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캐아란
2024-01-19 13:39
조회: 1,7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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헌터즈VI 쓰면 어색하다고 느껴졌었는데 왠지 이해했음일단 나는 아란 출시부터 키웠었고, 이번 헌터즈 성능적으로도 만족하고 기존보다 재밌는 구성이라고 생각해서 긍적적으로 보는 사람임. 사람마다 느끼는 건 다르겠지만 나는 이번 헌터즈VI 감각이 디자인적으로는 아란의 기본 풀스윙의 형태와 비슷하다고 생각해서 좋다고 생각함. 크게 찍기, 휘두르기, 그 후 다시 강한 공격(기본 스윙 평타 + 돌리기 모션 + 파블)의 형태라 생각함 성능이랑은 별개로 타격감이라던지 사용감에서 되게 이질감이 느껴졌는데 생각하다보니 이유가 명확해짐. 헌터즈VI 모션을 보면 첫타 -> 난무 -> 막타 형식으로 이펙트랑 모션이 나오는데 데미지 들어가는 거보면 첫타에 쌔게 때리고 난무로 타수 올라오는데 정작 막타에는 데미지가 아예 안 들어가고 모션만 있음. 툴팁에도 보면 첫타, 난무에 대한 데미지 설명만 있고 애초에 이 스킬은 막타란 개념이 없음. 그러다보니 첫타랑 똑같이 휘두르는 막타 모션에 타격감이 아예 없음. 결과적으로 타격감이 없으니막타 모션이 헛스윙하는 것 같은 느낌이 강하게 나는 것 같음 아마 끝나는 시점을 명확히 보여주려고 넣은 것 같은데 쓰는 입장에서는 이게 되게 이질적이게 느껴짐. 아무래도 키다운 막타라서 빗나갈 가능성이 높은 만큼 데미지적인 의미가 없는 수준이더라도 맞췄을 때 시원한 느낌이 들게 데미지가 조금이라도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함. 다들 어떻게 생각함? 나처럼 느끼는 사람이 많은가 싶어서 글 적어봅니다. 세줄 요약 1. 헌터즈 막타 같은 모션은 있는데 데미지가 없다. 2. 1의 이유로 타격감이 없어서 헛스윙 같이 느껴진다. 3. 그러니 데미지가 적더라도 타수를 넣어서 타격감 만들어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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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캐아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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