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마스터, 팔라딘, 히어로의한손무기 사용 시의 무기상수를 두손무기를 사용할 때 만큼과 견줄수 있는 정도의 상수로 상향조정을 요청드립니다. 요청하는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최대공격속도에 따른 무기상수의 분류가 무의미합니다.

현재 두손무기를 사용하더라도,최대공격속도에 도달할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합니다(어빌리티,익스그린물약, 쓸만한 윈드부스터 등등). 이점은 한손무기사용의 무의미함을 더하게 됩니다. 해외메이플에서는 국내메이플보다 1단계 더 높은 공격속도가 존재합니다. 하지만, 더 이상 한손무기와 두손무기의 공격속도의 차이를 두더라도 의미가 없기도 합니다.

 

2.    보조무기의 선택지를 넓혀주어야 합니다.

메이플스토리가 출시된지 어언 20년을바라보고 있습니다. 출시 당시 때부터 전사의 보조무기로 방패가 존재해왔습니다. 하지만, 초창기의 메이플스토리도,현재의 메이플스토리도, 유독 전사의 방패사용은 스탯공격력적으로 늘 손해를 봐왔습니다. 현재는 모든 직업이 전용보조무기를 갖고있습니다. 하지만 구시대의잔재라면 잔재겠지만, 일부 마법사직업과 섀도어직업은 현재에 더 방패가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전용보조무기를 사용할 때 보다, 방패를 강화하여 착용하는 것이 스탯공격력적으로이익을 볼 수 있는 구조입니다. 하지만, 전사계열의 경우, 한손검과 방패를 사용할 시, 두손무기와 전용보조무기를 사용했을 때보다스탯공격력적으로 손해를 보게됩니다. 분명, 보조무기로 방패를사용한다면, 전용보조를 사용할 때 보다 더 재화와 노력을 들여서 만들어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두손검+전용보조의 스탯공격력을 따라가기는커녕 되려약합니다. 재화와 노력을 더 투자한만큼 더 강해져야 수지타산이 맞는 것이 아닐까요?

 

3.    아이템의 강화를 통한 아이템 유통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일부 마법사와섀도어 직업군의 방패는 경매장을 통해 제법 유통되고 있습니다. 하지만,전사직업군의 방패는 유통이 더딥니다. 따라서 한손무기의 무기상수를 상향조정한다면, 보조무기의 선택의 폭이 넓어지면서 방패를 선택할 유저들이 방패를 강화하여 사용하려할 것입니다. 이는 메이플의 강화에 의한 메소 소비처를 늘리는 것과, 아이템 유통에더 기여할 수 있는 면이 되지않을까 사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