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라이브! 스쿨 아이돌 페스티벌 ALL STARS」운영팀입니다.

이번, 2023년 6월 30일(금) 16시 0분을 기점으로, 「러브라이브!스쿨 아이돌 페스티벌 ALL STARS」의 서비스 종료가 결정 되었습니다 .
이를 통해 스쿠페스 시리즈의 앱은 「러브라이브! 스쿨 아이돌 페스티벌 2 MIRACLE LIVE!」에 집중됩니다.
지금까지 응원해 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16년 11월 13일 “스쿠페스 감사제 2016~OSAKA~”로 처음으로 여러분에게 신기획을 알려 드렸습니다.
그 후 2017년 3월 30일에 「스쿠페스 PERFECT Dream Project」(PDP)가 발족해, 니지가사키 학원 스쿨 아이돌 동호회가 태어났습니다.
그리고 「러브라이브! 체감 육성 어드벤처 게임」이라고 하는 새로운 컨셉 아래, 「최강으로 최고의 아이돌 게임」으로서 2019년 9월 26일에 스쿠스타를 릴리스 했습니다.

스쿠스타로서의 역할, 그것은 크게 나누어 3개 있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는 μ's, Aqours, 니지가사키라는 3 시리즈가 등장하는 올스타 스토리를 러브라이브! 시리즈로서 처음으로 당신에게 전달하는 것. 2번째 는 니지가사키 학원 스쿨 아이돌 동호회라고 하는, 스쿨 아이돌의 매력을 당신에게 전하는 것. 세 번째는 앱 게임에서 스쿨 아이돌의 3D 라이브 체험을 당신에게 즐길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계속해 가는 중, 스쿠스타의 존속에 대해 어려움에 직면한 적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지원 덕분에 오늘 여기까지 운영을 계속할 수 있어 스쿠스타가 해야 할 역할을 다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우리는 마지막 끝까지 여러분에게 스쿠스타의 콘텐츠를 남김없이 즐기고 싶습니다.
μ's, Aqours, 니지가쿠, 그리고 올스타 스토리는 마지막 시즌인 '6th Season'에서 모든 배달이 됩니다.
당신과 스쿨 아이돌들로 쌓아 올린 키즈나 에피소드도 끝까지 꼭 플레이 해 주셨으면합니다.

또, 전날 알려 드린 대로, 니지가사키 학원 스쿨 아이돌 동호회에 관한 기존 악곡에 대해서, 우키 세츠나의 가창을 구스키 토모리씨로부터 바꿀 예정은 없습니다. 스토리에 대해서도, 스쿠스타의 서비스 종료까지 유키 세츠나 역은 구스키와 모리씨에게 맡아 주시고 있습니다.
게다가 5월에는, 니지가사키 학원 스쿨 아이돌 동호회의 스쿠스타 마지막 삽입 노래를 3D로 실장하겠습니다 .
이 악곡은 6월 7일 발매 예정인 스쿠스타뉴 싱글에 수록되어 스쿠스타 마지막 삽입곡인 것을 근거로 특례적으로 유키 세츠나의 가창을 구스키와 모리씨에게 맡아 주시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더욱 TV 애니메이션의 무지가쿠, 그리고 스쿠스타의 무지가쿠가 융합해, 프로젝트 러브라이브! 니지가사키 학원 스쿨 아이돌 동호회로서 또 새로운 꿈을 쫓아갑니다. 거기에는 물론 당신의 힘이 필수적입니다.
앞으로도 니지가사키 학원 스쿨 아이돌 동호회의 응원을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스쿠스타에서 쌓은 것을 인계하는 스쿠페스 2에서는 「폭넓은 악곡 전달」이라고 하는 형태로 러브라이브! 시리즈를 북돋워드립니다 . μ's, Aqours, 니지가쿠, 그리고 스쿠페스 2에는 Liella!와 연꽃 공녀 학원 스쿨 아이돌 클럽 등 모든 시리즈를 망라하고 모든 스쿨 아이돌의 매력을 노래를 통해 당신에게 전달합니다.

MV나, 스토리, 키즈나 에피소드에 관해서도, 어딘가의 기회로 여러분에게 즐길 수 있도록 여러가지 검토하고 있으므로, 기대에 기다릴 수 있으면 기쁩니다.
러브라이브! 시리즈를 사랑해 주시는 여러분에게 즐기실 수 있도록, 스쿠페스 2, 그리고 스쿠페스 시리즈는 앞으로도 전력으로 계속 달릴 것입니다.

다시 남은 기간, 마지막 날까지 니지가사키 학원 스쿨 아이돌 동호회 부장의 당신 에게 즐기실 수 있으면 기쁩니다.
앞으로도 「스쿠스타」, 「스쿠페스2」 그리고 「스쿠페스 시리즈」를 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