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방보고 아무런 희망도 없다 듣고 궁금해서 왔는데 역시나 벨패없네요.

그래도 남아있는 사람들을 위해서 현실적으로 라라가 지금 부족한게 뭔가 짚어보죠

1. 유틸

걍 부족합니다. 까놓고 유틸이 너무 안좋아요.
해결책으로는 산에움 버프(무적) , 물발현의 기능추가(게이트 형식) 이 두가지가 가장 현실적이네요.
또한 패시브 스킬에 MP최대치를 %로 증가시켜주는것도 추가해서 에테폼의 효율을 높여주는것도 좋을듯합니다.

2. 극딜

진지하게 라라는 극딜압축이 전직업중 최상입니다. 이거는 부정못할 팩트가 맞아요.
근데 문제는 그 극딜이 타직업에 비해 약합니다 왤까요?
정답은 극딜끝나면 할게 없다가 정답입니다.
라라 극딜 버프 생각해보죠
그여축, 아름드리 단 두개인데 둘다 지속시간이 40초, 30초입니다.
근데 라라 극딜은 오리진 기준으로 잡아도 12초내로 끝납니다.
그럼 남은 18초동안 뭘하느냐? 걍 평딜합니다.
매번 말하는거 같은데 결과적으로 쌘스킬 한두번 쏘고 끝인게 라라 극딜입니다.
걍 평딜만 주구장창하는거에요.
그러니까 최소한 해결할려면 아름드리나무에 메르세데스의 로얄나이트, 카데나의 프페같은 지속시간 동안
발생하는 추가타가 필요하다는 겁니다.
이게 극딜 계수만 딸깍하는거보다 나빠보일수도 있겠지만 긍정적인 측면이 더 크다봐요.
라라 자체가 워낙에 난이도가 낮으니까 저 극딜타임때 딜을 빡세게 넣어야할 명분을 만들어주는게 필요합니다.
그냥 계수를 올려주는것보다는 그 극딜타임때 빡시게 평딜을 넣어야할 동기를 주는게 중요하다 생각해요.
그러니까 결론은 극딜 계수보다는 추가타를 이용해서 극딜타임을 조금 길게 가져가자는 겁니다.
어자피 요즘은 20초이상은 프리딜이 가능합니다.
그러니까 아름드리에 추가타를 만들어주는게 라라의 극딜의 구조적인 문제점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3. 평딜

까놓고 라라 평딜자체만 놓고보면 엄청 약한편은 아니긴합니다.
물론 이동 자주하는 보스에서는 좀 번거롭기는 하나 분출의 간단한 지속 메커니즘을 이용해서
분출로 꾸준히 딜넣기도 쉬운편이죠.
라라 평딜은 솔직히 크게 건들 이유가 없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4. 사냥

솔직히 야누스고 뭐고 그냥 사냥티어자체는 높잖아요.
그냥 이거는 개선필요없다봅니다.


결론
유틸은 산에움과 물발현의 기능 추가로 개선하는게 좋고
극딜은 극딜지속시간동안 추가타를 만들어서 극딜의 구조적 문제를 개선하고
평딜이나 사냥면에서는 나쁘지는 않으니 그냥 내비둬도 괜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