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03-28 16: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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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25
아주 많은 비판과 비난을 들을 것 같지만, 의견 한 번만 내봅니다.지금 불독을 키우시는 분들이 제일 원하는 부분은
"퓨리를 90초 주기로 바꾸면서 퓨리딜을 상향시켜달라" 일 것 같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1. 파티격으로 갈 시, 극딜이 약해서 파티격 취업이 힘들다는 점 2. 75초 주기로 인해 90/180 주기의 파티격에서 손해를 본다는 점 3. 엔버링크 / 퓨리의 주기가 맞지 않아 쿨이 서로 꼬인다는 점 일 것 같습니다.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사람다운 극딜이 있었으면 하는 입장(퓨리 딜 상향)은 동의하지만, 저는 퓨리 오브 이프리트의 90초 주기를 반대하는 입장입니다. 이는 현재 리부트 서버에서 동일하게 불독을 키우고 있는데, 그럼에도 위의 스탠스를 유지하는 입장입니다. 그 이유는, 1-1. 애초에 이 직업을 선택할 때, 극딜이 약하다는 것은 어느정도 알고 직업을 선택했다는 것. 1-2. 애초에 파티격에서도 별로 좋지 않다는 것을 감안하고 dpm높은 직업의 특성상 솔플에서 강점이 있다는 것을 알고 직업을 선택했다는 것 저는 불독의 버프 방향성을 극딜이 아닌 dpm적으로 상향을 시켜줬으면 좋겠습니다. 이번에 도트퍼니셔가 너프를 받았는데, 솔직히 말하면 "평딜 직업인데, 평딜의 강점이 있나?"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솔직히 할 이유가 없긴 해요. 저는 애정으로 키우고 있지만... 이번에 썬콜이 평딜 상향을 받았는데, 차라리 썬콜은 극딜을 상향시켜주고, 불독은 평딜을 상향시켜주는 방향으로 가는게 맞지 않나 싶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도트퍼니셔의 너프는 저도 이해할 수 없는 입장입니다. 2. 벞지 등을 챙긴 인피니티의 지속시간은 약 2분이지만, 퓨리쿨이 90초가 되고, 메르 200효과를 받아 85.5초가 된다는 가정하에 끝발인피와 퓨리가 맞춰지지 않는 상황이 빈번히 발생을 한다는 점 썬콜의 극딜이 메르 200을 키우면, 쥬피터썬더 쿨타임과 인피니티의 지속시간이 거의 비슷하므로, 끝발인피 만들고 보스맵에 입장하면 인피끝발/극딜 -> 이 사이클을 맞추기가 그렇게 어렵지 않다는 걸 썬콜을 키우시는 분들은 공감을 하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불독은 그렇지가 않아요. 엔버링크/시드링/퓨리와 맞춰서 극딜하셨던 분들은 많이 느끼셨을겁니다. "아 이거 끝발인피인데, 퓨리쿨은 돌아있는데, 엔버쿨은 안 돌아있네 여기서 퓨리를 안쓰면 인피 리필하고 써야하는데, 이걸 써 말아??" 여기서 퓨리쿨을 90초로 바꿔도 똑같은 상황입니다. 끝발 인피지만, 엔버와 퓨리쿨이 같이 돌기 때문에 최종데미지 상한선에서 극딜을 놓치는 상황이 반드시 한 번 이상은 옵니다. 차라리 저는 퓨리쿨을 60초 주기로 바꿔줬으면 좋겠어요. 끝발 인피때 퓨리 한 번, 인피 리필하고 퓨리 한 번, 다시 인피 끝발에 퓨리 한 번 이 사이클이 일정하게 유지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엔버는 썬콜처럼 2분 주기로 사용하고요. (중간에 엔버 재사용 터지면 개꿀이고요) 이렇게 하면 인피 끝발에 무조건적으로 2분 주기로 극딜을 넣을 수 있기 때문에 dpm이 더 올라갈 것 같습니다. 그리고, 60초 주기로 바꾸면서 딜을 깎지 말고, 딜을 아주 조금이라도 올리는 방향으로 갔으면 좋겠어요. 