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나서버 73층 다크나이트구요

현 본섭 기준 검마솔플 29분컷 스펙입니다

일단, 저는 무릉, 검마, 시드, 보스 대리 전혀 맡기지 않습니다.
전부 직접 플레이합니다.

현 테섭 성능으로 들어오면 현재 기준 75층클리어가 가능하고 현재 제작중인 데이브레이크 팬던트까지 완성하면 
토벤/쌍마약급 상위마약 들어왔을때 76층 클리어도 가능합니다
가능하다는건 니 주장 아니냐 ?? 하실 분들 있을텐데
다음 층 가는데 필요한 최종뎀 견적은 무릉 좀 해봤다 하는 분들이라면 다 어느정도 보일거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제 템을 잘 아는데 이정도면 호아아에게 별로 밀리지 않아요
당장 저는 칠흑도 아직 5세트 뿐이고 주스탯도 높지 않습니다.

무릉만 좋은거 아님 ?? 실전은 ??
하실수 있겠네요
실전도 마찬가지입니다
메이플 gg 검색해보시면 아시겠지만
거의 모든 무릉 구간 다 등반해왔고 
다크나이트 암흑기때도 자전 안하고 버티고 계속 플레이 했습니다
이 상태에서 저 정도의 상향이 들어오면 호아아에 별로 밀리지 않아요
비슷하거나 더 좋다고 해석하진 마시구요

상향 조금 더 받으면 좋으니까, 다다익선이니까 말 안하고 있었는데 그냥 올립니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제 주장을 말씀드립니다

버프지속시간 어빌리티의 기존 문제점은
확보하지 못했을 경우 딜레이도 길고 범위도 한참 좁은 다크 임페일을 사용하게 되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현재 테스트서버 사양으로는 궁그닐 디센트의 쿨타임이 사라졌기 때문에 더이상 그럴 일이 없습니다.
다크 레조넌스가 무한 지속이 되고 안되고와 전혀 상관없죠.

여러분 메용투. 오라웨폰. 이런 스킬이 무한유지가 아닌게 구조적 문제인가요 ?

블루 블러드를 예로 들 사람도 있을텐데 이 스킬이 버프지속시간에 영향을 받나요 ? 가동률에 문제가 있으면 버프지속시간을 모음으로 해결이 되나요 ? 버프 지속시간이 아니더라도 추가적인 수급을 통해 가동시간을 늘릴 수 있나요 ?

그렇다면 왜 현재 레조넌스가 문제인가 ?
본섭하고 똑같이 30초 지속 70초 쿨타임 아니냐 ? 라고 하실 수 있는데
현재 테스트서버 사양은 쿨감 조건이 비홀더 >> 에서 다크나이트가 직접 사용하는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
현재 테스트서버 사양으로는 어빌리티에 벞지가 없어도 무한유지가 손쉽게 가능합니다.

벞지 어차피 리인카 늘려주는데 그냥 쓰면 되는거 아니냐 ?? 하시는분들께 묻고싶습니다
어빌리티 첫째줄에 보공 뽑는 직업들 왜 공30은 사용하지 않나요 ? 공30도 데미지 올려주지 않나요 ?
무기류 잠재능력에 힘%도 데미지 올려주는데 그냥 쓰면 되는거 아닌가요 ? 공%와 보공%는 왜 뽑나요 ?
효율이 밀리기 떄문입니다. 결국 1티어 어빌이 아니면 갈아야 되는 선택지가 강제가 됩니다.

레조넌스 쿨 늘린다고 하니까 반감을 가질 수 있겠는데
쿨 늘린다고 달라지는거 없습니다.
단지 쿨감 조건만 바뀔 뿐 본섭처럼 무한유지가 가능합니다.
120/30은 단순히 예시일 뿐이고 제가 올리던 버그리포트 건의사항 글에도 예시로 들어져 있을 뿐입니다.
핵심은 현재 70/30으로는 버프 지속시간 어빌리티가 필요 없어진다는 것이고
110/30으로 버프 지속시간 70%수준에서도 무한유지가 가능하게 할 수도 있을것입니다.

1분마다 스킬 누르는게 구조적인 문제인가요 ?
이러한 스킬 없는 직업이 더 드뭅니다
후딜레이가 길어서 줄여달라 무적 달아달라 라면 모르겠습니다.
이 스킬이 대체 왜 구조적인 문제인가요 ?
현재 본섭 사양 말고 테스트서버 사양에서요.

