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가 없는거냐 너희회사엔?

난 정말 롤맘에드는데 너네 패치를 볼때마다 느끼는건말야....

너넨 밸런스의 뜻을 잘못해석하고있어.


너네가 생각하는 밸런스의 개념은 한마디로 
"평균" 이라고 정의할수있어.



평균 노동 시간
어 이챔너무쎄네 하향해야지

어 이거 q 뎀지가 너무 높네 하향시켜야지

아 이쳄너무약하네....이참에 리메이크나할까?

너네가 원하는목표가 나중에는

모든챔의 평균적인 능력이 비슷해지는거니?

애초에 가능하긴 한거냐? 스킬이 똑같지가 않잖아?

스킬이똑같지 않을뿐더러 
하나의 오피챔을 없애면 그럼 그동안 조명받지 못햇던 다른챔이 오피챔이 되겠지.
그럼 방법이뭘꺼같냐?
하....

이게 너네가 따라야 할 방침이라고생각한다 봐봐

가위바위보다

밸런스. 즉 우리말론 균형이라는거지

aos 는 개개인의 능력치가 사기든 아니든 알바가아니야

카운터라는 개념만 있음 되는거라고

근데 너네겜엔 카운터가 뭔지 모를정도다..진짜...

예전에는 카사딘카운터 미드갱플 이런거 있었는데

요즘애들은 카운터가 있는지도 모르더라....


아무튼 개잡솔은 그만하고 너네가 카운터에 중점을 맞추면 발생하는 몇가지 효과에대해 생각해보자.

1. op 챔이 사라진다.

그라가스의 카운터 두개만 만들어줘도 그라가스 너프할 필요가있었을까?

그라가스 카운터 두개가 설령밴되었다치자.

그래도 1픽이 바보가아닌이상 그라밴을 해주겠지?

2. 메타가 더자유로워진다.

자세한 설명은 생략할게

3. 고인챔이 없어진다.

안쓰는 챔은 좋은 이유가 없으니까 안쓰는거다.

만약 지금 랭에서 멸종된 빅토르가 그라가스를 3대0으로 라인전을 그냥 가져갈수있다 해봐라.
(그냥 비유해서)

그럼 빅토르의 픽률이 낮아지진않겠지.

더불어 그라가스를 섣불리 선픽하는 경우도 없을거아니야.





물론 이렇게 균형을 맞춘다해도 당연히 모든챔의 픽률 승률 밴률이 완벽히 비슷해질순 없겠지.

근데 그게 정상이 아니냐?

aos 겜이잖아? 캐릭터마다 할일이 다르다고

같으면 그게 똑같은 캐릭터지 다른캐릭터니?

빌리한테 여자를 사랑하라고 하면 사랑할수 있을거 같냐?

왜 고인챔들마저 현메타를 강요받는 상황을 만들고 있냐고?

애초에 메타란게 만들어 지는게 aos 에선 이상한게 아닐까?

전략겜이잖아

왜항상 같은 전략으로 들고가야하는건데

내가 랭을돌려서 eu메타를 아닌겜을 한겜이 2년동안 10판도 채안되는거같다

그마저도 억제기러쉬나 서폿하기싫다고 징징대는 새끼였고.



너네 도타란 게임아냐 ? 라이엇아?

거기 대회를봐봐

거기에있는애들 물론 다들 기본적으로 컨이되는데

페이커처럼 노답인 애들도 기본 프로게이머가 이길수 있다고 거기는

전략으로

그냥 지금 롤은 내가볼땐 

격투게임이라고 볼수밖에없다


다른 모든 aos 게임

도타 카오스 이딴거와는 상대가안된다.

아무리 우리나라에서 인기가 좋다지만

너네 이대로가다간 금방 망할수밖에 없을거같다

스타1도 안망할거같았는데 지금 어떻게 됬냐?

너네 분류가 전략게임인데 전략의 다양성이없으면 어떡하냐고;;


보통 전략게임이면 대충 유저들이 갈만한 전략이 여러개있어야하는데

너넨 한가지밖에없다.

물론 너네 자체가 밸런스 잘맞추려는건 이해가 가는데말이야

근데 너네가 방법을 모르는거같아서 그냥 한 의견내본다.

원래 산밖에서 봐야 산불을 볼수 있다잖아 ?

롤을 즐기는 한 유저의 소박한 희망가 바람을담긴 의견이니 어떻게 새겨들었음 좋겠다...

맨날 주구장창 너프만하지말고....버프만하지말고... 니네가 캐릭터성은 안뒤진단 말이야...

근데 이렇게가면 그냥 격투게임이랑 다를게없어요

카운터가 어느순간부터 줄어든거아냐?


베인으로 케틀 못이기겠다고 징징대는새끼들 말 들어주지말라고

케틀이 초반에 너무 사기라고 해주지말라고

너네가 케틀을 너프시킬거면

초반 화력을 너프시키기보단

후반화력을 너프시켜야하는게 정상아니냐?

컨셉을 그렇게잡았으면 그렇게가야지

왜 길 잘가다가 어느순간부터 그래픽만 화려하게 리뉴얼된 격투게임이 되냐?

가장중요한건 밸런스라생각한다 힘내자 아자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