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시즌에 대해 잘 모르시는분들을 위해 짧은 설명 들어갑니다.

 

 

먼저 시즌종료일은 11월 11일입니다. 00:01분이라고 하네요.

00:00에 골드마지막 승급전을 진행하셔셔 이기시면 골드보상을 받습니다. 참고하세요.

 

 

시즌이 종료가 되면 랭크 게임 비활성화와 동시에 시즌보상을 주는 기간입니다.

랭크게임을 못돌려서 심심해지는 기간이죠.

 

 

그 후에 프리시즌이 열려요. 시즌5 밸런스 패치기간 + 적응기간 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랭크게임이 다시 활성화가 됩니다. 하지만 여기서 랭크 초기화가 이루어지지 않아요.

 

 

시즌4가 끝나는 시점, 즉 11월11일에 종료되었던 자신의 티어는 그대로 유지되어있어요.

이제 랭크게임을 돌리시면 시즌떄처럼 점수가 오르고 내리고 합니다.

 

 

프리시즌에도 계속 올려서 다이아는 물론 마스터티어도 가능합니다. 랭크보상과는 전혀 관계 없지만요.

프리시즌에 제일 중요한건 티어가 아닌 mmr입니다.

그리고 프리시즌에는 티어하락이 없습니다. 프리시즌에 랭크게임을 다아야1에서 mmr2500에서 한번도 돌리시지 않아도 시즌5까지 유지되요.

 

 

그렇게 시간이 흐르면 프리시즌이 종료되고 시즌5가 시작되요. 시즌5가 시작되면서 프리시즌까지 유지되었던 티어가 모두 초기화됩니다. 브론즈~첼린져까지 모조리 다요. 그럼 다시 떨리는 마음으로 10판의 배치고사를 봐야겠죠?

 

 

하지만 생각해보세요. 전시즌에 첼린져 다이아 였던 사람이 시즌5에서 롤처음하는 사람들과 만난다면..

정말 언벨런스 하겠죠?

 

 

그래서 프리시즌이 종료되기까지 유지되었던 자신의 mmr에 따라서 배치고사에 만나는 사람들이 정해집니다.

뭐 그렇다고 mmr2500들끼리 만나서 배치고사를 치진 않습니다. 그렇게 되면 배치고사가 너무 헬겜 되어버리겠죠.

 

그래서 소프트리셋이라는게 있습니다. 공식은 정확하게 생각나지 않지만...(네이버검색하면 나와요)

 

대충 설명해드리자면 mmr 1200에 가까워지게 모든 유저들의 mmr이 어떤 공식에 의해서 바뀝니다.

mmr이 1200이 안되는 사람들은 1200에 가까워지게... mmr이 1200이 넘는사람들도 1200에 근접되게 바뀌죠.

 

 

일단 이렇게 소프트리셋이 되면 사실상 혼돈의 카오스가 시작됩니다.

하지만 분명한건 프리시즌에서 mmr이 높으면 높을 수록 배치고사에서 배정되는 티어가 다릅니다.

전 저번시즌 mmr2200으로 끝내서 이번시즌 배치고사에서 플레5를 받았습니다. 7승 3패인가 6승 4패인가 그랬습니다.

 

 

그래서 프리시즌에 mmr이 정말 중요하죠.(트롤하지마세요.)

아 그리고 첼린져 1등이 배치고사를 10승한다고 해도 최고로 받을 수 있는 티어는 플레티넘1입니다.

다야5는 배치고사로 갈 수 있는 티어가 아닙니다.

 

 

그럼 즐롤하시길 바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