 싶은 프로젝트가 생산 단계에 있습니다. 프로젝트 L은 큰 진전을 이루고 있으며 여러분이 게임을 테스트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찾고 있습니다.(올해 말에 추가 업데이트가 제공될 예정이니 계속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아케인 시즌 2는 2024년 11월에 진행됩니다. 또한 R&D 단계에서 생산 중인 다양한 프로젝트도 많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출시 물량은 결코 많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가 제공하는 모든 것이 여러분이 자랑스러워하고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는 것이 되기를 바랍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재정적인 유연성을 가져야 여러분에게 정말 좋은 것들을 시간을 내어 만들 수 있습니다. 우리는 여전히 가끔 실수가 있을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실수들이 올바른 이유가 되기를 원합니다. 우선순위를 잘못 정했다거나 프로젝트가 준비되기 전에 서둘러서 했기 때문은 아닙니다.

레전드 오브 룬테라 및 라이엇 포지

오늘 변경 사항으로 인해 즉각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는 두 가지 영역, 즉 레전드 오브 룬테라와 라이엇 포지를 구체적으로 다루고자 합니다. 

레전드 오브 룬테라의 여정이 계속되면서 우리는 게임이 지속 가능성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변화를 주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게임을 절대적으로 사랑하는 열정적인 커뮤니티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도 그렇습니다. LoR은 중요한 성과와 룬테라의 세계를 구축하는 데에 도움을 준 역할에도 불구하고 출시 이후 재정적인 어려움에 직면해 있으며 발생하는 비용 보다 개발 및 지원에 훨씬 더 많은 비용이 소모되었습니다. 이에 대응하여 우리는 팀 규모를 줄이고 챔피언의 길에 다시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를 통해 팀은 플레이어가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게임 모드에 집중하면서 PvE 공간에서 더 많은 실험을 할 수 있습니다. LoR 팀은 여기에서(https://playruneterra.com/en-us/news/game-updates/state-of-the-game-2024)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앞으로 몇 주 동안 미래에 대해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누는 영상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밴들 이야기: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 출시 이후 라이엇 포지에서 새로운 게임 개발을 종료합니다. 포지는 라이어터가 자신이 좋아하는 인디 개발자와 파트너십을 맺고 이들이 룬테라에 뛰어들어 고유한 관점, 스타일,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게 했을 때 어떤 일이 일어날지 알아보기 위한 실험이었습니다. 다양한 게임 장르, 지역, 캐릭터를 포괄하는 6개 타이틀을 통해 개발자가 포지 팀과 협력하여 무엇을 만들어냈는지 보는 것은 매우 고무적이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함께 한 일을 자랑스럽게 생각하지만 이제는 라이엇 내부에서 진행 중인 야심찬 프로젝트에 노력을 다시 집중할 때입니다. 

당신과 함께하는 여정

앞으로 나아갈 우리의 전략은 분명합니다. 우리는 우리가 가장 잘하는 일과 여러분에게 가장 큰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일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개발부터 스토리텔링, 경쟁까지 모든 노력은 게임을 중심으로 의미 있고 기억에 남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질 것입니다. 

변화는 불확실성을 가져올 수 있지만 성장과 혁신의 기회도 제공합니다. 여러분의 지속적인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라이엇이 만들어낸 어떤 것도 여러분 없이는 불가능했습니다. 여러분의 열정과 참여는 매일 우리에게 영감을 주며, 이 여정을 함께 계속하게 되어 기쁩니다.

딜런 자데자(Dylan Jadeja; 라이엇 게임즈 CEO) & 마크 메릴(Marc Merrill; 라이엇 게임즈 공동창업자 및 CPO)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