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겜시스템에 대해서 써줄께요.

모벤이라 귀찮으니 반말로함

1. 랭겜시스템. 즉 Elo

랭겜은 mmr이라는 불리는 숨겨진 실력지표와 티어라는 보이는 실력지표를 가지고있어

여기서 mmr은 시즌2의 랭점과 비슷하고 Elo 시스템을 기본으로하지.

엘로는 체스에서 나온걸로아는데 상대방과 나의 엘로레이팅차이에 따라서 숭리와 패배할때 점수가 달라진다는거야

즉 우리편 평균 mmr이 높으면 당연히 이길확률이 높아질테고 점수가 적게오르고 많이떨어지고

우리편평균 점수가 낮으면 이기면 많이 올라가고 지면 적게떨어짐

2. 랭겜은 운?

사실 불행히도 롤은 오대오게임이고 일대일인 체스랑 달라서 운요소가 있어. 아예운없다면 헛소리지.

특히 내가 플레실력인데 배치를 망쳐서 브론즈로갔어

내 진짜 mmr은 플레지만 롤시스템의 mmr은 브론즈니까 롤은 내가 브론즈인줄 알구 브론즈랑 매칭시켜줄꺼고

승률은 높아질꺼야.

즉 50프로 이상의 승률을 거둘꺼고 계속해서 점수는 오른다는거지.

3. 트롤은? 대리는?

여기서 트롤과 대리가 등장하지.

트롤과 대리가 랭겜운드립의 단골손님인데 불행히도 내가 밑에 적은거처럼 50프로가 넘는 승률을 50이하로 만들수없어

즉 시간이 오래걸릴뿐이야.

4. 그럼 얼마나 걸린다는거야?

이건 나도모르고 너도모르고 아무도몰라.

롤에서 mmr공식(기본이되는 Elo공식은 있지만 라이엇이 적용하는 정확한 mmr공식은 모르고 티어점수변화폭에 대한 공식도 없어)을 모르니까 실험도못하고 추측도 못해

그럼 황돌이나 운드립종자들이 말하겠지.

그게 운아니냐? 몇천판 걸리면 운이지.

하지만 짱개식 계산으로 승률 60프로에서 한판당 10점씩 오르고내린다면 1200점이 1700점되는데 250판이면 돼

즉 오백판정도면 되겠지?

5. 또다른 걸림돌 티어승급전

맞아. 티어승급전따기 정말어렵지. 

누군가는 운드립이라고 이렇게말해

승급전때마다 트롤만나면 어떻함?

그건 트롤을 매번 그때만나는게아니라 매번 트롤을 만드는 니멘탈이 ㅂㅅ이라서 그런거니까 무시하고(그런놈들있자나 입털어서 멘탈파괴시키는 멘탈브레이커들)

티어승급은 실패해도 충분히 높아진 mmr로 쉽게 다시 승급에 도전할수 있고 

승률 육십프로만되도 두번도전이면 충분히 승급가능해

생각보다 티어승급의 벽은 높지않아.

6. 마지막으로

랭겜운드립? 랭겜은 운이있어. 부정할수도 없고 오대오게임이니까 우리편에 못하는 사람이있을수도 있어

하지만 그걸다감안한 점수상승하락폭이 있구

올라갈사람은 올라갈 시스템이야

티어승급전? 트롤? 대리? 그건 핑계에 불과한거지

그리고 이보다 더좋은 랭겜시스템있으면 소개시켜줘.

이렇게 운요소를 최소화한 시스템이 맘에 안들면 라이엇에 건의하거나 안하면되자나

이런걸로 자기티어 낮은거 자위하기엔 니인생이 불쌍하지않니?

p.s 황돌이는 그렇게물고빨던 도타시스템이 좋으면 그거하지 왜 여기있냐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