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이것은 천상계 제라스 장인 '천사큐리안' 님의 궁 사용 영상입니다.
인벤 동영상 게시판에 아리솔tv님께서 핵 의심 영상이라면서 올리신 영상을 퍼왔습니다.



(브금죄송 반디캠에 그대로 같이녹음될줄은 몰랐네요)

또한 이것은 방금 전 제가 촬영한 궁 연사 영상입니다
쿨감 40%가 맞춰져있고(아테나+쿨감신+특성5%) 그것을 보여드리기 위해서 상태창을 켜두었습니다
눈에 띄게 연사속도가 느려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 제 연타가 느렸다고 생각하신다면, 스킬창의 궁극기 쿨타임을 확인해 주세요
쿨타임이 돌자마자 바로바로 연사됐음을 알 수 있습니다.




추측하건대
궁버그 기술적으로 못고치니까 연사속도 자체를 낮추거나 쿨감으로 줄일 수 있는 연사속도에 상한선을 둬서
혹은 연사속도가 쿨감에 영향을 받지 않게 고정하여 1타가 떨어지기 전에 2타가 발사될 수 없게 한것같습니다

이제 제라스 궁극기를 맞추려면 정말 엄청난 심리전이 필요할거라고 생각됩니다
속편하게 리메이크 롤백해줘 아이고 아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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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내용은 제가 Mid 게시판에 작성한 글의 내용입니다.
이 이후 추가적인 실험을 통해서 쿨감이 없는(특성만이 적용된 5%) 상태로 궁극기를 다시 연사해 보았습니다.


쿨타임 감소가 40%일 때와 큰 차이는 보이지 않습니다.




본래 공지사항에 비전의식 버그를 수정했다고 하려면
기술적인 방면으로, 1타가 떨어지기 전에 2타가 발사됐다고 하더라도 1타 데미지는 원래 장소에 들어가게 하거나
혹은 공지사항 자체에 비전의식의 연사 속도에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했다고 명시했어야 합니다.


그러나 이번 8월 5일 핫픽스에서 공지사항에는 마치 기술적인 수정이 적용됐다는 뉘앙스를 풍기는 안내와 함께
실제로는 비전의식 연사속도에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미적용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제가 N사의 D 게임을 많이 즐겨서 잠수함패치나 패치가 패치노트와 다르게 이루어진 경우는 많이 겪어봤는데
롤은 그런게 없길래 아 라이엇은 좋은회사구나 했는데 다소 실망감을 안겨주네요

연사에 쿨타임 감소가 적용되도록 롤백하거나, 의도된 사항이었다면 재공지를 통해 명확히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