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비어
2014-02-05 02:31
조회: 7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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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룰루 고찰현재 부캐 두개 배치를 끝냄...골드 떨어짐... 이제 본캐를 돌려서 플레가야되는데, 그 중 미드를 룰루 위주로 해볼까함. 노말에선 자주써왔으나, 아직 랭겜에서(그것도 배치에) 쓰기엔 연구가 덜된것 같아서 미루다가 이제 시작하려고함. 피드백 환영.
<룬> 왕룬-주문력 빨강-쌍관 노랑-방어 파랑-주문력
: 룰루는 라인전 견제에서 평타딜 비중이 상당히 높은 비율을 차지함. 심지어 한타때도 이 평타딜링이 한몫을 함(패시브딜). 때문에 비중이 높은 이 평타를 초반 라인전에 힘을 주기위해 방관이달린 쌍관을 사용. 왕룬과 파랑에 주문력을 넣어 ap10당 1%의 이속이 올라가는 룰루의 w를 강화. 생존력 및 로밍력 상승. 파랑 마저는 룰루의 쉴드+변이+궁 이 있어서 없어도 생존하는데 무리가 없으므로 사용하지 않음. 파랑 쿨감은 괜찮을것으로 생각됨.
<특성> 공 21 방 0 유틸 9
:공특에 주문력기반 평타딜 올려주는 특성이 룰루를 위한듯. 그외에도 일단 미드 딜러라 공특을 찍어주는게 무난함. 마나부족에 시달리는 챔프는 아니지만 쿨감이 지대한 영향을 끼침. 누커형태가 아니고 지속적으로 딜링&버프를 해줘야 하기 때문에 쿨감- 즉 블루 의존도가 꽤 높음. 유틸을 찍어줄것.
<템트리> 도란-성배or도란-신발-성배완성-마관신-큰지팡이-라바돈-큰지팡이or가면-존야or리안드리-공허
:처음에 쿨감의 필요성에 대해 역설한것도 있고, 마나부족에 시달리지 않는다는건 성배가 나왔을때 얘기. 여러모로 룰루한테 좋은편. 특히 상대가 AD딜러가 아닐때는 거진 무조건 가는편. 딜교나 정글러와의 2:2가 자주나올때는 도란 2스텍으로 전환. AD캐스터일때는 팔목보호대부터 시작. 라바돈의 경우, 각 스킬의 딜상승도 중요하지만 AP로 인한 W이속증가가 상당히 중요하기 때문에 라바돈을 감. AD딜러가 상대일경우 존야를 먼저가는 경우도 있음. 깡 ap를 더올려 궁과 w의 효과를 최대한 올릴것인가 쿨감을 올려 스킬난사로 갈것인가를 고민중이었는데, 마땅한 쿨감템을 성배제외하고 발견하지 못함.
<스킬> Q-E-W-Q-Q-R-Q-Q-E-E-R-E-E-W-W-R-W-W-W
: Q선마는 진리. E딜 또한 상당히 좋기때문에 이 순서대로 올림.
<라인전&스킬팁> - 평타 견제가 상당히 중요하며, 라인전에 상당히 강한 면모를 보임. (Q) - Q때문에 라인은 잘밀림. 근데 이게 딜이랑 계수가 애매한지 중반까지는 원거리 미니언을 한방에 작살내지 못함. - 라인을 하드하게 푸쉬하는걸 추천. 생존력 높고 라인도 잘민다 = 밀어야 제맛이다. (W) - 상대가 근접챔프거나 스킬콤보가 무서운 경우에는 W의 변이가 카운터로 작용. - 논타겟 챔프들을 상대할때는 W를 자신에게 걸고 빠른이속으로 피하는것을 추천. - 2:2 교전때 W와 E를 어떤형태로 쓸것인지 정확히 판단해야함. 딜이 필요한가 생존력이 필요한가의 차이. - 궁찍은 뒤에는 웬만하면 죽지않음. w이속증가, q슬로우, 궁. 생존력 정말좋음. (E) - E맞췄다고 Q 막쓰면 잘 안맞음. 각도 잘보고 쏘는걸 추천. - E맞추고 미니언 평타 신나게 치면 픽시가 알아서 챔프 쳐줌. 물론 각도에따라. - 극 쿨감세팅의 경우, 블루를 달면 E달린상태로 Q를 두번까지 적중시킬 수 있다던데, 해보진 않음.
<운영 및 한타> - 로밍이 상당히 빠름. w이속증가 장난아님. 신발신고 성배+라바돈나왔을때 보통 이속 550정도 나오는듯. - Q와 W의 강점을 이용해 빠르게 라인클리어를 하고 합류를 하거나 로밍을감. - 국지전에서 상당히 강력한 모습을 보여줌. - 평타딜이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생존하며 딜을 넣는것이 중요. EQ넣고 뒤지면 노답되는거. - E의 각도를 잘재면 한타때 Q를 매우 넓게 맞추는게 가능. e맞춘 적의 각도를 재고 q를..은 입롤이고 감으로 때려맞추거나 진입하는 아군 탱커에게 걸어놓고 날리면 됨. - 라인전시 소규모 국지전과 비슷하게 생존이냐 딜링이냐를 잘 선택해야함. 아군포함.
<강점> - 강력한 라인전 능력 - 빠른 기동성 - 조합의 자유로움.(Point.탑이나 정글에 딜러를 넣어도 안정적임) : 보통 2탱조합을 안정성이 좋다고 평가하는데, 탑이나 정글에 딜러진을 넣을경우 이 안정성이 떨어지게됨. 그러나 룰루가 있으면 이 단점을 상쇄함. 2탱이 안정적이라는건 그만큼 앞에서 오랫동안 맞아줄 수 있으며(방어력) 아군 보호가 가능하다는것(어그로). 방어력은 쉴드와 궁으로 보충이되며, 아군보호는 룰루도 잘함. 그리고 오리아나류와 다르게 탱커가 안받쳐줘도 빠른이속으로 정신나간년처럼 돌아다니며 제역할을 하는것이 가능함.
<단점> - 웬지모르게 부족해보이는 딜링. - 빠른판단을 요구하기에 숙련도에 따라 천차만별. - 팀원들의 닷지
: 딜과 생존, 기동력, CC를 조화롭게 갖추고있는 만능형. 그러나 이 얘기는 자칫하면 이도저도 아닌 또하나의 서포터가 되는수가 있음. 자기 자신이 스킬이해나 활용이 빠르다 라고하면 해보는걸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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