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식자편 : https://www.inven.co.kr/board/lol/3370/551371


베이가의 장점인 안티캐리(적 캐리챔피언을 억제하는 능력) 능력을 극대화하는 빌드입니다.

적 조합이 전체적으로 기동력이 있지만 베이가가 막기는 쉬운 조합일때 사용합니다.

특정 챔피언이 적 미드로 나왔을때 픽하고 들면 반은 먹고 들어가는 빌드이기도 합니다.

특정 챔피언에 해당하는 챔피언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Sylas(사일러스)Ahri(아리)Akali(아칼리)Azir(아지르)Kassadin(카사딘)Talon(탈론)Qiyana(키아나)Yone(요네)

대체로 기동력을 위시해서 적을 혼란에 빠뜨리는 플레이를 하는 챔피언들인데요,

공통점(카사딘, 요네 제외)이 있다면 지평선을 못넘는다는 겁니다. 베이가가 앞에서 버티고 있으면 하고 싶은 플레이가 크게 억제당하는 챔피언들입니다.

카사딘Kassadin(카사딘)의 경우 베이가가 카사딘 상대로 반을 먹고 들어간다는 말이 상식적으로 이해가 되지 않을 수 있는데 카사딘 상대법은 아래에 따로 적어놓겠습니다.





룬 베이스

궁극의 사냥꾼은 영리한 사냥꾼이나 끈질긴 사냥꾼으로 대체해도 좋습니다.

부 룬은 취향에 따라 갈리는데 저는 초반 유지력을 위해 비스킷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을 굉장히 자주 선택합니다.

우주적 통찰력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은 취향에 따라 시간 왜곡 물약TimeWarpTonic(시간 왜곡 물약)으로 대체가 가능합니다.

이외에 들어볼만한 룬은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Transcendence(깨달음)BonePlating(뼈 방패)Overgrowth(과잉성장) ( vs 키아나, 피즈)
Unflinching(불굴의 의지)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강인함 룬. vs아리, 조이, 리산드라) 이정도 같습니다.


템트리 : 시작템 Doran's Ring(도란의 반지)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중에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됩니다.

이번에 도란링의 패시브가 견제를 장려하는 시스템을 가진 패시브로 리워크가 됐는데 솔직히 체감은 확 되지는않습니다만 어쨌든 견제를 즐기는 이 빌드와 잘 맞는것 같아서 저는 도란링을 자주 선택합니다.


Everfrost(만년서리) (일반적인 상황)
Crown of the Shattered Queen(부서진 여왕의 왕관) ( Fizz(피즈)LeBlanc(르블랑)Annie(애니)같이 베이가가 순간적으로 대응하기 어려운 스킬을 갖고있을때)

1코어 이후 Shadowflame(그림자불꽃)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Banshee's Veil(밴시의 장막)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코어 순서 상관 없이 여기 있는 템들을 섞어서 올려주세요.

2코어는 킬 결정력을 올려주는 그불 Shadowflame(그림자불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2코어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같은 아이템을 살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면 3코어에 그불을 올려도 괜찮습니다.

물론 3코어 시점에 적팀이 마방템으로 떡칠을 했다면 보이드Void Staff(공허의 지팡이)가 더 좋겠죠?



플레이 방법 : 두 가지로 나뉩니다.

적 미드를 보고 뽑았을 경우 : (=이기는 상성을 만났을때)

점화 Ignite(점화)를 듭니다.

적 미드가 근접챔이라면 초반부터 평타를 동반한 짤짤이로 적을 강하게 압박해줍니다.

라인을 밀면서 견제하는게 아니라 적 챔피언을 집중적으로 타겟팅해 체력을 빼놓는다는 생각으로 견제를 합니다.

당연히 미니언 어그로에 신경을 쓰면서 견제하는것이 좋습니다.

가장 좋은 타이밍은 적 근접챔이 아군 근접 미니언을 치는 상황입니다. E로 가두고 미니언들과 함께 공격합시다.

적의 체력을 성공적으로 빼놓았다면 적이 위축되어 라인을 당기기 시작하는데, 이때 갱 부담이 없는 상황이면 그대로 라인을 밀면서 계속 견제를 하고, 갱 부담이 있다면 아군 정글쪽으로 움직여서 합류전에서 우위를 점하면 됩니다.


전체적인 조합을 보고 뽑았을 경우 : (=미드 상성이 무난하거나 밀릴때)

텔포 Teleport(순간이동)를 들고 천천히 파밍을 하면 됩니다.

라인전은 그냥 무난하게 파밍하면서 넘기시면 되고, 이후부터는 소규모 교전이나 잘라먹기를 계속 유도해주세요.

포커싱에 강점이 있습니다. 하나를 집중적으로 물어죽이세요.







-----------------------------------------------------------------------------------


VS 카사딘 Kassadin(카사딘)

선 롱소드Long Sword(롱소드) 들고 초반에 죽어라 패세요.
(저는 원래 도란검 들었었는데 어디 유튜브에서 쇼메이커 선수가 롱소드 들고 팬다는 말을 들고나서 롱소드 들기 시작했습니다.)

베이가 상대로 방어 룬 드는 카사딘은 없습니다. 그리고 카사딘의 Q 실드와 패시브는 마법 피해에만 작용합니다.

평타 딜에는 취약하죠.






이런 식입니다.

카사딘의 Q 실드는 마법 데미지만 막으니 카사딘이 Q를 썼을때는 스킬을 날리지 않고 평타를 치다가 실드가 꺼질때 스킬을 날리면 됩니다.

카사딘의 패시브(받는 마법 데미지 감소)는 마법데미지만 감소시킵니다. 평타 데미지는 감소시키지 않죠...

거기다 감전Electrocute(감전)은 적응형 피해 시스템을 가진 룬이라 주문력이 어느정도 오르기 전까지 물딜로 들어갑니다.

롱소드 + 감전을 올린 베이가를 상대로 카사딘은 초반에 데미지 감소의 혜택을 받을 수 없는겁니다.

이렇게 무호흡 견제를 하면 한 7렙까지는 베이가가 자력으로 비벼볼만합니다. 레벨이 7렙을 넘어가게 되면 베이가가 자력으로 카사딘을 잡기 어려워집니다.

그러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아군에게 붙어서 다대다교전을 계속 유도하면 됩니다. 1:1은 지지만 다대다는 질 수가 없습니다. 카사딘은 성장이 크게 억제되었기 때문에 이 시점에서 다대다를 이길 수가 없습니다.

이렇게 게임을 굴려서 빠르게 끝내면 됩니다. 꽤 잘 먹히는 전략입니다.

저는 작년부터 카사딘 만나서 진적보다 이긴적이 더 많습니다. 농담이 아닙니다. 한 7:3정도?

프리시즌 들어 카사딘이 템빨을 잘받게 되면서 빠르게 못끝냈을때의 리스크는 커졌지만 카사딘의 패시브 너프로 인해 초반에 더 신나게 팰 수 있게 되었습니다.

베이가를 무시하는 카사딘을 이걸로 잡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