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04-07 21:02
조회: 1,378
추천: 0
LOL에 바란다.LOL을 하다보면 뭔가 불편한점을 발견하게 된다. 유저들마다 다 다르게 생각하겠지만 필자가 꼽은 대표적인 문제점은
1. 로딩시 팀원간 채팅을 하게 하였으면 좋겠다.
2. 아군의 로딩시 테두리 뿐만이 아니라, 적군의 랭크 티어 테두리도 보였으면 좋겠다.
3. 랭크시 적팀의 케릭터가 픽이 될때, 스펠도 같이 선택이 되어 LOCK이 되었으면 좋겠다. (챔프의 활용에 대해서 전략적인 카운터를 할 수 있도록, 좀더 심도있는 밴픽을 위하여.)
4. 로딩시 항상 움직이는 문양이나, 케릭터 모양이 있었으면 좋겠다. (가끔 모든 유저가 100%인데도 게임에 진입이 안될때가 있는데, 이게 게임상 버그여서 나만 튕긴건지, 다 멈춰있는것인지 구분 할 방법이 없음.)
5. 트롤링한 유저의 제재를 리폿을 하여도 알수가 없다. 따라서 피드백이 없으므로, 유저는 허공에 소리치는꼴. (나중에는 리폿해봐야 처벌도 안받던데. 하면서 리폿에 대한 의욕이 떨어지게 됨. 최소 ~~님이 리폿하신 ~~유저는 모니터링 결과 ~한 사유로 인하여 7일 정지 처분을 받았습니다. 같은 개인쪽지라도 있었으면 좋겠음.)
6. 닷지에 대한 패널티. - 닷지에 대한 논란은 많은데, 기본적으로 게임에서 내가 원치 않는 유저와 함께 게임을 하기 싫을때는 당연히 이것을 안할 권리가 있다. 그런데, LP하락뿐만이 아니라 시간 패널티는 다소 과하다고 생각된다. 닷지의 패널티는 횟수와 무관하게 -3LP + 5분이면 족하다고 생각한다.
7. 노말에서 닷지후 랭크에서 다시 닷지를 할 경우 2회패널티 적용. - 노말은 노말대로, 랭크는 랭크대로 각각 패널티를 부여하였으면 좋겠다. 노말에서 닷지후 5분경과뒤에 다시 랭크에서 닷지를 하면 다시 5분의 패널티를 받는 식. 물론 노말 닷지 패널티 시간인 5분동안은 랭크도 할수 없겠지만, 노말에서 닷지한것에 랭크까지 합쳐서 2회 패널티를 받는것은 다소 과한처사라고 생각된다.
---------------------------------------------------------------------------------------------
이 외에도 많은 건의사항이 있으나, 대표적으로 필자가 꼽은 불편한점은 위의 7가지이다.
인벤유저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는가?
다른 불편한점을 댓글로 적어보자.
EXP
16,892
(34%)
/ 18,201
|
Graces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