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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7-21 23:30
조회: 1,953
추천: 46
썬콜 스킬 개선안썬더스피어 - 에르다 파운틴처럼 설치되어있는 상태에서도 ↓+ 스킬키로 설치 가능하게 변경 + 커맨드 잠금 · 스킬 재사용시 후딜 때문에 사냥에서 매우매우 불편 (해보면 앎 ㄹㅇ..) 체인 라이트닝 - 전이 개선 · 몹이 줄줄 새서 뇌빼기, 무지성 사냥 매우 어려움 · 코인스킬 터질 때 허공 체라 하는 것도 굉장히 부정적 경험인데 이건 솔직히 바꾸기 어렵긴할듯 - 이펙트 개선 · 방패 문양, 전류지대 문양 너무 못생김 (삭제 or 이상한 문양 말고 좀 더 전기스럽고 법사스러운 이펙트 원함) · 전이되는 전기 줄기도 너무 두껍고 새파래져서 전기라기보단 물대포같은 느낌이 강함 - 사운드 개선 · 타격감 전혀 1도 없음 · 전류지대 소리 자체가 상당히 거슬리는 사운드임 한 두번은 괜찮은데 계속 듣고 있어야 함 (개인적으로 이거 진짜 간절...) - 추가 크확 · 기존 체라에 달린 것 까지는 인정, 근데 6차 업그레이드에서는 그 수치를 올릴게 아니고 260레벨 이상 유저에게 더 실용적인 옵션으로 변경했어야 하는게 맞다고 봄 프리징 브레스 - 2분쿨로 변경 · 썬콜 상위권 시절 너프의 잔재 롤백하는 것 · 3분 쿨은 직업 극딜 주기와 어긋남 라이트닝 스피어 - 퍼뎀 조정해서 2분 쿨로 변경 · cc 면역 없는 키다운 스킬이라서 바인드 등 없이 1분주기 사용이 사실상 매우 제한적 · 안 그래도 입지 많이 좁아졌는데 극딜 상황에서만큼은 확실히 쓸 수 있는 스킬이어야 하지 않을까 함 - 다음 마스터리 코어 0순위 · 체인 라이트닝 Ⅵ 강화 수치가 어느정도 상승시 체인 라이트닝 딜보다 약해져서, 4초 키다운 + 후딜을 감내하고 사용할 메리트 전혀 없음, (체라 딜 어느정도 올라가서 아예 라스피를 안 써버리게 되면 극딜 부분에서 6차 전직으로 업그레이드 된 것이 아닌 옆그레이드 된 것에 불과하게 됨) · 딜 뿐만 아닌 키다운 부분에서도 개선 있으면 함 (cc 면역, 이동 등) 아이스에이지 - 지속시간 30초로 변경 · 썬콜 상위권 시절 너프의 잔재 롤백하는 것 · 현재는 일부 경우 제외하고 사실상 사냥기로써의 역할 하고 있는데, 6차 강화에서 지속시간 증가 등 없이 최종 데미지만 증가한 상황임 썬더 브레이크 - 고정 · 벽썬브 유도 자체가 완전히 실력적 요소 뿐만은 아님 (잘 따라오는 보스가 있고 그렇지 않은 보스가 있음) · 보스를 벽에 유도하는 것 자체가 패턴 회피에 상당한 제한을 거는 행위임 · 백번 양보해서 실력 요소라 하더라도 구조상 절대 풀히트가 불가능한 보스 있음 (그런데 딜 측정은 풀히트를 상정하고 함...) 주피터 썬더 - 동꼽방지 삭제 · 전류지대로 인해 동꼽방지 상황 도달이 더욱 빨라졌음, 원래도 그랬지만 스킬을 사용하고도 온전한 딜을 못 넣는 상황 발생 (해보면 이게 젤 빡침) 프로즌 라이트닝 - 즉발뎀 퍼뎀 증가 · 시드링 온전히 못 받음 + 인피 끝물 맞추기 + 주썬 선사용 강제라는 족쇄 · 조건이 있음에도 그냥 약함 - 위아래 이펙트 투명효과 or 배경화 · 낙하 이펙트를 가려서 강제 하드코어 모드 (불합리함) 일단 현실적으로 생각나는건 이 정도? 글 잘 쓰시는 분들 좀 더 체계적으로 정리해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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썬콜재미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