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하버로 키네시스 및 메이플에 입문한 메린이라 이해도가 낮은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1. 싸이킥 불릿은 대체 무슨 스킬?
보스용 평딜 스킬이라면 마이크로 블랙홀이 보우타, 혹은 몬스터 적중 위치에 생겨야 할 것이고 PP가 3개 수급이 되서 무한 사용이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아예 사냥 스킬로 운영진이 생각하고 있다면 8마리라는 이상하리만치 적은 적중 마릿 수에 사냥 할때 몬스터가 질질 새는 것도 이상합니다. 대체 운영진이 불릿을 어떤 스킬로 생각하고 만든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2. 딜 압축 관련
수많은 디버프나 준비 과정은 줄여줬음에도 많은 편이라고 생각되고 무빙 매터 조작까지 합하면 여전히 극딜이 매우 복잡하고 긴 편이라고 생각하는데, 그에 비에 딱히 딜이 세다고 느껴지진 않습니다(명확한 통계가 없으니 알 수는 없습니다만은). 복잡한 구조를 싹 갈아 엎을게 아니라면 그냥 무빙 매터 압축이라도 해줬으면 합니다.

3. PP 시스템은 바뀔 필요가 있는 듯
키네시스가 출시 될때만 해도 메리트가 있거나 특색이 있었는지 몰라도 지금은 솔직히 불쾌하기만 한 것 같습니다. 드레인 지속시간이나 PP 수급 관련해서 직게 분들은 말씀하시던데, 유니온 링크를 키우면서 느낀 건 그냥 구시대적이고 귀찮은 시스템 같습니다. 오버로드 마나와의 역시너지 문제도 그렇고 그냥 마나 캐릭터로 소규모 리워크를 하는게 어떨지 싶습니다. 아니면 아예 수급량을 대폭 늘려서 신경 쓸 필요도 없게 하는게 어떨지 싶기도 하고요...

4. 싸이킥 오버 지속 시간
6차 컷씬 보는 동안 지속 시간을 유예 해주던지 그냥 싸이킥 오버 지속 시간을 버프해줘야 하던지 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이상입니다. 전반적으로 캐릭터가 매력적이라 재밌게 하고 있긴 한데 옛날 캐릭터라 그런지 군데군데 관심 받지 못한 모습이 보이는 것 같아서 안타까운 기분이네요 ㅠㅠ 키네시스 좋아졌으면 좋겠습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