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부터 메이플하다가 18년부터 히어로하면서 쌍레엠블도 만들고 처음하드팟도 가보면서 메이플을 즐겼는데 이번 리마스터 소식을 듣고 기대를 했는데... 고쳐질줄 알았던 많은것이 1차2차 테섭나오면서 그대로여서 하고싶었던말 전부 작성해서 건의사항을 작성해봤네요. 야밤에 도저히 안되겠어서 작성해봤는데 계속 머리짜서 하고싶은말꺼내서그런지... 뭔가 이상한 말이있을수도있고 앞뒤가 안맞는 말이 있을수도있지만 한번 의견 말해보고싶어서 건의사항 작성글 올려봐요 이번 리마스터 및 밸런스 패치로 모든직업이 행복하게 게임할 수 있게 됬으면 좋겠습니다.

아래의 양식에 따라 자세한 내용을 전달해주시면 향후 업데이트 시 참고하겠습니다. >

1. 건의 내용

-안녕하세요 이번에 실시한 히어로 리마스터2차 패치를 보고 진짜로 안될거같아 지금까지 꾹 참고 하고싶었던 말들을 문의사항을 남겨봅니다... 제발 개선 부탁드립니다...

2. 개선 내용

현재 진행된 테섭의 히어로 리마스터에는 전투관련 문제와 이펙트같은 외형적인 부분의 문제가 존재합니다.

 

-전투관련문제

1. 레이징블로우 이팩트 및 범위관련문제

2. 인사이징 데미지감소 및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상향 및 쿨타임삭제

3. 플레시슬레쉬 쿨타임삭제 및 오류수정

4. 콤보 데스폴트의 최종뎀 증가 효과를 소드일루전 스킬로의 이전

5. 발할라의 능력치 개선 크리티컬 확률 상시화

6. 소드 오브 버닝 소울 이팩트 개선 설치 즉발 및 딜레이 삭제 및 복귀 삭제

7. 스킬들의 쿨타임 주기 90/180초 변경 및 극딜의 압축

8. 리프어택 변경

 

-이팩트 관련 문제

 

1. 전반적인 노란색 이팩트로 인한 다른 직업들과의 스킬 효과 판별문제

2. 두손무기 모션

 

먼저 전투 관련 문제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 1. 레이징블로우 이팩트 및 범위관련문제

 현재 히어로의 주력스킬이자 사냥 보스에서 다 사용중인 스킬입니다이번 리마스터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부분이기도 하구요하지만 이번에 어떠한 이유와 관점에서 패치를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범위와 이팩트 모두 너무 실망스러운 부분이 많습니다.

 현재 테섭2차에서 패치된 레이징블로우의 범위와 같은 전사직업군이자 제일 높은 티어를 가진 아델의 주력기입니다.

 이팩트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보이는 이팩트와 맞는 범위의 차이가 너무 심합니다물론 많은 작업을 하고 나온결과물이겠지만 후방의 이팩트가 많지만 실 타격범위에 들어가는것도 아닙니다이팩트를 수정하여 뒤쪽에 나오는 이팩트를 줄이고 앞쪽으로 검을더 휘두른다는 느낌으로의 변경을 건의합니다.

 범위입니다현재 히어로는 이번 테섭패치로 레이징 블로우의 범위하향이 이루어졌습니다지금까지 히어로의 사냥능력은 정말 바닥을 찍어왔습니다계속 소드오브버닝소울 발할라 소드오브버닝소울 콤보 인스팅트 로 이어서 레이징블로우를 강화해서 사냥해야하는 번거로움추적기지만 문제가 많이있는 콤보포스낮은 기동성이모든게 합쳐서 히어로는 좁은 사냥터에서만 사냥을 하는 직업으로 여겨져왔습니다이번패치에선 사냥에서 달라진 히어로의 모습을 보고싶습니다앞쪽으로 더 길어진 이팩트와함께 레이징블로우의 범위확장을 건의합니다.

 마지막으로 현재 메이플은 크확100퍼센트를 필수로 만들고 하는 게임입니다레이징블로우의 마지막 툴팁에는 마지막공격은 크리티컬 판정이라 되어있습니다이제는 필요없는 마지막툴팁을 삭제하고 다른 능력으로의 변경을 건의힙나다.

