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야
2023-08-16 02:09
조회: 4,015
추천: 24
콩비르에 대한 오해와 고찰설명에 앞서 전 이 빌드를 만든 장본인 입니다. 원게에 콩비르를 잘못 이해하시고 계시분들이 있으신 거 같아서 적어봤습니다. Q . 콩콩이 시비르는 캐리가 안되는 픽 이고 팀을 보조해 주며 딜이 부족한 빌드다 ? > 어느 정도는 맞는 말이며, 콩콩이룬과 방관템으로 예전 방관 시비르가 떠올라 그렇게 느낄 수 있지만 콩콩이로 라인전 갉아먹기와 선 푸쉬를 근거로 타워에서 포킹압박 빠른 교전 합류 오브젝트 이런 식으로 이득을 굴려나가는 빌드입니다. Q . 날먹빌드 ? > 라인푸쉬하고 포킹하는 점이 쉬운 건 날먹이라 말할 수 있지만 사거리가 500이고 이동기 or cc기가 없는 원딜이여 한번 말린 순간 복구하기가 어렵고, 라인전 꽝 싸움을 피해야 하며 갉아먹어야 이득을 보는 빌드이지만 솔랭 특성상 의도하지 않아도 ( 서폿이 물리거나, 억지로 열었을때 ) 교전이 일어나기 마련이라 오히려 반반 이상 가기가 어렵습니다. 라인전이 말렸을 때 미드 푸쉬는 밀리지 않으며 수성이 굉장히 좋아서 상체가 잘 컸을때 궁극기 이속 쉴드나 방깎, 라인푸쉬 이런 플레이들은 난이도가 쉬워 날먹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Q . 치속시비르가 더 낫지않나요 ? > 치속 시비르를 할 바에는 다른 치속원딜 (제리, 카이사, 아펠) 이 훨씬 밸류가 있으며 치속 시비르와는 다른 개념의 안티캐리 빌드입니다. Q . 상체가 터져서 이길 수가 없어요. > 이건 뭐 브루저나 탱커서폿이 많이 나와 원딜이 힘을 못 쓰는 지금 메타에 어쩔수 없는 것 같습니다. 결론 > 포킹하며 쉬운구조인 상황도 많이 나오겠지만 기본 모토는 사거리 500에 이동기 cc기없는 원딜이라 막 쉬운 날먹원딜은 아닌 것 같습니다. 나머지 질문들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아는 선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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