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차
안녕하세요 289렙 플위유저 사각잉입니다.
예전엔 능력치가 극단적이여도 인식이나 실성능이나 2티어라 생각하여 작정하고 적지 않았지만
이젠 그렇지 않다고 판단되어 2024년 4월 28일을 기점으로 개선안 1일차로 시작합니다.
다른직업과 비교, 직게의 개선방안 등을 종합하여 작성하였으며 개선안 모두 패치할 경우 오밸이 될 수 있음을 말씀 드립니다.
오히려 개선안이 적으면 자료가 부족하여 좋은 방향으로 가지 못하거든요

플위의 문제점 / 개선안

1.최악의 딜구조
딜레이나 기동성땜에 패턴맞고 죽는 직업도 있고, 쿨타임이 따로 놀아서 머리아픈 직업도 있어요.
극딜기가 긴 키다운인데 이동 못하거나 피격딜 더 많이 받는 직업도 있어요.
게이지 직업마냥 스킬 쓰는데 스택 쌓는 직업도 있고 투사체 유도로 딜을 뽑아내야되는 직업도 있지요.
근데 놀랍게도 5개 모두 해당되는 직업은 플위밖에 없습니다.
아 단순히 스킬 많이 쓰는것도 연계로 쳐준다면 얘는 큰 구조적 문제점이 6개네요.

해방무적 쓰면 극딜은 해결되지만 다른 애들은 유틸로도 활용하는동안 얘는 극딜에 전부 헌납해야되요.
dpm 높지 않냐고도 물어볼 수 있지만 블비탈 유도와 벽익팅은 동시에 거의 불가능하므로 5%는 까이고 시작합니다.
무적기 있지 않냐고도 묻지만 얘는 무적기중 기동성이 봉인되고 카타클리즘은 공중에서 쓰지도 못해요.
블링크 이동기는 딜레이가 길고 공중에서 못써요.

그래서 항상 플위를 필두로 여러직업 하는 유저 말 들어보면 평가가 최악일 정도입니다.
대부분의 문제점을 1번에서 다 얘기한것 같네요.

2.시너지 족쇄
비숍처럼 출시당시부터 시너지직업으로 못 박히지 않는 이상 시너지는 타인에게 주더라도 본인에겐 더 강력한 효과를 주는 형태로 축소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시너지의 대가가 지금 이 상태라면 최대한 없애버리는게 차라리 나아요.


개선안
플레임 볼텍스 - 돌진기로 변경
긴말없이 돌진기 하나 주세요

파이어 블링크 - 설치및 텔포 딜레이 감소, 아랫키와 같이 사용시 재설치 가능, 공중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
더블점프직업인 만큼 공중에서 사용하는 기능을 넣었고 이미 설치된 채 아랫키와 같이 사용시 회수하고 다시 설치하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오비탈 플레임 - 모든 스킬을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됨, 여우의 장난 1스택당 7회타격으로 완화
여러스킬을 딜레이를 줄여볼까 하다가 생각보다 해야될게 많고 일부 스킬은 모션을 갈아엎어야 될 수준입니다.
그래서 그냥 200ms정도 수준인 오비탈로 캔슬하는 형태로 가는게 낫다고 판단하였습니다.
문제되는 버닝리젼, 플레임 디스차지, 블레이징 익스팅션 모두 오비탈 모션과 자연스럽게 연계됩니다.
카타클리즘도 포함됩니다.
쿨타임이 줄어든 인페르노 라이즈를 위해 스택당 타격횟수를 줄였습니다.

블레이징 익스팅션 - 공격범위 증가, 쿨타임중 스킬 사용시 반대방향으로 이동
익팅을 깔았는데 보스가 범위를 벗어나면 억장이 무너집니다.
그래서 공격범위를 늘리고 쿨타임동안 스킬 사용시 진로방향을 반대로 바뀌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버닝리젼 - 딜레이 감소, 자신 최종데미지 25%, 파티원에겐 최종데미지 5% 적용으로 변경, 공속은 필요없다
버닝리젼은 딜레이를 그냥 줄여야 합니다. 또한 타인과 개인에게 적용되는 시너지를 다르게 함으로써 족쇄를 줄였습니다.
원킬컷 문제가 해결된 만큼 투자효율 개선겸 최종데미지로도 바꾸어봤습니다.

인페르노 라이즈 - 이펙트 교체, 여우 스택당으로 딜 적용(딜증가), 쿨타임 20초로 디차랑 통일
일단 이펙트가 초등학생이 만든것 같습니다.
그리고 5스택 아니면 노딜일게 아니라 스택당 데미지로 가야 합니다.
또한 디스차지랑 쿨 맞추었습니다.
이펙트는 캐릭터보다 큰 여우가 넓은 범위로 긁는 모션으로 변경됩니다.
대충 여우시 700%의 데미지로 10회 공격, 여우의 장난 스택당 해당 데미지로 추가폭발
최대퍼뎀 = 700 x 10 x 5 = 35000%

피닉스 드라이브 - 쿨타임 60초로 감소, 지속시간 10초로 감소
초시축 240초, 인플서 120초(해방무적)인 만큼 60초로 맞아 떨어지도록 조정하였습니다.
따라서 지속시간도 쿨타임에 맞춰 10초로 줄였습니다.
하지만 플레임 디스차지와 인페르노 라이즈 때문에 실질적으론 버프입니다.

카타클리즘 - 공중에서 사용 가능

블레이징 오비탈 플레임 - 일반 오비탈처럼 사자 여우에 따라 왕복, 편도로 변경
여우모드시 퍼뎀이 750%p만큼 증가하고 돌아오는 시점에서 즉시 터집니다.
터질시 화염구에 타격받았던 모든 적에게 1650%의 데미지로 12회 타격

플레임 디스차지 - 인페르노 라이즈와 연계할 수 있게 됨, 550%의 데미지로 8회 입히는 화염구 9개 소환
2~6스택에서 0~5스택으로 변경, 스택당 화염구 갯수 2개씩 증가(최대 19개)
한 스킬의 딜타임을 줄이며 사냥에 지장이 없거나 적은 선으로 개선하였습니다.
최대퍼뎀 = 550 x 8 x 9~19 = 39600~83600%

인피니티 플레임 서클 - 아랫키 누른채 사용시 4스택 즉시 소모하고 기어를 설치하는 기능 추가
해당 기어는 8초간 인플서의 50%의 dps 수준으로 지속적인 피해, 쿨타임은 2.5초
키다운 시간은 6초로 줄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