 

 -2. 인사이징 데미지감소 및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상향 및 쿨타임삭제

 현재 인사이징은 위쪽범위의 이점을 이용하여 사냥에 도움을 주는 보조기그리고 디버프를 묻히는 용도로 사용해왔습니다하지만 1차 테스트서버에서 콤보의 소비가 없어짐에따라 레이징블로우를 사용하는것보다 인사이징을 사용했을때 데미지가 더 많이 나오는 부분이있었습니다그로인해 2차 테스트서버에서 인사이징에 쿨타임이 달려서 나왔습니다인사이징이 쿨이달린다면 사냥에서의 보조기의 부재보스에서 인사이징이 빚나갔을때 생기는 딜의감소가 너무 커지게됩니다이에대한 건의사항으로 인사이징의 데미지를 줄이고 일반몬스터 공격시 데미지를 추가하며 쿨타임 삭제를 건의합니다.

 

-3. 플레시슬레쉬 쿨타임삭제 및 오류수정

 플레시슬레쉬는 콤보포스를 대신하여 히어로의 기동성을 상승시키기위해 생신 이동형 유틸기입니다원래 콤보포스는 쿨타임이없고 적중시 슈퍼스텐스가 작동하는 시스템의 스킬이였습니다또한 무릉도장에서 당겨오는 효과를 이용하여 멀리있는몹을 대려오는것에도 사용합니다하지만 현재 본서버의 콤보포스는 인식이 이상하고 발판에 올라가지 못하는 오류가있습니다이를 대신하여 나온 스킬이 플레시슬레시입니다하지만 2차테스트서버에 적용된 플레시슬레쉬 쿨타임이 생겼습니다리마스터라 하면 원래있던 스킬들의 부족한부분오류있는 부분을 개선하고 수정하는것이라 생각합니다따라서 플레시슬레쉬의 쿨타임삭제 및 오류수정을 건의합니다.

 

-4. 콤보 데스폴트의 최종뎀 증가 효과를 소드일루전 스킬로의 이전

 본서버에는 콤보 데스폴트에는 콤보를 소비한만큼 추가적으로 콤보를 더쌓아 콤보16개치의 능력을 단시간 사용할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이로인해서 데스폴트를 순수 무적기로 사용하지못하고 소위말하는 일데레콤보 소드일루전-콤보 데스폴트-레이지 업 라이징으로 이어지는 콤보가 존재합니다이러한 방식으로 인해 쿨감모자를 착용하여 복잡한 딜사이클이 만들어지고 개발자분들깨서 히어로에 대해 알고계셨던 간단한 딜 사이클을 가진 전사직업에 부합하지않는 모습을 보여줍니다이를 개선하여 간단하게 30초간격으로 소드일루전 레이지업라이징을 사용하여 간단하게 딜을 넣을수 있는 효과로 데스폴트 최종뎀 증가 효과를 소드일루전으로의 이전을 건의합니다.

 

-5. 발할라의 능력치 개선 크리티컬 확률 상시화 

 이번 리마스터에서 딜적으로 가장 변화가 많은 스킬이라 생각합니다대부분의 유저도 또한 현재 메타에 맞는 바인드 후 극딜타임에 힘이 실리는 점을 좋아합니다패치방향성도 매우 좋다고 생각합니다하지만 처음 패치에서 딜이 비정상적으로 높게 적용되어있었고 1차 수정에 거의 없으니만도 못한 데미지로 적용되어있었고 2차패치에서 추가적으로 수정되었지만 아직 부족한 데미지 데미지가 들어가는 사이사이 자체쿨이 적용되어있어 매우 혼란한 딜사이클이 조성되고있습니다이는 개발자분들께서 생각하고 계신 간단한 히어로의 딜사이클과 매우 동떨어져있습니다이를 개선하여 데미지의 상향과 레이징블로우를 사용하는 한번한번마다 딜이 적용되게 바뀌어지는 방향으로의 개선을 건의합니다추가적으로 현재 메이플은 상시 크리티컬100퍼센트를 요구하는 게임입니다매우 낮은 크리티컬 확률을 가지고있는 히어로에게 사용 시 적용이 아닌 패시브효과로 크리티컬 확률 적용을 건의합니다.

