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dexerto.com/league-of-legends/riot-clears-two-lol-pros-of-match-fixing-allegations-due-to-insufficient-evidence-2510973/


리그 오브 레전드 선수 2명이 울트라리가 경기 후 승부조작 혐의를 받았으나 라이엇게임즈가 조사 끝에 이들을 무죄로 풀어줬습니다.

두 명의 플레이어가 유럽 지역 리그중 한 경기에서 커뮤니티에 알려졌듯이 승부 조작 또는 승수 교환 혐의를 받았습니다. 해당 대회의 두 명의 선수는 경기를 이기기 위해 전혀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팀의 미드 라이너와 정글러는 스킬없이 싸우며 이기기 위한 어떠한 행동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라이엇은 경기 직후 해당 선수들을 조사할 것이라 발표했고. 상대 팀 역시 선수들이 프로답지 못했다는 비난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해당 선수들은 혐의에서 벗어났습니다.

두 선수 Wen 'kylin' Zheng과 Shuai '0din' Wang은 1월 31일 라이엇 게임즈가 폴란드 리그에서 발표한 성명을 통해 혐의에서 벗어났습니다 .

성명서에는 "조사 결과... 추가 징계 절차를 정당화할 만큼 충분한 증거가 나오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아이언 울브즈가 두 선수를 다시 팀에 투입시키길 원한다면 2월 6일 다음 경기에서 뛸 수 있을겁니다.
반면 리그 오브 레전드 팬들은 그들의 결백을 믿지 않고 있습니다.

한 소셜 미디어 이용자는 "이것은 역대 가장 노골적인 승부조작 경기입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를 플레이해본 눈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구분이 가능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