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히 말하자면 (현재) 여성이 (일반적으로) 남성보다 게임 못한다라는거고,


적어도 이건 수많은 사람들의 일상적 경험에 의해 말해지는건데


무슨 논문마냥 엄밀한 정의를 요구한다거나, 당위를 내세우며 남녀 평등해야한다고 주장하는건 억지임.


아니 피지컬 문제건, 사회적 인식 문제건, 여성 게이머 수의 문제건


현재 일반적 인식으로 여성이 남성보다 게임 못하고 있다는건 맞잖아


자꾸 거기에 대고 사실은 여성이 남성과 똑같이 게임 잘하는데 이런 문제들 때문에 못하는거라고 해봐야 뭔 소용이야


어쨋든 현재 여성이 남성보다 못하고 있는게 사실일 뿐인데


무슨 모든 사람에게 투표권 줘야하는 것처럼 게임실력도 누구나에게 줘야하는 권리인것 마냥


사실은 여성이 남성보다 불리한 환경이라고 말하는 거 자체가 웃긴 일임.


그냥 사실은 사실대로 받아들여야지. 자꾸 어설픈 남녀평등의 당위성 가져다 대지 좀 말자.


남자들이 여자들보다 게임하기 좋은 환경이라 쳐도 그게 처음부터 좋았나? 단순히 오락정도로 취급 받던거 프로게이머라는 직업 만들 정도로 위상을 올려놓았더니,


시장을 만들어 낸것에 대해 존중조차 하지 않고, 여성이 실력이 떨어지는 건  차별 받고 있어서라며 남자들과 동등한 환경을 달라는거 자체가 문제인 거야.


남자들이 시장 창출 하는 동안 여성들이 하긴함? 그냥 무관심하거나 부정적이었던거 아님?


자신들이 하지 않아서 남성들보다 불리한걸 자꾸 부당한 환경에 처한것 처럼  말하지 말고 그냥 해라 좀. 여성 프로게이머? 이미 프로게이머 시장 창출 된 상황에서 숫가락만 얹으면 되는데도, 그마저 떠먹여 달라는 식으로 자꾸 징징거리냐?


오히려 게이머나 이스포츠 시청자 입장에선 여성 참여로 시장 확대 되는거 반대할 이유가 없다니깐 환영해. 이제 너네만 실력 갖추면 되는 문제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