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미너스  개선안




1. 라크니스 시스템

게이지를 채우는데 원활 하지 않고 까다로움이 있음
비이퀄과 이퀄 데미지 격차가 심함

1) 아포 라리플 게이지 상승률 증가

2) 허공에 스킬을 날려도 게이지 상승

3) 게이지 삭제
- 벤전스 오브 엔젤 처럼 빛,어둠/이퀄 선택 사용





2. 모닝 스타폴

4차스킬 이지만 사용처가 없는 스킬임
첫째, 게이지 쌓는데 도움이 안됨
둘째, 라리플과 진문 대신 할 수 없음
셋째, 구조상 빛둠세를 빨리 쓰기위해 섞어서 못씀

1) 아예 패시브 스킬로 변경(코강 수월)

2) 점샷 기능 추가(데미안 취약성 완화)

3) 다른 스킬로 변경





3. 라이트 리플렉션

몹수에 따른 데미지 감소가 전직업 패치 됐는데 아직도 라리플은  전이 횟수에 따라  데미지 감소가 있음

1) 전이 횟수에 따라 데미지 감소 삭제 및 하이퍼스킬 변경




4. 앱솔루트 킬

보스 주력기 인데 쿨타임 보유

1) 쿨삭제 및 리마스터 필요





5. 메모라이즈

17초라는 매우 짧은 이퀼 시간으로 2퍼니싱을 쓰지 못함
계속 때리지 않으면 오브 스텍이 다 채지도 못하는 상황 연출
쌓아둔 게이지 또한 날아가기 때문에 아쉬움

1) 법지 영향 받기 위해 4차스킬로 변경 

2) 법지 영향 받기 위해 이퀼 진입이 아닌 게이지 채우기로 변경

3) 이미 쌓은 게이지 유지





6. 아마겟돈

바인드와 무적기가 함께 있는 스킬로 무적기로 쓰이지 못하고 있음
무적기로 쓰일시 보스 바인드가 걸려 트롤을 유발(마음대로 못씀)
다른바인드 보다 지속시간이 길지만 본인은 이용 할 수 없음
딜레이도 상당히 길어 이퀄시간 및 일필 시간 날림

1) 메모라이즈를 4차로 옮기고 140하이퍼 스킬에 무적스킬 추가, 딜레이 감소

2) 딜레이 감소





7. 진리의 문

극딜 때 미리 설치 못함(점유율 매우 낮음)
진문빌드가 마릿수 한계치가 높지만  빛라리플 사냥이 더 편함
2가지 이유로 인해 사용처가 많이 없어진 스킬임

1) 사용 조건부 변경

2) 진문 지속시간 동안 이퀄 유지(딜구조가 180도 달라짐)





8. 퍼니싱 리소네이터

비이퀄시 딜이 낮아지기 때문에 이퀼에서 쓰기 위해 쿨타임을 잘 못 돌리는 스킬임
이퀼에서 2회 발동을 위해 법지에 많은 영향을 끼침(뉴비가 손쉽게 접근을 못함)

1) 상시 이퀼브리엄 상태로 나가기

2) 쿨과 딜을 증가 시키고 극딜기로 탈바꿈(90초 희망)





9. 빛과 어둠의 세례

딜점유율 2위인데 이퀄 앱킬로만 쿨감소 하기 때문에 비이퀄상태일때 이퀄과의 딜격차가 엄청 커짐

1) 쿨효율을 위해 충전형 스킬로 변경

2) 현저히 낮은 비이퀄 데미지 올리기 위해 아포, 라리플로 쿨감소 할 수 있게 변경

3) 원활한 극딜 주기 맞추기 위해 비이퀄 앱킬또한 쿨감소 하게 변경




10. 리버레이션 오브

조건부가 매우 까다롭고 매우 긴 공격 시간을 가지고 있는 스킬임

딜압축을 기본전제로
1) 조건부 삭제

2) 조건부 난이도 완화

3) 추가타 주기 감소




11. 수로

모든 게이지와 스택이 사라져 조건부가 많은 루미에게는 큰 단점으로 타 직업에 비해 점수를 많이 올리지 못하는 단점이 있음

1) 게이지, 오브 유지





12. 크확 불균형

스킬 자체에 크확 붙은 스킬과 안붙은 스킬이 뒤죽박죽 있음

1) 기본 크확 15% 상승





13. 전체적인 딜레이 감소

때려서 게이지 채우는 직업인데 딜레이 짧을 필요성이 있다고 봄

1) 모든 스킬 딜레이 감소





14. 방무 불균형

주력기 스킬 방무가 높음에도 불가하고 제일 낮은 극딜기스킬(퍼니싱, 오브) 기준으로 방무를 셋팅 해야함

1) 퍼니싱, 오브 >> 방무 추가


끝으로
매우 주관적이라서 루미유저가 반박시 님 말이 맞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