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링 2페, 검마 1페, 세렌 자정은 평가x

보스컷별
1~2오리진 딜찍누 - 약간유리
3~4오리진 정석 - 약간불리
5리진 최소컷 - 매우불리
6분내로 찍어누를 경우 데카 갈아먹는 플레이가 가능하므로 dpm이 낮지 않은 이상 유리한 편
다만 시간이 길어질수록 유틸땜에 불리해지기 시작하는데 컨트롤이 구리면 15분 이상 못버틸 수도 있으며
30분 최소컷은 거의 운빨의 영역이라 기록 세우기용 아니면 할 생각을 안하는게 좋음


스우
1페 - 유리
2페 - 불리
3페 - 매우불리
1페의 경우 어지간하면 다 맞아주며 땅에서 올라오는 패턴 위주라 극딜에 대한 단점이 적은 편
(익스우는 1페부터 캐릭터 위치로 크고 아름다운 팔이 나와서 더 힘듬)
다만 2페부터 캐릭터에게 떨어지는 패턴이 많아지기 시작하고 가장 문제는 3페로 숨도 못쉬는 수준의 맵패턴때문에 해방하는게 아닌 이상 극딜을 넣는게 거의 불가능한 수준이며 생존하기도 힘듬
하드스우 막 잡을 참이면 해방했을리가 없으며 익스우 지표까지 생각하면 명백히 하위권임

데미안
1페 - 매우유리
2페 - 매우유리
유틸, 딜구조 전부 데미안을 잡기 위해 태어난것마냥 가지고 있음
극딜 평딜 모두 공중 데미안도 쉽게 공격하고 사거리도 길며 무적으로 낙인 풀 수도 있음
순간이동 하는 대신 패턴마다 가만히 있는 순간이 길고 공중에서 위험한것도 아니라 극딜 넣기도 쉬운 편

루시드
1페 - 매우유리
2페 - 중립
3페 - 유리
잡몹 있는 고정형 보스는 항상 플위에게 이득을 주는 보스임
다만 2페의 경우 블비탈, 익팅에 의해 딜 깎이고 시작하나 구조상 생존하기는 유리한 편
극딜기도 넓은 스택형이므로 강공에 대한 부담이 덜한 편
3페는 40초 극딜에 맞춰진 구조상 유리하게 먹고 들어감

1페 - 약간유리
2페 - 중립
3페 - 약간유리
극딜배분이 쉽고 자체바인드가 있어서 1페에서 효율적인 딜링이 가능함
다만 2페 이후론 게이지 중요성이 높아지는데 다리 피하기가 다소 힘들어 충분한 연습이 필요함
3페의 경우 독 걸리는대로 인플서 넣으면 되므로 이보다 덜하지만 역시나 기동성의 한계로 게이지 관리에 어려움을 느낌

더스크 - 유리
극딜 약하고 낙하물에 맞는것만 주의하면 허수아비 그 자체
판정이 좋아져서 블비탈 딜이 높아지고 딜타임이 정해져서 스택 끝까지 쌓고 들어갈 수 있음
체력 같으면 제일 쉬운 보스인듯

가엔슬 - 유리
더스크에서 생존력이 더 좋고 딜이 더 약한 느낌
유혹 슬라임도 광역기로 치워버리면 되며 90초 주기를 채용하면 그만이라 극딜주기로 손해볼 일도 없음
빨강이 의문사와 초록 레이저만 주의하셈

듄켈 - 매우유리
패턴너프후 완전 호구가 됐음
듄켈 힘든 이유가 대부분 운석때문인데 통째로 사라지면서 엘보만 조심하면 되는 정도
엘보도 듄켈 패턴마다 나오는거라 공중 극딜넣다 끊으면 그만임
다만 공격이 아픈건 똑같아서 그 물몸으로 쳐맞아가며 딜하란건 아님

진힐라 - 불리
생존도 애매하지만 딜효율이 그냥 곱창난 보스
구조적으로 제단컨도 존나 힘든데 블비탈을 위로 던지는게 최적딜이라 최단컷시 상시 뽀뽀 유도딜을 해야함
그것도 모자라서 기동성도 나락이라 구석 블링크로 클탐을 늘리거나 중앙 블링크로 몸 비틀어야 되는데 중앙 블링크 할 정도면 어지간한 이동기는 잘 써먹고도 남음
사실상 장점이 자체헤도 하나인 수준

