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으로 파이널 어택은 단일 타겟이고 타겟이 정해지는 기준은 밑 링크 글에 있습니다.

https://m.inven.co.kr/board/maple/2294/370810?iskin=maple

한번 더 써보자면 
"스킬을 맞은 적들 중에 스킬 시전 방향과 정반대 제일 멀리 있는 적" 이 파이널 어택의 타겟이 됩니다.

근데 진힐라를 하면서 의문점이 생겼습니다.



만약 저 말이 맞다면 이 상황에서 파택은 내 캐릭과 진힐라 사이에 있는 잡몹한테 발동이 되야 하는게 아닌가?

그래서 다른 보스들도 실험을 해 봤습니다.

1. 듄켈


진힐라 때와 마찬가지로 잡몹이 스킬 시전방향 정반대 몹한테 발동되는게 아닌 듄켈한테 파택이 발동되었습니다.

2. 가엔슬


이번에는 스킬 시전방향 정반대 제일 멀리 있는 왼쪽 위 잡몹 슬라임한테 파택이 발동되었습니다.

3. 루시드


이번에도 역시 스킬 시전방향 정반대 제일 멀리 있는 잡몹 골렙에게 파택이 발동되었습니다.

4. 카벨룸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스킬 시전방향 정반대 제일 멀리 있는 벨룸 꼬리에 파이널 어택이 발동되었습니다.

진힐라 듄켈은 보스한테 파이널 어택이 발동 되었고 나머지는 잡몹한테 발동 되었습니다.

파택 발동이 랜덤인건가? 하면서 사냥터에서 데스폴트를 계속 써보는데 이상하게 파이널 어택이 계속 발동이 안되는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잘 살펴보니 진힐라 , 듄켈에서는 잡몹이 시전한 스킬에 맞고 죽는걸 확인했고 나머지는 그렇지 않다는것을 확인하였고 파택 설명을 다시 읽어 봤습니다.



공격 스킬이 사용된 후 "추가타격"

만약 제 생각이 맞다면 시전한 스킬에 맞은 몹들 중 일부 몹이 죽는다면 "추가타격" 할 대상을 글 처음에 설명한 범위 내에서 새로 찾는 것 이 되는겁니다. 

그래서 진힐라에서 실험을 해봤습니다.

진힐라 잡몹인 욕망의 현신은 소환되고 난 뒤 죽으면 땅에 박히게 됩니다. 
그리고 땅에 박혔을때 데미지는 안뜨지만 전투분석을 통해 확인해보면 1씩 들어가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 욕망의 현신 - 욕망의 현신 - 진힐라 구도로 진힐라 쪽을 바라보고 오리진을 사용했고 
결과는 제가 생각한대로 오리진 첫타에 잡몹이 죽어서 이후 타격에 발동되는 파택은 진힐라한테 들어가고 후속타는 땅에 박힌 잡몹한테 들어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추가
듄켈에서도 무적 달고 나오는 잡몹한테 파택이 줄줄 샙니다.



파택 데미지 0 뜨는 모습....



3줄요약

1. 파택 발동 조건은 스킬 시전 이후 살아있는 몹 중 스킬 시전 방향 정반대 제일 멀리 있는 적에게 발동이 된다.

2. 진힐라, 듄켈 잡을때 캐릭터 사이에 잡몹 끼고 딜 하면 파택이 잡몹한테 들어간다.

3. 파택 보우타 추가해주거나 다수기로 바꿔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