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07-23 16:31
조회: 1,999
추천: 18
내맘대로 쓰는 에반 개선안현재 테스트월드가 열리지 않아 문의 넣을 곳이 1:1 문의밖에 없습니다. 문의를 넣고 싶으신 경우 고객지원 - 도움말/1:1 문의 - 게임 문의 - 게임 이용: 건의사항 쪽으로 보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메이플 공식 홈페이지: https://maplestory.nexon.com/Home/Main 개선안 내용이 수정될 때 올리고, 수정할 내용이 없다면 매주 일요일마다 끌올 예정입니다. 에반게에 올라왔던 글과 댓글들을 토대로 작성해보았습니다. 제가 작성한 내용이 정답은 아닙니다. 과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저도 인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과한 의견이라도 보내보는게 아무런 의견도 보내지 않는 것 보다 낫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이전 개선안의 경우 에반게를 타겟으로 작성한 내용이라 설명에 부족한 부분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상세하게 적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개선안: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5/207584?category=%EC%97%90%EB%B0%98) 쓰다 보니 내용이 또 많아졌네요. 1~6번 모두 에반 유저분들 따라 생각이 다를 수 있지만 특히, 5~6번의 경우 호불호가 심하게 갈리는 영역이라 뒷부분에 몰아놨습니다. 이미지의 내용을 아래 글로 옮겨놓았으니 문의 넣으실 분들은 아래 내용에 추가하거나 빼서 문의 넣어주세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 조디악 버스트 유성우 스택화 - 보스 이동, 텔레포트, 무적패턴 등의 이유로 유성우 공격이 밀림 - 위의 이유로 타격 횟수가 불안정해짐, 이는 예전 조디악 레이 문제점 답습 -> 쿨타임 3초 삭제 후 유성우 15스택으로 변경 - 유성우 가시성, 컷신 개선 필요 2. 엘리멘탈 블래스트 강화 코어 효과 변경 - 엘리멘탈 블래스트는 최종 데미지 버프 스킬 - 쿨타임 감소 효과 대신 최종 데미지 버프 수치 증가 필요 -> 최종 데미지 버프 5% 효과 추가 (기존 5% + 강화 코어 5% 총 10% * 4, 마스터 기준) 3. 에반 마스터리 코어 문제점 - 서클 오브 마나 IV만 강화 받아 재사용 어빌리티 효율 하락, 마나 캔슬 중요도 상승 - 주력기가 여러 개인 직업은 모든 주력기를 한번에 강화 받아야 했음 -> 드래곤 브레스 패시브와 같이 서클 오브 마나 VI에 주력기 상승 패시브 추가 필요 4. 기타 개선점 1) 서클 오브 마나 조작감 개선 - 서클 오브 마나 사용 중 에반이 사용한 스킬이 씹히는 현상 존재 (돌아와!, 드래곤 마스터, 해방 무적 등) - 위의 이유로 에반 조작감에 부정적인 영향을 줌 -> 서클 오브 마나 사용 시 다른 스킬 입력 판정 제대로 적용되도록 개선 필요 2) 하이퍼 패시브 개선 - 드래곤 스위프트 · 다이브 · 브레스 쿨타임 리듀스 하나로 통합 후 서클 오브 마나 하이퍼 패시브 추가 등 새로운 하이퍼 스킬 추가 필요 3) 미르의 성장 - 현재 미르의 성장은 4차에서 멈춰 있음 -> 5차, 검은마법사 격파, 6차 등 특정 시점에서 미르의 성장 묘사 후 외형 변경 필요 4) 조디악 레이 버프 프리저 적용 5. 서클 오브 마나 VI 이펙트 수정 - 끝 부분 연기 이펙트 - 서오마 IV에 비해 너무 두꺼운 마나 - 캐릭터 뒤 먼지 이펙트 - 타격 이펙트 가시성 문제 -> 가시성 개선, 과도한 이펙트 삭제 및 수정 필요 6. 사운드/보이스 문제 - 서클 오브 마나 VI 타격음이 어색함 - 조디악 버스트 유성우 발동 대사 등 새로 녹음한 보이스가 기존의 보이스와 어울리지 않음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 ![]() ![]()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패치 내역 23-07-18 (화) 클라이언트 1.2.379(5) - 미르와 거리가 먼 상태에서 조디악 버스트 적중 시 클라이언트가 종료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서클 오브 마나 VI의 2타 공격 범위가 1타보다 작은 현상이 수정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