검마
1페 - 평가x
2페 - 파티격 유리 / 솔플 불리
3페 - 불리
4페 - 약간불리
1페는 딜찍 못하면 2~4페 격파가 극도로 힘들어서 평가를 못하겠는데 굳이 꼽자면 중앙 블링크로 도망다니기 편한거는 있음.
2페의 경우 파티는 비숍이 있어서 허수아비 패듯이 패면 그만이지만 솔플은 하루종일 나한테 사슬을 걸어서 인플서와 상극이고 생존부터가 존나 힘들어짐
노해방으로 솔플 몇번 해본 결과 자회 없이 생존이 그냥 안되는 수준
3페는 기본적으로 블비탈 쓸때마다 강제로 이동하며 인플서를 3초단위로 끊는 플레이를 요구함
그나마 벽익팅 넣기는 수월해서 망정 해방 아니면 존나 힘들어서 불리한건 마찬가지
4페의 경우 자힐 있는 직업에 비하면 인간수준도 못되지만 그나마 파괴버프 안받는 선택지가 있어서 사정이 나은 편

세렌
1페 - 매우불리
2페 
정오 - 중립
석양 - 불리
자정 - 평가x
여명 - 약간유리
1페는 그냥 사람이 아닌 수준으로 전직업 통틀어 제일 구린듯
다른직업 해보니까 차이가 시발 감이 안잡혀서 그냥 불가능 때리고 싶은데 가능은 해서 평가했음
그나마 해방하면 극딜타임은 보장되서 텔직업보다 수십배는 어려울거 10배 이내로 완화는 될듯

2페
정오는 극딜넣기 쉽고 게이지도 에테폼으로 비교적 안전하게 준비할 수 있어서 아예 힘들단 느낌은 안받음
다만 플위 기동성이면 2.5바퀴쯤에 자정 게이지가 박살날 수 있어서 그정도 스팩이면 게이지도 신경써야함
석양은 무지성 기둥억까에 무적기로 사는것보다 대쉬기 하나 없어서 기둥 쳐맞고 빈사상태에 빠진게 몇배는 더 많아서 매우불리로 하고 싶은데 의외로 패턴이 느려서 아무리 플위여도 못피하는 수준은 아닌듯
여명은 유리한게 블링크로 튈 수 있고 위에서 떨어지는 검만 주의하면 극딜 넣기 힘든것도 아니며 사거리가 길어서 생각보다 딜넣기가 쉬움


칼로스
1페 - 매우유리
2페 - 유리
1페는 중앙 블링크후 원거리에서 소 몰듯이 블비탈 익팅 유도하며 일방적으로 팰 수 있음
2페는 같은 지형에서 쓰면 골로가기 좋으니 다른층에서 패야되는데 타직업에 비하면 언제든 일방적으로 공격한다는 점에서 먹고 들어감
익팅 가동률이 씹창나기 좋다는점은 마이너스
다만 생존력이 병신이라 오래 쳐야 한다면 간섭작에 반드시 신경써야함

카링
1페
도올 - 약간유리
궁기 - 유리
혼돈 - 중립

2페 - 평가x

3페
궁기 - 유리
혼돈 - 매우유리
도올 - 불리

1페
데미안과 비슷한 구조인 궁기에서 가장 강세를 보이고 도올은 피하기가 힘든건 아니지만 혼돈은 맞음
그렇다고 혼돈에서 마냥 불리하진 않은게 패턴 사거리보다 본인 사거리가 길어서 모전보다 사정이 낫다고 봄
공중 인플서로 일방적으로 팰 수 있고 1분마다 오는 혼돈 기믹도 블링크를 미리 깔았으면 충분히 파훼가 가능하고

3페
보통 양쪽으로 리셋 먹이고 장판 깔아주기 편하며 3보스 타격이 가능해서 혼돈으로 배정받을거임
궁기는 단일타격 직업 우선이라 혼돈만큼 기용되진 않지만 도올은 플위로 낙뢰 피하는것부터 존나 힘들어서 게이지 관리외엔 갈 일이 없다고 봐도 무방(솔직히 파티장이 도올로 끌고가면 그냥 도망쳐도 무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