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분출 UI 생성 plz
3 분출 잘 유지 하고 있다 생각해도 피드백할 방도가 없습니다.
이펙트키면 캐릭을 못찾고, 이펙트 끄면 스킬이 안보이고

플레이에 대한 믿음의 근거를 가지게 해달라.

1. 해 분출 화산탄 18초 유지
- 라라의 해,강,바람 분출 지속 시간은 18초이지만 해 분출 혼자만 화산탄 젠이 12초까지입니다.
분출 마코 패치 때 기능고장 고쳐달라고 하니깐 되려 딜 너프 달려던 건 무슨 의도인지?

결국 라라 유저들은 하나의 스킬을 위해 2개 스킬가동성을 포기하고 12초마다 3가지 분출을 갱신하고 있습니다. 
= 분출 리필 주기 증가에 따른 딜손해, 평딜피로도 및 생존 리스크 증가, 
이로 인해 뒤에 터지는 큰 너울 +3 분출 리필 시간만큼의 딜 손해가 발생합니다. 

2. 기형적 딜 분포 평딜7:극딜3  + 약함
1. 파이널 어택 스킬없이 오리진 칼질 그대로 쳐맞은 직업
2. 기존에도 허수이론딜 최하위권인데 파택추가타 스킬없이 그대로 오리진 너프.
3. 덕분에 평딜 점유율이 최소 60퍼센트 20, 60초 준극 포함 70퍼 초과 or 그정도즘 달함 

마코패치 때문에 대부분 직업이 평딜비중이 점점 커질 겁니다. 
아란처럼 헌타 극딜기가 4차에 존재하는 게 아니라면...
그럼에도 라라의 직업 특징은 극딜 압축이 자랑인데 평딜캐를 만들어놓으면...님들이 좋아하는 직업 특색은 어디?

원래라면 지금 전직업 밸런스를 위해 롤패치하듯이 스킬퍼센트 숫자놀이를 꾸준히 해서 평준화 작업을 거쳐야하고 있어야합니다. (던파는 여기에 더해서 시너지도 다 삭제했음 직업 불균형 없애려고)

꾸준한 숫자놀이로 밸런스 맞추기 + 점유율 구조 개선이 최적의 방법이지만
그냥 밸패팀이 모든직업 다 유기하고 일을 안함

그렇게 대충 패치하고 싶다면
정뿌에만 적용되는 유사 파택 패시브 산 꼬마를 진짜 파이널어택으로라도 바꿔주세요.
크게 2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1. 딜 총량의 증가
2. 불합리했던 오리진 너프 살려내기

평딜 극딜 같이 강해지는 방향성입니다.
타수 따라 점유율 변화는 있을 수 있겠네요. 
가장 큰 메리트는 오리진 너프때 못 받았던 타순분할너프의 손해를 파택으로 매꿀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히어로의 파이널어택 스킬코딩 하나 복붙하는게 작업량도 적고 쉽잖아요?


3. 각종 불편한 요소 개선 
a. 산에움 
55퍼뎀감 + 상태이상면역(큰의미없음) + 주기마다 보호막 추가.

예시로 같은 30~60초 생존기인 다이크는?
첫타 무적 + 슈스탠 + 상태이상면역(큰의미없음) + 40퍼 뎀감

Q. 그래도 보호막이 있는 산에움이 더 좋은게 아닌가요?
A. 뭔소리세요 첫타 무적 + 슈스탠 + 노빌리티 보호막은 장식인가요. 

일단 산에움 슈스탠은 내놔요 

산에움키고 밀격맞은 라라


b. 자취 
보스패턴 확인 > 용맥위치 확인> 자취텔 가능한거리까지 이동 > 이후 자취텔 > 아 딜레이
우리는 용맥찾아간다고 걸어가는 시간까지 딜레이가 몇배지요.

그냥 텔이 주기 싫으면 패파처럼 제대로 된 쿨달린 텔을 주세요.  
용맥 생성 시스템을 갈아엎던가 
텔 한 위치에 자유용맥이 만들어진다던가.. 

앗! 자취로 원하는 위치에 텔레포트 실패!


c. 용맥 생성 시스템 
1. 재생성 속도 너무 느림 = 큰기지개 이후 분출을 못씁니다 or 큰기지개 5스택하기 번거롭습니다.
물론 이럴때 자유용맥 쓰라구요? 딜레이 없애주세요

2. 용맥 갯수 제한 늘리세요
가엔슬 윌 칼로스 하다보면 느끼는데 한곳에 몰려나오거나 띄엄띄엄 나와서 너무 화납니다.

d. 큰기지개 5스택
다층 구조 맵에서나 5스택 쓰지 
1층 평지 구조에선 4스택 터질일이 더 많습니다
팟격 구석딜 하는경우엔 스택 2~3으로 나갑니다. 자유용맥 쓰라구요? 딜레이없애달라구요.

e. 공용스킬
오버로드마나: 마나 0 된다고 꺼지는거 고쳐주세요 아래 문제 때문에 옵마 겁나 잘꺼집니다.
에테폼: 라라처럼 마나통 낮은 마법사 직군의 공통 문제.
그중에서도 대체 무적기가 없는 라라는 스트레스가 큰 편.
기본 마나스펙 모법 수준으로 올려주세요.

밸패 담당자님 🙏 이제 1~2달입니다 바로 좀 잡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