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본사에서
라이엇 코리아한테 어느정도 힘을 줬으면 모를까
여태껏 행보를 봤을 땐

라이엇 코리아는
독자적으로 할 수 있는건 거의 없음.

쉬운 예로
게임 밸런스, 스킨 소식들은
영문 소식으로 먼저 뿌려짐.

만약에 
라이엇 코리아가 밸런스와 스킨을 개발, 변경할 힘이 있다면
매번 저런 소식들이 영문이 아닌 라이엇 코리아 직원들 손에서 한글로 소식이 나올거임.



" 그럼 돈받고 라이엇 코리아가 하는게 뭐임? "

본사에서 내려오는 소식들을 한글화 하고
본사에서 현지화가 필요한 부분에 있어서 정보를 제공할 듯
(스킨명, 성우, 채팅 관련 프로그램, 클라이언트 등)



" 그럼 (   ) 문제는 그냥 냄겨둠? "

어차피 라이엇 코리아에 문의 넣어봤자
매크로 답변 올 가능성은 높고
담당 부서에 무사히 전달될 가능성은 낮고
전달되도 그게 부서 테이블에 올라갈 가능성도 낮음

이미 기존에 해결하거나 진행해야 될 큰 것들이 있어서
작업에 들어간다해도 그 기간이 길어질 수 있음.

그리고 라이엇 코리아 권한 밖의 일은
라이엇 코리아에서 본사로 전달할텐데

라이엇 코리아에서 여러분의 의견을
수고로움을 감수하며 본사에 직접 일일히 전달할 것 같지도 않음.

제가 추천하는건 직접 영문으로
라이엇 본사에 문의를 넣는 것.

그나마 아주 조금의 가능성이라도 높힐 수 있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