얘네가 원한건 알겠음 
'15초 동안 딜넣던걸 10초딜로 바꿔줄게'
썬콜의 라스피가 딜압축을 모티브로 바꾸어버림

그래서 결국 '10초 동안'만 딜은 올라갔음

바인드 맞춰서 10초만 딜하라는 의도의 패치임



너프인 이유1. 총데미지의 너프는아님

풀스택소모했을때, 총딜량이 감소하였음

일부 리레딜효율이 올라갔다고 생각할텐데

4렙 리레는 15초지속임, 또한 너프전 풀극딜또한 15+1초임

따라서 딜량 총합은 줄어들었음.


<딜량감소> 추후 허수아비로 다시 재확인해보고 수정하겠습니다.
기존 풀스택(15스택, 15초딜, 1000%, 7회)  7000%로 15초딜 -> 105,000%
기존 풀스택(15스택, 15초딜, 1000%, 7회)  7000%로 10초딜 ->  70,000%
테섭 풀스택(10스택, 10초딜, 1100%, 8회)  8800%로 10초딜 ->  88,000%
- 10초딜은 올라갔으나 풀스택딜은 감소

아래분이 분석해주셨네요

인플서 본섭 16초 지속 기준 595타로
30렙 기준 595 * 1100퍼 654,500%데미지를 주는데용
인플서 테섭 10초 지속 기준 608타로
30렙 기준 608 * 1210퍼 735,680%데미지를 줍니당(이게 퍼뎀이 1210퍼인가 1200퍼인가 할겁니다)

라고 하는내용 끌어옵니다.


너프인 이유2. 인플서의 자유도와 유틸제한

그러나 인플서는 라스피와 다르게
 
활용도가 넓다는 점을 간과함

기존에는 바인드 10초에 맞게 딜을 넣고, 5초간 딜을 더 넣을 수도 있고

아꼈다 다음 딜링에 사용가능함

또한 체공스킬, 짤딜로도 활용가능함


그러나 이번 패치로 10초동안 스택을 다사용하면

절대 인플서를 다음 바인드때까지 써서는 안됨.

왜냐하면 다음바인드에 스택이 풀로 안찰테니까.




너프인 이유3. 사냥에서의 활용도 감소

기존 인플서는 최소 1~2리젠사이에 1스택이 찼음(12초당 1스택, 2리젠 15초)

그러나 패치후에는 2~3리젠에 1스택이 쌓임(18초당 1스택, 3리젠 22초)

이는 명백한 사냥에서의 너프임





<방향성>

개인적으로 롤백을 원함

정말 상향할거라면 일단 퍼뎀만 조금올렸어야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