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부트2에서 팔라딘 육성중인 유저입니다.
헥환은 vip 기준 6.8입니다.

겨울방학 2차 패치 이후 보스 체감 후기입니다.

6차 스킬은 묠니르10, 폴링24, 야누스20  이외에는 전부 마스터입니다.

신규 스킬 폴링 저스티스는 극딜에 맞춰서 쓰지 말라고 운영진에서 대놓고 준 스킬이라고 생각해서  
따로 주기 신경 안쓰고 플레이 했습니다.
카링은 따로 다니고 있지 않기에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 이지 칼로스  

1페에서 오리진이 강해진게 말도 안되게 체감된다. 
1페 오리진 풀극 박았을때 21~24퍼 남던 피가 6퍼남아서 너덜너덜 해졌다.
원래는 1페에서 오리진을 한바퀴 돌리고 2-1에 진입했지만 3분 극딜만 돌리고 2-1에 진입하였다.
2페에서도 기존엔 그크만 넣는 페이즈에서는 애매하게 쿨이 돌았었지만 확실하게 그크 한번, 후속 유니티 타이밍에 페이즈를 넘길 수 있게 됐다.
덕분에 19분정도 걸리던 클탐이 13분대로 줄었다. 

이 망할 강아지가 자꾸만 점프해서 폴링 저스티스 풀힛이 되는 경우가 그렇게 많지는 않았다.
그래도 클탐 줄어드는데 도움이 되는 스킬이라는 느낌.

- 노말 세렌

역시나 1페에서 체감을 심하게 했다. 문제는 1페 5퍼 딜 컷 후에 극딜 쿨 돌리면서 도망다니다가 써진 
폴링 저스티스만으로 체력이 1퍼대까지 감소 하였다. 윗점, 대쉬기에 써지는 현상 때문에 딜 컷시 널널하게 
체력을 남겨놔야 할 듯하다.
2페 들어가선 기존엔 한바퀴 정오에 끝나던 딜이 반바퀴 석양 컷이 날 정도로 강해졌다.

세렌은 대부분 폴링 저스티스가 풀힛이 가능했다. 평딜도 강해지고 극딜도 강해져서 
클탐 감소가 극대화 되는것 같다.

- 진힐라

평딜 보스라 그런가 폴링 저스티스가 도움이 많이 됐다. 진힐라 정도의 텔포 속도면 
무난하게 풀힛이 가능하다. 극딜 체감도 역시나 상당한편

-듄켈

걱정했던 잡몹에 폴링이 터지는 상황은 겪지 못했다. 
역시 폴링 저스티스 히트가 쉬운 보스.

-더스크

더스크의 하단 범위가 줄어들면서 일필 타이밍 맞추기 위해 처음에 기다리는 시간동안
더블 점프 제외 그 어떤 스킬도 사용 할 수가 없게 됐다.
대쉬기로도 더스크가 히트되면서 폴링 저스티스가 터진다...

-루시드

1페는 뭐 허수아비니 아무 문제없었고
문제는 2페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넓은 폴링 저스티스의 범위 때문인지
이동속도가 느린 루시드에게 히트가 잘되는 느낌이었다.
골렘에 터진 경우는 거의 없었다.

-스우

평딜 탐이 강해진게 느껴졌으며 폴링 히트에 큰 문제는 없었다.

-데미안

이 망할 놈의 2페 데미안은 폴링을 맞아주는 경우가 거의 없었다. 
무한 텔포에 구체 피하다가 폴링이 터지면
히트되는 경우가 손에 꼽히는 정도...
2페 기준 폴링 저스티스는 그냥 없는 스킬이라고 봐도 될 듯 하다.

-윌

느리고 텔포도 엄청 잦지 않은 윌에겐 폴링은 좋은 스킬.
단, 파티격시 1페 권능 중에 의도치않게 파티원에게 똥 폭탄을 선사할 수 있는 리스크가 생긴 것 같다.

-가엔슬

엄청 잘맞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폴링이 맞질 않았다.
전분 측정 1분 30초동안 20회 히트했다. 1분 30초면 45회가 풀힛인데 20회라는건 
10초마다 점프하는 가엔슬에게 폴링 쿨타임이 엉킬시 히트가 빗나가는게 반복되는 것 같다.
오늘처럼 엉키는 상황만 아니라면 풀힛이 힘들지 않을 듯하다.



-전체 후기

폴링 저스티스도 맛있었지만 팔라딘 기본 스펙 상승과 오리진 딜 상승으로 인한 체감이 
조금 더 맛있었던 보스돌이였습니다.

폴링 저스티스는 쿨타임 감소도 안먹고 한방에 죽는 적에게 발동 안하는 장치를 해둬서
수로에서든 보스에서든 일필하고 그리고 극딜하고 절대 맞추지 말라고 운영진에서 만든 스킬 같습니다.
'팔라딘 너네 평딜 탐 약하다고 그동안 징징 됐으니 진짜 평딜에만 도움되는 스킬 추가해줄게' 딱 이런 느낌의 
스킬입니다. 

그래도 생각한것보다는 잘맞는 느낌이었고 실제로 평딜 타임에 도움이 되는 느낌이었습니다.
대충 블래스트 7방에 저지먼트 1방 터지는 정도의 딜이 30초마다 풀히트시 추가 된다고 보면 될 듯 합니다.
그냥 무지성으로 쓰면 되는것 같고
진짜 무지성으로 쓰면 리레 극딜 타이밍에 일필이나 폴링이나 둘중 하나가 얻어 걸려서 발동 하는 경우가
생겨서 극딜탐에도 도움이 될 여지가 있는것 같습니다.

폴링 저스티스가 30초 쿨타임으로 들어온게 나중에 구조 문제로 다시 붉어질거 같아서 해결 됐음 싶지만
당장 이번 패치의 딜 상승은 엄청 유의미했고 맛있는것 같아 개인적으론 만족스럽습니다.
애매한 시너지나 유니티 구조, 그리고 약한 딜 아직도 수정해야 할게 많은 것 같지만
이런식으로 서서히 딜 받고 구조 개선도 계속 주장해서 팔라딘이 더 좋은 직업이 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