메이플스토리 모험가 법사가 왜 벞지 마약때 정말 강력한 성능을 보여줄까요 ?
애초에 밸런싱 기준에 벞지 마약은 없습니다. 유니온 9천 풀농장 포함하지 않아요.
적당히 쉽게 구할 수 있는 벞지 기준으로 밸런싱을 합니다

120/30은 그러한 부분에서 벞지 모아가는 메리트를 조금 더 가지면 좋겠다
지금 본서버 사양으로는 70%정도면 무한이 가능해서 추가적인 수집에 의한 메리트가 적다 그렇게 생각해서 예시를 든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싫어한다면 현재 본서버 사양급으로 110/30, 상관없습니다. 
비홀더 타격으로 쿨감조건 롤백 ? 상관없습니다.
모로 가던 일정 수준의 벞지 요구 메리트는 남겨두어 벞지 어빌을 살리는 것이 목적입니다.

그리고 벞지 버리면 스펙업 되고 좋은거 아니냐 ? 벞지 쓴다고 기존보다 약해지는것도 아닌데 하시는 분들께

잠재능력 신규 등급이 추가되면 좋은거 아닌가요 ? 기존 잠재능력 사용한다고 기존보다 약해지는것도 아닌데
아이템 가치가 하락한다구요 ? 영교불템에만 출시하면 그럼 좋은건가요 ?

버프 지속시간 어빌리티가 1티어가 아니게 되면 결국 1티어 표준 어빌은 버프 지속시간이 없는 어빌리티가 됩니다
이건 다른말로 하면 새크리 무한유지를 하면 부수적으로 따라오던 리인카 무적시간 추가가 '대체 어빌리티(재사용10% or 공21)의 딜 상승' 을 포기해야지만 가져올수 있게 된다는 것입니다.

99%의 다크나이트 유저가 버프지속시간 어빌리티를 사용하고 있는데 그 어빌리티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게 하는게 맞는 방향 아닙니까 ? 장벽도 아닙니다. 보공 어빌리티를 사용하는 직업군이 보공 어빌리티 뽑는 것이 장벽인가요 ?

아래는 제가 테섭 버그리포트에 넣는 전문입니다.

< 아래의 양식에 따라 자세한 내용을 전달해주시면 향후 업데이트 시 참고하겠습니다. >

1. 건의 내용

- 다크나이트 리마스터 관련 정말 중요한 문제점 - 버프지속시간 어빌리티의 효용 감소

2. 개선 내용

- 현재 테스트서버 다크 레조넌스 버프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지속시간 , 그리고 쿨타임 감소 조건대로라면 버프 지속시간 어빌리티가 없어도 무한 유지가 쉽게 가능합니다.

이 때문에 버프 지속시간 어빌리티의 효용성이 크게 낮아져 큰 비용을 투자해서 뽑은 어빌리티를 바꿔야 하는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 다크 레조넌스 스킬의 쿨타임을 늘려서 버프 지속시간 어빌리티의 효용을 유지시켜 주셨으면 합니다.

예를 들어 쿨타임 120초 / 지속 31초(31레벨 기준) 이 된다면 버프 지속시간 100% 기준으로 무한 유지가 가능해지고

현재 본섭 사양처럼 궁그닐이 쿨타임이 되어 사거리가 짧고 후딜레이도 긴 다크 임페일을 사용하게 되는 부정적인 경험도 사라졌으니 버프 지속시간을 모아가면서 데미지 증가 버프를 확보하는 긍정적 경험만 생길 것입니다.

대신 버프 지속시간 100%는 획득 난이도가 높은 편이니 버프 지속시간이 부족한 , 6~70%의 유저들도 현재 테섭보다 낮아지는 부정적인 경험을 하지 않기 위해서 버프의 효과를 올려서 버프 지속시간이 부족해도 현 테섭 정도의 성능을 내도록 했으면 좋겠습니다.

다크나이트 유저의 99%가 버프 지속시간 어빌리티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 어빌리티의 효용을 크게 낮추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p.s 리인카 발동시 최종뎀은 절대 롤백 하시면 안됩니다 상시 최종뎀이 좋아요

+ 이 글의 요지 : "버프 지속시간의 효용"을 살려야 한다. 리턴이 있건 없건 상관없이 살려야 한다.

1/16 0:40 추가
버프 쿨타임만 늘고 버프 성능은 그대로 들어오는건 위험이다  << 모두가 동의하는 명제 x
버프가 그대로고 최종데미지 증가량만 늘면 모두가 좋다 << 아닙니다. 버프 지속시간을 갈아야 하는건 여전합니다.

버프자체가 변화없이 그대로 들어오는게 저와 제 의견에 동의하시는 분들에게는 위험입니다 
논의를 후순위로 미룬다는것 자체가 위험을 감수하라는 소리와 똑같습니다.

최종데미지 덕지덕지 훨씬 더 많이 받으면 좋죠
싫어할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그러나 오밸이 되어봤자 다음 밸패에서 내려옵니다
애초에 소통 하겠다고 밸런스 신경 쓰겠다고 했고..
다음 밸패 전까지의 한여름 밤의 꿈일 뿐입니다.


레드 패치 개편 이후 버프 지속시간 어빌리티와 쭉 함께 해왔던 다크나이트인데 벞지 전사의 특색 잃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