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 여러분,

개인정보 보호법 개정으로 2024년 6월 10일부터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개정되며, 이에 따라 휴면 계정 제도가 폐지될 예정입니다.

휴면 계정 제도 폐지 전까지 휴면 전환으로 잠금(비활성화) 처리된 계정 외에는 더 이상 장기 미접속 계정 및 관련 정보를 별도 보관 및 삭제하지 않으며, 계정은 더이상 미접속 기간에 따라 휴면 상태로 잠금(비활성화) 처리 되지 않습니다.

이와 관련해 플레이어 여러분들이 궁금하실만한 내용들을 아래에 정리해 두었으니 꼭 확인해 보세요.


휴면 계정 제도가 폐지되면 제 계정이 더이상 잠금(비활성화) 상태가 되는 경우는 없는건가요?

휴면 계정 제도 폐지 후에는 장기간 클라이언트 혹은 홈페이지에 접속하지 않더라도 계정이 잠금(비활성화) 처리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휴면 전환 외에도 계정 보호를 위해 잠금(비활성화) 처리 되는 경우가 있으며, 이는 휴면 계정 제도 폐지 후에도 유지됩니다. 이에 대해서는 ‘계정 비활성화 / 잠금 해제 및 개인정보 열람 안내’ 에서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휴면 계정 제도 폐지 전 휴면 전환으로 잠금(비활성화) 처리 되었던 계정은 제도 폐지와 함께 다시 활성화 되나요?

제도 폐지 전 휴면 전환으로 잠금(비활성화) 처리된 계정은 제도 폐지에 따라 일괄 해제 및 활성화 되지 않습니다. 이에 해당되는 계정은 번거로우시더라도 계정 관리 페이지에서 직접 해제 및 활성화 하셔야 합니다. 만약, 직접 해제 및 활성화 할 수 없다면 고객지원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휴면 계정 제도가 폐지되는데 왜 이전 잠금(비활성화) 계정은 해제 및 활성화 해 주지 않는거죠?

폐지 예정인 휴면 계정 제도 외에도 계정 보호를 위한 잠금(비활성화) 조치가 있으며, 기존에 여러 사유로 잠금(비활성화) 처리된 계정 모두 일괄 해제 및 활성화는 어렵습니다. 또한, 해제 및 활성화를 위해서는 본인 인증이 필요하기에 저희가 처리해 드릴 수 없습니다. 이에 다소 번거로우시더라도 직접 해제 및 활성화 부탁 드립니다.

변경된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동의할 수 없습니다. 계정을 탈퇴하고 싶습니다.

변경된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동의할 수 없거나 영구적으로 사용하지 않을 계정은 언제든지 직접 탈퇴하실 수 있습니다. 계정 탈퇴에 대해서는 회원 탈퇴 FAQ 에서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여전히 해결되지 않는 궁금증이 있다면 언제든지 고객지원을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라이엇 게임즈는 앞으로도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www.leagueoflegends.com/ko-kr/news/notices/20240510-dormant-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