극딜 상향을 바라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사람다운 극딜이었으면 좋겠습니다. 2번 항목에 대한 마지막 이유로는, 보스의 바인드 저항이 90초가 아닌 100초 주기라는 것 퓨리쿨이 90초면, 바인드 저항 10초를 감안해서 극딜이 10초 밀리게 돼요. (메르200을 키우면 실질적으로 15초 손해) 이 항목에 대한 단점은, 인피니티 지속시간을 약 2분 가까이 만들어야 한다는 단점은 있습니다. (한 185퍼 까지가 마지노선...?) 3. 현재 최상위 보스들의 문제는 너무 극딜 위주로 나온다는 것이 문제 막 그렇잖아요, 칼로스 취업하려면 썬콜로 가야된다, 비숍으로 가야된다... 애초에 신규 보스를 극딜 위주의 보스로 내는 운영진들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나올 보스들은 평딜의 강점, 극딜의 강점이 모두 있는 보스로 내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루시드 3페이즈도 그래요. "불독이 극딜이 약해서 루시드 3페컷이 너무 높다. 극딜을 상향시켜 달라" (X) "루시드 3페이즈를 제발 개선해줬으면 좋겠다" (ㅇ) 이 글을 읽으시면, 많은 비판을 받을 거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님은 고스펙이라 그렇잖아요." 특히 이 말이 가장 많이 나올 것 같습니다. 사람다운 극딜이 있어야 한다는 점에는 동의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퓨리의 주기가 길어지면서 직업 고유의 재미를 잃어버리는 방향성은 반대하는 입장입니다. 도퍼/노바/체인의 쿨타임이 짧아 짧쿨 극딜기를 자주 사용하면서 그 직업 고유의 재미가 있었는데, 차라리 퓨리쿨을 60초 주기로 바꿔주면서 직업 고유의 재미를 좀 더 올려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요약) 1. 퓨리딜 상향은 찬성, 90초 주기는 반대 2. 이유는, 벞지를 채용하는 직업 특성상 인피 지속시간은 거의 2분 가까이 되는데 (벞지 170~180퍼도 상관 없음) 90초 주기로 바뀌면 인피 끝발에 퓨리를 맞추지 못하는 상황이 많이 발생하고, 오히려 약해질 수 있음 3. 차라리 퓨리쿨을 60초로 바꾸면서 썬콜처럼 인피끝발에 극딜을 할 수 있는 일정한 딜사이클이 만들어지도록 해줬으면 좋겠음 4. 애초에 이 직업을 선택한 대부분 유저분들의 이유는 평딜이 세서 솔플의 강점이 있다는 것이라 생각. 지금 나오는 보스들이 극딜 메타로 나오는게 잘못인거지 불독의 극딜이 약한 것이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님. 루시드 3페이즈도 극딜 상향이 아닌 페이즈 개선이 되어야함. 5. 칼로스 취업을 불독으로 하시려는 분들한테는 너무 죄송한 의견임. 욕먹어도 싸다고 생각. 그런 의미로 칼로스라는 보스는 진짜 진짜 잘못 만든 보스라고 생각함. 추가) 농장 벞지를 채용하지 못하는 리부트서버 특성상 리부트 서버는 퓨리 극딜주기를 90/180으로 해줘도 된다는 생각은 어렴풋이 하고 있긴 했습니다만, 제 생각은 리부트서버와 일반서버간의 직업간 밸런스패치는 따로 진행해야 된다는 입장이긴 합니다. 추가) 윈브 게일처럼 퓨리를 스택형으로 바꾸자는 의견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근데 이러면, 퓨리를 연속으로 2번도 쓸 수 있나요...? 잘 몰라서 여쭤봅니다.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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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니수집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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