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의사항에 넣을 내용으로 정리해보았으니 확인하시고 괜찮다 싶으면 아래내용을 메이플 고객센터에 보내주시길 바래요.



개선 내용

1. 피니쉬블 VI이팩트 변경
- 배틀메이지의 피니쉬블로우는 지팡이를 휘둘러 마법진을 적에게 명중시키는 스킬이었습니다. 저번 4차스킬 이팩트 변경뒤부터 마법진으로 타격하는 것이 아닌 검을 사용한것과 같이 마법진을 가르고 지팡이 끝으로 몹을 직접 타격하는 모션처럼 보이도록 되었습니다. 배틀메이지의 피블 VI 이팩트를 보다 지팡이를 휘둘러 타격하는 모션으로 변경해주십시오.


2. 피니쉬블로우VI 끊김현상, 모션 딜레이 버그 수정
- 이번 테스트 서버의 피니쉬블로우VI를 사용하면 스킬의 연계동작에서 끊김현상과 딜레이가 발생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해당 사항을 확인하여 수정해주십시오.


3. 피니쉬블로우 VI 스킬의 일반몬스터데미지 또는 어비셜 라이트닝 스킬의 일반몬스터데미지를 옐로우 오라로 이관
- 배틀메이지의 경우 일반몬스터를 사냥하는경우 원킬로 잡기 매우 힘든 직업입니다. 스킬의 퍼뎀이 낮아 부수적인 스킬로 마무리를 지어야 합니다. 이러한 부분을 채우기 위해 어비셜 라이트닝 스킬을 사용하여 사냥을 하는데, 해당 스킬은 40초 지속에 180초 쿨타임을 가지고 있어 사냥시 가동률이 낮습니다. 따라서 보다 사냥이 어렵고 많은 피로도를 유발하는 배틀메이지 직업 특성상 어비셜 라이트닝 스킬의 일반몬스터 데미지 패시브 스킬을 항상 적용되는 옐로우 오라로 이관시켜 주십시오.


4. 배틀킹 바 VI 쿨타임 1~3초 감소
- 해당 스킬의 범위는 수평형 보다는 수직형입니다. 사냥에서도 많은 도움을 받는 스킬도 아닐뿐더러 퍼뎀이 낮고 쿨타임이 길어 보스전에서의 점유율이 높은 스킬이 아닙니다. 해당 스킬의 쿨타임을 10초로 감소 또는 퍼뎀을 증가 시켜 파이널어택, 징표를 더욱 많이 소모시켜 딜 효율을 올려 사냥과 보스 모두 도움이 되는 스킬로 변경해주십시오.


5. 크림슨 팩텀의 타격 이팩트와 실제 타격과의 불일치
- 24년 1월 오리진 6차 스킬인 크림슨 팩텀의 타격횟수가 많이 증가하였습니다. 해당 스킬 사용 시 공격 타이밍이 이팩트와 일지하지 않아 타격을 했는지 확인하기 매우 까다롭게 되었습니다.
제자리 공격횟수 제한으로 생긴 공격 불가 상태로 인한 오류인지 단순히 이팩트와 실제타격의 타이밍이 일치하지 않는 오류인지 확인하시어 수정해주시길 바랍니다.


6. 어비셜 라이트닝 스킬의 징표 소모 가능횟수 60~무제한으로 변경 및 제자리 공격 가능횟수 증가
- 24년 1월 6차 오리진 스킬의 공격타수 분할로 인해 오리진 스킬로 발동되는 검은징표의 소모량이 매우 많아졌습니다. 어비셜 라이트닝 스킬은 검은 징표의 공격이 30번 발동되어야 소모됩니다. 하지만 메이플의 보스메타를 보면 순간적으로 딜을 많이넣어야 하는 구조상 오리진 스킬을 함께 적용하여야 하는데, 배틀메이지의 어비셜 라이트닝 스킬은 공격을 적중시켰을때 자동으로 발동되는 스킬입니다. 오리진 스킬을 발동시켰을때 캐릭터가 고정되어 공격이 이루어지므로 제자리에서 타격하는 횟수가 매우 많아집니다. 그로인해 징표가 모두 소모되었는데도 알터의 공격이 적중되지 않아 징표를 생성할 수 없어 매우 많은 딜 손실로 이어집니다. 해당 사항을 고려하여 어비셜라이트닝 스킬의 징표공격횟수를 60회 또는 무제한으로 수정해주십시오.


7. 마스터리 코어 사신의 낫 강화스킬의 레벨당 증가 수치 추가 (현 1~30렙 50%p 고정=>50%p~150%p)
- 피니쉬 블로우 VI, 배틀킹 바 VI 코어는 1렙부터 30레벨까지의 효율을 계산해본다면 1렙과 30레벨을 제외한 2렙~29레벨은 효율이 매우 떨어집니다. 따라서 6차 강화 투자 효용에 알맞게 그에 따른 딜증가도 확실하게 있어야 하므로 스킬레벨 증가시 사신의 낫 데미지 증가 수치를 추가하여 보다 적절한 데미지를 낼 수 있도록 변경해주십시오.
ex) 사신의 낫 강화 레벨당 증가수치 추가(현 1~30렙 50%p 고정=>50%p~150%p)


8. 쉘터 가시성 조정 및 텔포 사용 후 후딜 삭제
- 배틀메이지는 텔레포트를 매우 많이 사용하는 직업입니다. 현재 텔레포트 사용후 쉘터 설치시 딜레이가 존재합니다. 다른 스킬들은 텔포 이후 바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쉘터만 바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쉘터 스킬 사용시 스킬 이팩트가 모두 활성화 되기까지의 시전 시간이 매우 길고 스킬이 적용되지 않아 정말 필요한 순간에 사용하기 매우 부적절한 스킬입니다. 따라서 쉘터 스킬의 이팩트 시전 시간 또는 적용되는 시점을 변경하여 보다 안전하게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텔레포트 사용 후 쉘터스킬을 바로 발동할 수 없는 후딜도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