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 사람이 있어야 그 뒤에 그 사람이 프로 못된 이유가 숙소 문제다, 인식 문제다 하는거지


애초에 그런 사람도 없는데, 김치국물마시며 숙소다 인식이다 말하는게 말이됨?


롤이 일이년된 게임도 아니고, 실력 정말 좋아서 프로되겠다 싶은 아마고수들 소문 나듯, 정말 실력 좋은데 '여성'이라 프로게이머 못된 사람에 대한 소문 들은적 있음?


애초에 유럽 특히 북유럽 쪽은 군대도 남녀 같이 생활하게 할 정도인 곳인데 그래서 거긴 롤 프로게이머 남녀가 반반인가? 아니면 여기도 롤 숙소땐 남녀가 문제가 생기나?


애초에 숙소문제나 이런건 여성이라 겪는 문제가 아니라 기존판에 뉴비나 이방인이 들어갈때 겪는 문제임. 여성들만 있는곳에 남자가 가도, mlb에 크보 선수가 가도 겪는 문제고, 여성이라서가 아니라 '처음'이라서 그런거고, 다들 실력으로 돌파했고 그래서 나중에 그런 케이스가 많아지면 저절로 해결될 문제임.


게임 점유율 늘려야할 라이엇도, 시청율 늘리고 싶은 중계사도, 이슈를 원하는 언론도, 홍보를 하고 싶은 후원기업도 여성 프로게이머 두손들고 환영하면 했지. 거부할 이유자체가 없고.


초창기 진입이 힘든것에 대해 '여성'으로서 겪는 어려움을 말하기 전에, 과연 그럴만한 실력있는 여성이 있긴 한가를 말해야되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