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 사용으로 평타의 애니메이션을 취소하는 일은 일정 부분 테크닉으로 볼 수 있지만

스킬 사용 후 애니메이션이 끝나기 전에 이동 명령으로 모션을 취소하는 것은 

불공평함이라는 문제가 존재할 수 있는 행위입니다.


일반적인 캐릭터의 모든 액티브 동작은

애니메이션 시작 - 판정 발생 - 애니메이션 종료

순으로 이루어지는데, 캔슬이라는 것은 판정 발생 직후 다른 동작을 입력하여 

판정 발생부터 에니메이션 종료까지의 시간을 무시하고

다음 동작의 애니메이션을 시작시키는 행위입니다.



소위 유저들이 말하는 리븐 평캔은 다음의 동작을 연속으로 입력하여 모션캔슬을 발생시켜

정상적인 DPS보다 높은 데미지를 입힙니다.


자동공격
- 부러진 날개 시전하여 평타 판정이후 애니메이션 캔슬 
- 이동 명령 입력하여 스킬 판정이후 애니메이션 캔슬
- 자동공격 명령 입력
- 부러진 날개 시전하여 평타 판정이후 애니메이션 캔슬 
- 이동 명령 입력하여 스킬 판정이후 애니메이션 캔슬
- 자동공격 명령 입력
- 부러진 날개 시전하여 평타 판정이후 애니메이션 캔슬 
- 상대방 에어본으로 잠시간 행동불가가 되는동안 자동공격


이러한 리븐 챔피언에 한정된 정상적이지 않은 조작에 대하여

라이엇은 의도된 유저 조작으로 얻는 요소인지, 

아니면 의도되지 않은 조작을 통한 이득인지를 밝히고

만일 이것이 의도되지 않은 것이라면 마땅히 수정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