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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19 18:43
조회: 1,253
추천: 9
뉴비 입장에서 루미 밸패 후 불편한 거여러 직업 찍먹 좋아하는 뉴비임
밸패 후에 다른 직업이랑 비교해서 불편한 거 운영진이 모니터링 한다니까 봤으면 해서 올림 문제1) 보스 주력기가 3개 (이건 원래 불편했음) 메이플에 이딴 직업 또 없음. 데슬도 2개라서 빡치는데 3개는 무슨 생각인지 모르겠네 그냥 주력기만 3개도 아니고 퍼니싱 패치로 누킹기까지 3개 됨. 불독도 누를 거 많긴 한데 (도퍼 노바 체인 헤이즈 이럽션 스윕 메기도) 개인적으로 차라리 불독처럼 쿨만 신경 쓰는 게 오히려 더 편함. 루미는 모드까지 봐야 해서 더 힘듦. 개선안 - 주력기 키 하나로 쓸 수 있게 통합 모드 추가 (앱킬 라리플 아포) - 또는 모드 상관 없이 앱킬 사용 가능 - 그마저도 안 되면 모드 가시성이라도 어떻게 좀 해봐. 코딱지만한 버프 즐겨찾기 말고 문제2) 퍼니싱 걍 1초 키다운 누킹기 자체가 개극혐. 난 다른 직업 누킹기 좋아하는데 이건 진짜 거지같음. 노바도 사실 다른 직업이랑 비교하면 범위도 작고 타격감도 없는데 퍼니싱까지? 개선안 - 이퀄 때 1회 사용 - 지금처럼 누킹기로 만들 거면 단발성으로 카퓨나 도퍼처럼 범위 크게. 이펙트 맛나게. - 키다운 유지할 거면 상이 면역이나 유사 무적 같은 거라도 줘라 문제3) 누킹기 쿨타임이 너무 재각각임 불독 듀블 닼나 팬텀 등은 주요 누킹기 쿨타임이 같음. 근데 루미너스는? 1초 키다운 30초 퍼니싱+수시로 쿨감되는 빛둠세+15초 노바?? 거기에 모드 확인하고 주력기 3개를 번갈아 써?? 다른 직업도 해보고 하는 말인데, 전직업 최악의 전투경험 수준;; 개선안- 빛둠세 쿨감 삭제하고 누킹기 쿨타임 통일 문제4) 앱킬, 빛둠세 타격 이펙트. 스킬/타격 이펙트 분리 후에 타격 이펙트를 낮추면 스킬 이펙트까지 낮아짐 아마도 이 2개가 타격 이펙트로만 이루어진 스킬인 듯 나는 스킬 이펙트는 키우고 타격 이펙트만 낮추고 싶음 그럴 때 이거 나만 불편한가? 앱킬 같은 경우는 이게 보여야 이퀄 끝나면 스킬이 안 나가는 걸 알고 다른 주력기 쓰기가 편한데 그리고 이러면 걍 이거 2개만 허공에 삽질하잖아 개선안- 앱킬, 빛둠세 스킬/타격 이펙트 분리 난 찍먹이라 체급이나 복잡한 건 잘 모름 그냥 패치 이후 플레이할 때 직관적으로 와닿는 것만 말함 솔직히 뉴비 입장에서 루미너스 게이지 관리 진짜 좆같아서 없어진 거 좋음 다른 게이지 직업도 다 해봤는데 루미가 압도적으로 거지같았음 카이저도 변신 시간이 길어서 별로 안 불편했는데 루미는 시발진짜;; 지금도 불편한 거 많음. 근데 루미 컨셉 좋아하고 더 파보고 싶어서 이대로 문의 넣는 중 그리고 4번 이펙트 부분은... 개발자가 이런 것도 생각 못하나 싶네 사람이니까 당연히 실수는 하겠지만. 이건 아무도 언급 안 하는 거 같아서 넣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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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라쉴드