 

-6. 소드 오브 버닝 소울 이팩트 개선 설치 즉발 및 딜레이 삭제 및 복귀 삭제 

 소드 오브 버닝 소울은 처음 5차스킬로 받은 스킬입니다현재의 리마스터된 다른 스킬들의 이팩트와 서로 동떨어진 부분을 보여줍니다또한 효과로는 바인드된 보스에게 고정하여 높은 데미지를 주고 이동하는 보스에게는 캐릭터에게 붙어있어 추가타가 나가는 형식으로 발동됩니다하지만 짧은 바인드시간을 앞두고 소오버를 키고 다시 소오버를 고정하는데 있어 불편함이있습니다또한 소오버를 처음킬때 딜레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설치하고 일반상태를 하는데 너무나 긴 모션딜레이가 있습니다마지막으로 소드 오브 버닝 소울을 설치한 후 이동하여도 자동적으로 복귀하는 기능이 삭제되었으면 좋겠습니다이러한 수정의 효과로 히어로의 사냥능력 향상을 노릴 수 있습니다이점을 적용하여 소드 오브 버닝 소울의 이팩트 수정 다른키와(ex아래 방향키)와 동시입력시 바로 설치할수있는 효과설치 또는 일반 모드 변경시 발생하는 모션 딜레이의 삭제고정된 검의 자동복귀기능 삭제를 건의합니다.

 

-7. 스킬들의 쿨타임 주기 90/180초 변경 및 극딜의 압축

  사실 이점이 히어로 유저들의 제일 많은 건의사항이라 생각합니다현재 메이플의 다양한 공용스킬과 바인드 저항시간은 대부분 90/180로 이뤄져 있습니다바인드저항시간90파괴의 얄다바오트 쿨타임 90비숍의 프레이(비숍은 대부분의 파티에 들어가는 보조역활이기에 언급하였습니다.)쿨타임 180시드링 쿨타임 180메이플 월드 여신의 축복 쿨타임 180창조의 아이온 쿨타임 180전사공용스킬 오라웨폰 쿨타임 180초 대부분 중요한 쿨타임들이 90/180초 주기로 돌아갑니다이러한 현상 속에서 120/240초 주기를 가지고 있는 직업들은 파티를 해서 보스를 클리어하는 파티 시너지 및 다양한 버프시간과 맞지않는 손해를 입게됩니다또한 현 메이플의 메타에서는 바인드된 짧은 시간동안 강력한 극딜을 넣어야 하는 구조가 적용되어있습니다예를 들어 바인드를 넣고 시드링을 활성화해서 보스가 움직이지 않는 시간동안 프리딜을 우겨넣고 다시 극딜을 돌리고 다시 바인드를 넣고 딜 우겨넣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이를 통해 발할라90초쿨 20초지속/소드 오브 버닝 소울 90초쿨 60초 지속/콤보 인스팅트 180초 쿨 15초 지속 30랩 기준 440% 데미지로 12번공격하는 균열3회 발동으로의 변경을 건의합니다.

 

-8. 리프어택 변경 

 메이플의 호영과 아델에게는 모험가 전사의 리프어택과 유사한 둔갑 천근석과 트레드라는 강제 수직 하강 공격기가 있습니다하지만 이 스킬들과 다르게 모험가 전사류의 리프어택은 매우 제한된 범위와 긴 딜레이가 있습니다리프어택을 수정하여 제한되는 범위 삭제와 딜레이의 감소를 건의합니다.

 

 

다음으로 이팩트 관련 문제를 말씀드리겠습니다.

 

-1. 전반적인 노란색 이팩트로 인한 다른 직업들과의 스킬 효과 판별문제 

이번 모험가 리마스터에 들어가는 다양한 직업들과 비슷한 색상으로인해 스킬들의 판별이 어렵습니다이왕 좋게 바꾼 이팩트들의 가시성들이 조금 떨어지는 느낌입니다그래서 원래 가지고있던 붉은색 이팩트들을 생각해 스킬이펙트에 살짝의 붉은색 기운을 추가하는것을 건의드립니다.

 

-2. 두손무기 모션

이것도 정말 오랬동안 언급되어 왔던 문제라 생각합니다두손무기 직업들은 올려서 드는 무기들의 이팩트로 인해 이쁘게 꾸민 얼굴머리 등 다양한 코디 아이템들을 가리는 문제가 발생합니다한손무기 이팩트를 보여줄 수 있는 이팩트를 가진 모루 스킬 또는 캐릭터 장비창에 무기 모션을 바꿀수 있는 기능추가를 건의합니다.

 

지금까지 테섭에 진행을 봐오면서 다양한 유저들이 의견을 내줘 운영진 분들이 수정해주시겠지좋게 바뀌겠지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계속되는 패치내용에 직접의견을 보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건의사항을 작성해봤습니다저말고 다른유저들은 다른생각을 가지고 있겠지만 공통된 의견은 수렴하여 더좋은방향으로 히어로뿐만아닌 모험가 리마스터전직업 밸패들이 전부 좋은 방향으로 변경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끝으로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항상 가정에 평안하심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