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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08 2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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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펙이 낮다고 이해도가 낮은건 아닙니다데슬이라는 직업 자체가 모든 구간에서 불만이 나올 수 밖에 없습니다. 5000플마단에서 겪어보는 과도한 체력소비로 인한 진 힐라에서의 불편함 1~2억에서 겪기 시작하는 루포실 피격뎀 증가에 따른 세렌, 칼로스에서의 불합리함 3~4억에서 겪는 익스스우의 아픔과 림보/발드에서의 딜량 차이 가시화 ... 또한 최근 추가된 어센트 스킬의 사출기 구조 문제는 카링에서만 발생하는 것이 아닙니다. 다른 보스를 예시로 들면, 진 힐라 잡몹 시체에도 사출기가 샙니다. 당장 스펙이 낮은 구간에서도 체감할 수 있는 문제점이 있는겁니다. --- 운영진은 65초 지속 버프 당시 어웨이크닝의 가동률를 약 59.028%로 잡고 이에 맞춰 스펙 조정 및 60초 스택화를 해버렸기에 저점은 올라가고, 고점은 파멸적으로 하락했죠. 당시 스택화에서도 일부 고스펙에서 상향이라고 느끼신 분들이 있는 반면, 일부 저스펙에서는 너프라고 느끼시는 분들이 계셨습니다. 쉽게 말하면 어웨를 70%정도 넣을 수 있던 유저면 너프를 체감했을겁니다. 즉, 스펙과 관계없이 파일럿의 직업 이해도/어웨 딜누수량에 따라 패치 직후의 체감 성능은 상이했습니다. --- 예전 데슬 DPM 엑셀 만드신 분도 현재 1.75억 플마단입니다. 그럼 이 분도 전투력이 1~2억이니 발언하실 자격이 없는걸까요? 스펙이 높다고, 본인이 모든걸 안다 생각하지는 마시길 바랍니다. 여담으로, 어센트 스킬의 딜 효율 데이터도 이미 뽑아놨습니다. 하지만 해당 스킬의 퍼뎀 및 구조가 아예 바뀔 수 있어 1차 테섭을 기반으로 한 딜 점유율 및 헥사강화순서는 업데이트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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