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혈 AP 메이지로 미드 승률 탑 찍는거 보는게 얼마만인지 모르겠어서 
연습해보려고 분석 내용 써봄 


1. 니코의 입지
픽률 무관 승률로 따져봐도 9위에 랭크해있고, 
픽률 1% 이상이면서 승률 53% 이상인 미드는 애니비아 스웨인 니코 셋 뿐인 상황  
다만 밴률이 제드와 플마 2% 정도로 순위권 탑(35%)인게 단점

니코보다 팔 긴 메이지나 솔킬 내기 어렵고 성장 밸류 좋은 애일 때 조금 불편하긴 하지만
딱히 카운터로 꼽을만한 픽이 없는 상황이라 선픽카드로 매우 좋다. 
탑이나 정글로 활용하는 경우도 있어서 상대 옵션을 줄이고 패시브로 신경 갉아 먹는것도 유용. 


2. 스펠 및 스킬트리
- 점멸 고정에 점화 또는 텔포 채용하고 메인 룬에 따라 갈린다. 
솔킬-누킹 애매한 상대로 유성-텔포 채용을 권장. (상위권 유저는 대부분 텔포 사용)


스킬 선마는 QEW 순으로, 3렙까지 스킬 선택지가 셋 존재한다. 

1) 1렙 Q
- Q-E-W
채택율 6할 이상의 가장 무난한 스타트

- Q-W-E 
채용률 14%로 2위이며, Q-W-E 빌드보다 승률이 거의 5% 가까이 높다. 

Q-W-Q 
E 생략이 특징으로 Q 2개 찍는 바리에이션류 중에서 가장 승률이 높음 
가장 의뭉스러운 스킬트리로 초심자용은 아닌듯함(채택율이 낮고 다른 Q 2렙 바리에이션 승률이 구려서)


2) 1렙 W
- W-Q-E
가장 채용률이 낮은 1렙 옵션으로 W-Q-E를 제외한 다른 1렙 W 스타트는 승률이 5할도 안나온다. 
1렙 깜짝 Q or E로 날먹이 안되서 조금 아쉬운 힙스터 내지는 고급 숙련자용 선택지. 


3) 1렙 E
- E-Q-W
채용률 12%로 3위. 이외의 1렙 E 스타트 옵션은 데이터 부족으로 채용하기 애매하다. 
Q보다 사거리가 더 긴 대신 쿨타임도 늘어난게 단점. 
1렙 Q처럼 근접미니언 낚시 스타트가 가능하다.


이후 6렙까지 Q 2개 빌드면 4렙에 안찍은 스킬 찍고 QR 순으로 가고 
QWE 순서만 다르게 찍는 빌드면 QQR 순으로 Q 3렙 주고 Q-E-W-R 순으로 마스터가 동일하다. 
특이점으로 WQE나 QEQ가 표본은 적지만 승률은 6할 이상으로 가장 높다는 점만 숙지하면 된다. 

파편은 공속-적응형 방마저


3. 룬
메인 룬은 유성 또는 감전이 가장 채용률이 높고 채용률은 유성이 2배 이상 높지만, 
승률은 감전이 약 2% 더 높은 상황이며, 고티어 장인들은 대부분 안정적인 텔포-유성을 채용한다.
극소수의 힙스터들이 선제공격이나 칼날비, 빙결 등을 채용하는 모습도 보였다. 

서브 룬은 감전이면 마법(마순팔-주작), 유성이면 영감(비스킷-우통)이 대중픽
일부 힙스터는 결의도 영감도 드는데 채용률이 1-2% 따리지만 승률이 6할 이상이라 주목할만하다. 


4. 아이템 빌드 
1코어는 궁 활용에 좋은 벨트를 채용하는 비율이 가장 높다. 그외 옵션은 만년서리와 루덴이 있는데
만년서리는 근접 상대로 값싼 양피지를 활용하여 넉넉한 마나와 추가 cc를 얻는다는 장점과,
루덴은 딜 포텐셜 상승에 집중한다는 점에서 다르다. 

2코어는 그림자불꽃, 존야, 라바돈, 지평선 정도가 고려된다. 
이중 라바돈은 흥한 상황에서 올리는거라 메자이 같은 픽이고 지평선은 일부 힙스터들이 기용하나
그불과 큰 승률 차이가 없다. 따라서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그림자 불꽃이 가장 무난하다.

정리하면 벨트(만년서리)-그림자불꽃(지평선)-존야-라바돈 정도가 된다.  
2티어 신발은 마관신이 메이저하나 일부 힙스터는 쿨감신-지평선을 선호하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