ㄹㅇ 너무 공감간다
세렌에서 발판패턴 너무 빠르고 보고 덮점으로 피하기에는 너무 힘든데 돌진기도 없이 일회성 파이어블링크하나에 의존하고 덮점밖에 없는 플위는 피하면서 딜넣기도 너무 힘들고 동일스펙 타직업과 클탐이 너무 차이날 수 밖에 없음
당연히 클탐이 길면 길어질수록 리트날 확률도 높아지는거라 보스에서 너무 불리함
캔슬기능있는 메르랑 덮점밖에없는 플위랑 동스펙 세렌클탐 비교해봤을때 숙련도를 떠나서 걍 직업하나로 클탐이 ㅈ나 차이날 수 밖에 없는 구조임
칼로스도 마찬가지 기본적으로 텔포있는직업이 너무 유리함
근데 개발진들은 그런거 모르기에 허수아비 딜로 밸패하거나 걍 여론보고나 퍼뎀만보고 밸패하는듯
그런거아니면 너프 이해안됨
더 ㅈ같은건 텔포기있는 직업이나 돌진기있는직업 바탕으로 보스난이도를 테스트하고 낸다는거임 ㄷㄷ
루시드개발자가 플위로 테스트했을리 절대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