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급이 잘 되지 않았던 것들 위주로 적어봄


1. 상태 이상 시 오더/인피니트/샤드 작동 중지 너프 롤백
 - 원래는 오더와 인피니트, 샤드 스킬이 아델 본체가 기절과 같은 상태 이상에 걸렸을 때에도 정상적으로 동작했으나 본서버 상륙 후 얼마 안 가 작동하지 않도록 너프되었음
 - 언급이 잘 나오지 않는데 대부분의 파일럿에게 꽤 유의미한 딜로스를 유발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함

2. 샤드가 적을 찾는 거리 증가, 날아가는 도중 멈추지 않게 변경
 - 현재 샤드의 경우 비슷한 종류의 스킬과 다르게 적을 탐색하는 거리가 상당히 짧은 편인데다, 타겟을 찾아서 곡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컨셉의 스킬인데 날아가는 도중에 조금이라도 (특히 y축의) 적과의 거리가 초과되면 그 즉시 허공에 멈춰버림 ㅡ 소형 몹일수록 큰 딜 로스

3. 크리에이션 쿨타임과 데미지, 공격 범위 이전 사양 롤백
 - 이전 본섭에서의 너프로 크리에이션이 6초마다 터지던 것이 1.5초마다 터지도록 변경되고 데미지를 감소시켰는데, 이로 인해 실질적 가동률도 감소했을 뿐만 아니라 트리거 스킬을 지속적으로 터트리지 못하는 경우 실전 딜도 유의미하게 감소했음

4. 테섭에서의 디바이드 액션 딜레이 너프 롤백
 - 이전 리즈시절처럼 디바이드의 점유율이 높은 편이 아니므로 실제 조작 선후딜에 비해 답답한 플레이 경험을 주는 원인 중 하나인 디바이드의 액션 딜레이를 테스트 서버 사양으로 롤백하거나 조금 더 줄여도 좋다고 생각.

5. 임페일/레조넌스 관련 변경안
 - 레조넌스의 선 딜레이 감소, 돌진 속도 증가
 - 임페일이 재사용 대기시간 중이 아닐 때 레조넌스를 결정이 없는 곳에 사용 시 결정이 그 자리에 있었던 것처럼 즉시 돌진, 피격된 몬스터에게는 임페일과 레조넌스를 각각 사용한 것과 같은 데미지를 입히고 (임페일 하이퍼 안 찍었을 경우 에테르 15 소모하고) 임페일에 재사용 대기시간 적용 
 - (실험적) 레조넌스로 마력 결정을 회수하면 임페일의 재사용 대기시간 3초 감소
 - 레조넌스 스택 패시브로 변경


많은 분들이 말씀하셨다시피 아델은 깡딜의 문제가 아니라, 출시 전후 테섭/본섭에서 허수아비 딜은 비슷하게 유지시키되 실전 딜을 교묘하게 너프시키는 "환불사태 이전 메이플의 매운" 구조 너프를 하도 얻어맞은게 문제고, 그래서 근본적으로 여기에 대해서 개선을 하는게 급선무라고 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